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5일 수요일

Paldo 팔도 기업분석과 팔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팔도 향후전망연구 PPT Up - 인기다운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3232
Paldo 팔도 기업분석과 팔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팔도 향후전망연구 PPT Up

Paldo 팔도 기업분석과 팔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팔도 향후전망연구 PPT

Paldo 팔도 기업분석과 팔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팔도 향후전망연구 PPT

1. 팔도 3C분석

(1) company (자사분석)

(2) Competitor (경쟁자분석)

(3) Customer (고객분석)

2. 팔도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3. 팔도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팔도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결론 및 향후전망

CONTENTS

1. 팔도 3C분석

1983.08 라면 토털 브랜드명 팔도 확정

1983.09 팔도라면 판매개시

1984.06 팔도 비빔면 출시

1986.04 팔도 도시락 출시

1986.10 일본에 라면 역수출

1990.07 왕뚜껑 출시

1992.11 러시아 수출시작

1993.06 비락식혜 출시

1997.03 산타페 출시

2011.08 꼬꼬면 출시

2012.01 ㈜팔도 독립

2012.01 꼬꼬면 1억개 판매돌파

2012.03 프로야구 타이틀 스폰서쉽 체결

2012.03 남자라면 출시

팔도의역사

3C - company

People First

고객과 내부임직원에게 배려와신뢰를

고객의 니즈와 관심을 파악하고 고객 만족감극대화

업무에있어 사람을 최우선적으로 고려

Passion

미래와 혁신에 대한 열정

가치 전달을 위한 새로운 이미지 창조

회사의 미래와 이상향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구성원

Professional

차별화된 전문성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더욱 맞춰진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

전문성과 책임성을 강조하는 프로 문화 확립

최고의 전문성을 보유하기 위해 프로정신 함양

기업사명-3P

Paldo 사업 영역

3C - Competitor

라면 시장에서 농심, 삼양,오뚜기 등 다양한 식품회사들 존재

3C - Competitor

라면 시장 점유율 1위를 선보이는 농심

3C - Competitor

다양한 제품으로 다른 식품 업체들과 경쟁하는 오뚜기

3C - Competitor

음료업계 1위를 보이는 롯데칠성음료

3C - Customer

유아연령층을 공략하여 만든 제품

청소년이나 20~40대의 연령층이 간편히 한끼 편하게 먹기 위한 제품

중 . 장년층을 대상으로 주로 판매하기 위해 만든 제품

뽀로로 음료

각종라면

전통음료

각종 제품으로 전 연령층을

고객으로 두고 있는 팔도

2. 팔도 SWOT분석

Strength

비빔면 시장점유율1위

- 위의 그래프와 같이 비빔면 시장 점유율의 67.9%차지

우수한 품질과 건강 음료

- 전통음료인 식혜 수정과 뿐만 아니라 홍삼 음료 등 각종 건강 음료

매운 라면업계 1위

- 틈새라면 모든라면들들중 매운정도를 나타내는 스코빌지수 1위

Weakness

낮은 라면시장점유율

비빔면에선 강하나 기본인 국물 있는 라면에서 낮은 점유율을 가진 팔도

제품에 대한 낮은 인지도

- 커피, 컵라면, 과자 등 여러 제품이 있지만 특정제품을 제외하고는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음

Opportunity

비빔면의 선호도증가

- 2012년 13위에서 2013년 8위 까지 올라 간 순위

비락 식혜의 의리광고 효과

- 2.30대연령층에다가간광고로인한 매출상승

- 광고후 급속도로 매출액상승

뽀로로 음료를 통한 매출확대

- 뽀로로 음료가 지난해 20개국에서 800만개 이상 판매 266만 달러의 매출 상승

- 뽀로로 음료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대비 32.4%, 2010년과 비교하면 10배 이상 상승

Threat

대형마트의 PB라면

- "NB 라면보다 가격이 20%가량 저렴해 꾸준한 인기를 얻음

불닭볶음면 표절 제품 논란

- 13일 라면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지난달 말 팔도를 대상으로 불낙볶음면 판매 중지를 요구하는 사용중지 가처분 소장을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출

한국 야쿠르트 품 떠나 적자

-2012년 1월 팔도로 독립하면서 개그맨 이경규 등이 개발에 참여한 ′꼬꼬면′ 덕분에 한때 수익을 냈으나 ′하얀 국물′의 인기가 시들해지면서 2년연속 적자

새로운 경영진의 경영 무능한 능력

- 팔도의 지난해 영업손실은 186억원, 순손실은 366억원. 이러한 상황에서 윤 전무가 31억2900만원이라는 고배당액을 받은 것에 대해 곱지 않은 시선

3. 팔도 STP분석

Segmentation

아동

뽀로로 음료

10~20대

컵라면 및 식혜

30~40대

컵라면

전통.건강 음료

50~60대

전통.건강음료

싱글족 같이 혼자 사는 사람들의

편의를 위한

컵라면 같이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음식

남녀 성별을 구분지어 기존의 라면과 새로운 제품 '그녀라면'을 만들어 성분을 중요시하는 여성고객층의 이목을 끌음

Targeting

Positioning

4. 팔도 마케팅믹스 4P전략

4P - Product

다양한 종류의 제품

- 라면 건강음료 전통음료 커피 뽀로로음료등 다양한 제품으로 다양한 연령층이 모두 즐길 수 있는 기업을 만듬

4P - Price

기업들간에 라면 가격에 큰 차이가 없듯이 다른 음식 제품간에도 큰 차이가 없다

4P - Place

대형마트, 편의점등 제품판매

- 비락식혜 '으리' 광고 이후 Gs25-55% 세븐일레븐-48%등 각 편의점에서의 매출증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미리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자료 (압축파일).zip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