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10일 화요일

교육목표의 진술에 대해서 레포트 - 논문표절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2824
교육목표의 진술에 대해서 레포트

교육목표의 진술에 대해서

이 자료는 교육목표의 진술에 대한 자료입니다. 교육목표는 진술하는 방식에 따라 크게 Tyler의 진술방식, Mager의 진술방식, Gronlund의 진술방식으로 구분합니다.

1. 개관

2. Tyler의 진술방식

3. Mager의 진술방식

4. Gronlund의 진술방식

1. 개관

목표가 없는 수업에는 그 과정을 통해 달서하고자 하는 목적도 없다. 또한, 목표가 없이는 수업방법을 선택할 수도 없으며, 그 자료 또한 개발할 수도 없다. 즉, 목표가 없으면 수업의 결과 또한 평가할 필요가 없으며, 설사 검사를 시행할지라도 중요한 의미를 갖지 않는다. 고로 수업목표를 설정하는 것은 중요하다. 고로 어떤 수업이든지 목표는 설정되어야 한다.

자료 (압축파일).zip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