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5일 수요일

JW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메리어트호텔 마케팅전략 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메리어트호텔 향후전략제안 Down - 대학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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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W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메리어트호텔 마케팅전략 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메리어트호텔 향후전략제안 Down

JW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메리어트호텔 마케팅전략 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메리어트호텔 향후전략제안

JW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메리어트호텔 마케팅전략 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메리어트호텔 향후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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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W 메리어트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연구

INDEX

1. JW 메리어트호텔 기업소개 

2. JW 메리어트호텔 기업현황

3. 메리어트호텔의 성공요인분석

4. JW 메리어트호텔 SWOT분석

(1) Stren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s

5. 마케팅 프로모션 전략

(1) 이벤트마케팅

(2) SNS활용 마케팅

(3) 전략적제휴를 통한 마케팅전략 (아시아나항공과의 전략적제휴)

6. 메리어트의 차별화된 마케팅전략

(1) 외부마케팅 전략

(2) 내부마케팅 전략

7. 결론 및 향후전략 제안

1. JW 메리어트호텔 기업소개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2000년 9월 1일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세워졌다. 세계적인 호텔 체인 업체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국내 센트럴관광개발이 합작으로 호텔을 세웠다. '해가 지지 않는 호텔 제국'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신화를 서울에서도 이어가고 있는 특1급 호텔이다. 세계 최대의 호텔기업 메리어트 인터네셔널의 최고급 브랜드 호텔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그 동안 세계 각국에서 쌓은 메리어트 만의 노하우와 서비스 정신을 바탕으로 서울에서도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총지배인은 로버트 스탁(Robert J.Stark)이며 지하 4층, 지상 34층으로 되어있다. 객실수는 스위트 35실 포함 총 497실이다.

사진1은 그리스의 머나먼 북쪽에 산다고 알려진 괴조 그리핀이다. 그리핀은 사자의 용맹함과 힘, 독수리의 비상과 비전을 뜻하며, 오래전부터 제왕 및 여왕의 상징으로 여겨져 왔다. 보호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그리핀은 구전을 통해 전해져 오는대로 빈틈없는 경계와 충성심, 강함, 민첩함을 뜻하며, 이는 곧 JW 매리어트의 직원이라면 꼭 갖추어야 하는 덕목을 상징한다. 또한 세계 최정상의 환대사업을 창조하고자 하는 날카로운 비전과 균형 잡힌 관점, 강건함과 힘을 대변한다.

2. JW 메리어트호텔 기업현황

2014년 2월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에 세워진 특1급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는 지하 6층, 지상 11층 규모의 럭셔리 호텔로 서울에서는 최초로 친환경 인증 LEED 골드(LEED Gold)를 취득했다. 15개의 스위트룸, 19개의 스카이뷰룸을 포함해 객실 170개를 보유하고 있다. 24시간 운영되는 피트니스 클럽과 스크린 골프, 실내 수영장이 개설돼 있고, The JW Spa와 함께 원스톱(one-stop) 힐링서비스를 제공한다. 세계적인 스테이크 하우스 'BLT Steak'를 비롯해 올 데이 다이닝을 즐길 수 있는 '타볼로 24', '더 라운지', '더 그리핀 바', '서울 베이킹 컴퍼니'를 갖추고 있다. 또한 그랜드 볼룸에서는 98개의 삼성 HDTV로 연결된 첨단 미디어 월(media wall)로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 및 기업 연회, 이벤트 등이 가능하며 4개의 다양한 미팅 룸이 준비되어 있다.

3. 메리어트호텔의 성공요인분석

(1) 시간을 초월한 핵심가치와 영속적인 목적

위대한 기업은 환경이 변화 하더라도 일정한 핵심 가치와 목적은 변하지 않고 유지를 하고 있다. 그들은 변해도 될 것과 변하면 안 될 것, 신성시 될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의 차이를 구별 할 줄 알기 때문이다. 메리어트도 그런 기업이다. 메리어트의 핵심적 가치는 끊임없는 발전과 역경을 이겨내는 자세, 성실하고 즐겁게 임하는 근무태도, 직원을 최우선시 하는 태도를 들 수 있다. 또 그들의 핵심 목적은 고객이 집을 떠나 멀리 있지만 호의를 가진 친구들 사이에 있으며 정말 소중한 존재로서 잘 대접받고 있다고 느끼게 하는 것이다. 핵심 목적은 기업이라면 어느 곳이든 최고의 이윤을 추구 하는 것이겠지만 메리어트는 이윤을 좇아 기업의 핵심 목적을 이탈하는 일은 절대로 행하지 않았다.

(2) 발전을 향한 끊임없는 추진력

기업이라는 것은 자신을 변화하고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추진력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들이 성공한데는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 해 나갔다는 데 의의를 들 수 있다. 어느 기업이든 힘들고 어려운 시기가 있지만 그것을 얼마나 지혜롭게 극복하느냐에 따라 성공의 열쇠가 주어진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성공과 실패의 진정한 학습, 그리고 절대적인 만족이란 있을 수 없다는 신념이 메리어트를 훌륭한 기업으로 남게 해 준 것이다. 우리는 속 빈 강정이라는 말을 많이 한다. 그들은 것만 꽉 찬 것이 아니라 속도 알찬 기업으로 생존 해 가고 있는 것이다.

(3) 한 개인의 존재 이상의 힘을 발휘

어느 기업의 경영인은 자신이 없어진 다음 회사의 경영이 제대로 되지 않게 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메리어트 1, 2세 모두 그 다음 경영인이 제대로 된 경영을 할 수 있도록 그 발판을 마련하였다. 그들 모두 그들이 없어진 다음 기업이 계속 번창 할 수 있는 지혜를 다른 사람들에게 전수 하였고, 메리어트 기업의 모든 종사자들이 그들 기업의 이념을 늘 잊지 않도록 만든 정말 경영인다운 경영인이었다. 또한 영속성과 변화를 적절히 조화시켜 나가는 흔치 않은 능력이 메리어트의 영광스러운 과거이자 미래를 위한 열쇠이다.

4. JW 메리어트호텔 SWOT분석

(1) Strenth

- 비즈니스 고객을 대상으로 한 지리적, 시설적 우위성

우리나라 최고의 업무지구에 위치하여 각종 비즈니스 고객에게 접근성의 우위를 보인다. 테헤란로를 중심으로 형성된 업무지구에 위치하여 IT기업 등 각종 기업체과 무역 및 금융관련 시설이 인접해 있다. 국제공항터미널과 코엑스등의 컨벤션 시설과 인접한다. 또한 르네상스호텔를 중심으로 형성된 근처의 대규모 유흥업소의 분포는 비즈니스 활동에 있어서의 접대에 유리하다. 또한 호텔 내에 비즈니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비즈니스 센터에서는 일반적인 문서관련 업무 외에 명함제작, 우편송달, 슬라이드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비즈니스 고객의 비서를 위한 앙코르카드를 발급하여 비서층에 대한 영업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날의 체인호텔

메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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