2016년 8월 8일 월요일

독후감 자료등록백범일지 독후감 - 문서자료김구 업로드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6230
독후감 자료등록 백범일지 독후감 - 김구 업로드

독후감 자료등록 백범일지 독후감 - 김구

백범일지 독후감 입니다. 총 3페이지, 4447자로 쓰여진 독후감 입니다.

백범일지 백범 김구! 한국의 역사상 가장 위대했던 지도자 중 한명인 김구! 그의 자서전인 백범일지를 읽고 독후감을 쓰려한다. 처음에는 책 두께도 그렇고, <백범일지>라는 딱딱한 제목 때문에 내용 역시 그럴 것이라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었는데, 막상 읽어보니 내가 지금까지 봐오던 위인전과는 거리가 멀었다. 처음 읽으면서 재미도 있었고, 여러 가지를 깨달을 수 있었다. 어렸을 적 백범은 장난꾸러기에 말썽쟁이였는데, 그 때의 일화들이 솔직하게 그려진다. 김구는 몰락한 가문의 비천한 신분으로 출생하여 인간불평등의 사회구조적 모순을 절감하면서도, 그에 굴하지 않고 배움에 대한 갈망과 열정을 계속 키워나가는 모습에서는 감동을 느낄 수 있었다. 그는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수립해 국제사회에 인식시킨 정치가이며, 광복군을 만든 군인이며, 이봉창 윤봉길 의사를 지휘한 혁명가였다. 일제치하 당시 우리나라에 대해서 다시 1번 가슴속 깊이 깨달을 수 있었다. 몸 바쳐 마음 바쳐 오직 이 나라의 독립을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미리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자료 (압축파일).zip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