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5일 수요일

이랜드 ELAND 기업분석과 이랜드 SPA진출 마케팅 성공,실패사례(MIXXO) 분석및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 PPT 등록 - 증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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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 ELAND 기업분석과 이랜드 SPA진출 마케팅 성공,실패사례(MIXXO) 분석및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 PPT 등록

이랜드 ELAND 기업분석과 이랜드 SPA진출 마케팅 성공,실패사례(MIXXO) 분석및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 PPT

이랜드 ELAND 기업분석과 이랜드 SPA진출 마케팅 성공,실패사례(MIXXO) 분석및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 PPT

1. 이랜드 기업소개

(1) 사업현황분석

2. 환경분석

(1) 외부환경분석

- 거시환경분석

- 5 Forces Model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 조직구조와 조직문화 분석

- 이랜드 가치사슬 분석

- 기업자원과 핵심역량 분석

3. 이랜드 SPA진출 실패사례

(1) NC포맨 브랜드소개

(2) 현 문제점 분석

(3) 새로운전략 제안

4. 이랜드 SPA진출 성공사례

(1) MIXXO 브랜드소개

(2) MIXXO 핵심전략

(3) MIXXO SWOT분석

(4) 새로운 경쟁시장 분석

5. 새로운 전략제안

(1) 브랜드 컨셉의 변화

(2) 마케팅 4P전략제안

(3) R&D 전략

CONTENTS

1. 이랜드 기업소개

1.1 사업현황

1. 기업소개

1

경영이념

1

1

기업은 반드시 이익을 내야하고 그 이익을 내는 과정이 정직해야 한다

2

소속되어 있는 직원의 생계와 투자한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이익을 내야 한다

3

직장은 인생의 학교이어야 한다

4

소비자를 위해 운영되어야 한다

4대 경영이념은 바름(정직), 나눔, 자람, 섬김을 의미

핵심이념 , 정직

1. 기업소개

1

1.2 사업현황

사업현황

브랜드 포트폴리오

SPA 브랜드 강화전략과 기존 브랜드의 구조조정에 따라 캐주얼과 아동복 위주로 약 500여 곳의 대리점 및 직영점을 철수

대형매장을 이용한 저가품목의 대량판매 전략에 따른 유통채널의 변화 예상

1.1 사업현황

1. 기업소개

1

1.2 사업현황

사업현황

재무제표

그룹의 외형은 빠르게 성장하였으나, 차입규모는 부담되는 수준까지 확대됨

재무안정성 지표의 저하 동반 But 그룹 내 패션 및 유통사업의 안정적인 사업

중국 패션사업의 강화로 일정 수준의 재무 완충력은 확보

1.1 사업현황

1. 기업소개

1

카테고리별 현황

SPA 브랜드

이랜드의 대표 SPA 브랜드인 (스파오) 와 (미쏘)

매출은 점진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

1.1 사업현황

1. 기업소개

1

1.3 카테고리별 현황

카테고리별 현황

SPA 브랜드

여성 의류 브랜드 중 높은 입지 (로엠)작년 4월부터 SPA 브랜드로 전향

(유솔)도 SPA 브랜드로 전환

1.1 사업현황

1. 기업소개

1

1.3 카테고리별 현황

카테고리별 현황

아동복 브랜드

아동복은 이랜드의 주요 패션 카테고리 중 하나로 국내 아동복 시장의 30%를 점유

1.1 사업현황

1. 기업소개

1

1.3 카테고리별 현황

카테고리별 현황

기타 브랜드

기타 브랜드로 SPA형 아웃도어 (루켄) 남성 SPA (NC포맨)

슈즈 SPA (슈펜) 이 있다

1.1 사업현황

2. 환경분석

2.1 외부환경분석

2.1.1 거시환경분석

2

글로벌 패션 기업의 한국 진출 가속화

글로벌 경제 회복세 지속

이랜드의 입장 기회 : 해외로의 적극적 수출 기대

위협: SPA 시장의 심화되는 경쟁력

패션 업계의 수출 증가

2.1.1 거시환경분석

2

여가 소비 감소

소득의 양극화 의류소비 패턴의 변화

c

교육, 의료, 집세 등 경직성 지출 증가

SPA or LUXURY Brand

중견 기업들 줄줄이 파산

소득 양극화 심화와 경직성 지출 증가

울프슨지수 증가 : 중 소득층 감소

2.1 외부환경분석

2.1.1 거시환경분석

2

본격화된 글로벌 SPA 브랜드들의 공세

But SPA 브랜드도 이제 성숙기

SPA브랜드,자신만의 경쟁우위 확보 필요

국내외 SPA브랜드 대격돌

UNIQLO, ZARA, H&M

2.1 외부환경분석

2.1.1 거시환경분석

2

그루밍(Grooming)족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을 일컫는 신조어

남성 패션 소비층과 소비품목증가

' MEN ONLY' 전략 구사 필요

이랜드 , 올해 남성 SPA 브랜드 재진출

넓어진 소비층과 품목을 분석해 남성 소비층을 공략!

패션과 미용에 투자를 아끼는 않는 남자들

그루밍(Grooming)족

2.1 외부환경분석

2.1.2 Porter's 5 Forces Model

2

기존 기업간의 경쟁

높음,대형 SPA브랜드들의

성황, 낮은 전환비용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높음, 진입장벽이 낮고 브랜드

차별화가 어려운 편인 의류산업

대체재의 위협

낮음, 의류의 생활필수품 대체불가

SPA의류의 경우, 기능성 의류 정도

구매자의 협상능력

높음, 유통업자, 중간상인 등

구매자의 영향력 큰 편

소비자의 브랜드전환비용 낮음

공급자의 협상능력

낮음, 대량생산 유통구조

SPA 브랜드, 생산공장 소유 제작부터

생산까지 자체적으로

Porter's 5 Forces Model

대체로 낮은 위협 정도

2.1 외부환경분석

2.2 내부환경분석

2

2.2.1 조직구조 & 조직문화

조직구조

수익경영에 맞춰진 조직구조

소규모 조직단위 구성

1

매트릭스 조직구조

Business Unit 단위 통합부서

3

Senior Officer(부문별 리더와 전문지식인)

지식경영시스템 도입 지식경영책임자 (CKO)신설

2

기업의 지식관련 경영활동의 효과성을 극대화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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