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기업분석과 맥도날드 마케팅전략분석및 맥도날드 향후전망연구 PPT Up 맥도날드 기업분석과 맥도날드 마케팅전략분석및 맥도날드 향후전망연구 PPT맥도날드 기업분석과 맥도날드 마케팅전략분석및 맥도날드 향후전망연구 PPT1. 맥도날드 기업소개(1) 맥도날드 역사(2) 맥도날드 기업정신(3) 한국의 맥도날드(4) 재무상황(5) 경영관리(6) 복리후생2. 패스트푸드 산업분석3. 맥도날드 마케팅전략(1) 맥도날드 SWOT 분석(2) 맥도날드 마케팅믹스 4P전략(3) 키즈 마케팅(4) 빅맥 송 마케팅4. 맥도날드 향후전망CONTENTS1. 맥도날드 기업소개01맥도날드 소개 - 맥도날드 역사 Ray Kroc와 McDonald's 형제 - 1955.4.15 첫 프렌차이즈 오픈 1960년 미국에 200개의 매장 오픈 직원은 1,800,000명, 320조의 브랜드가치 보유 매일 평균 5,800만 명의 고객들이 방문02맥도날드 소개 기업정신QSC & V 품질, 서비스, 청결, 가치 + 위생QSC&V라는 맥도날드의 독특한 기업정신은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가장 실속 있는 가격에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이는 이후생겨난 다른 패스트 푸드 업체들의 모델이 되고 있다. 그러나 이 정신이 아직까지 맥도날드를 다른 곳과 구분 짓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맥도날드의 실천력 때문이다.03맥도날드 소개 한국의 맥도날드1988년 서울 올림픽과 함께 한국에 상륙1999년 100호점 영동점 오픈2005년 연대 세브란스 병원에 어린이 병원학교 설립2006년 24시간 오픈 매장 시작. 맥 딜리버리 시작2007년 트렌스 지방을 낮춘 후렌치후라이로 교체2010년 NCS(국가고객만족도지수) QSR(퀵서비스레스토랑)분야 1위 수상04맥도날드 소개 재무상황순이익 증가율 추이05맥도날드 소개 경영관리직원형태정규직사원(매니저)크루(파트타이머)06맥도날드 소개 복리후생2. 패스트푸드 산업분석07패스트푸드 산업구조 -산업 내 경쟁자 경쟁이 치열함- KFC-롯데리아-버거킹-수제버거(쟈니로켓, 도니버거 등)08패스트푸드 산업구조- 교섭력 소비자 교섭력 높음-대체제가 많음(피자, 치킨, 샌드위치) -유사제품이 많아 차별화 힘듦 공급자 교섭력 높음 -맥도날드는 원재료를 각 매장이 속해있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것으로 사용9패스트푸드 산업구조- 신규진입자, 대체제의 위협신규 진입자의 위협은 낮음-사람들의 소비 트렌드가 건강식으로 바뀌고 있음-이미 많은 패스트푸드점으로 시장 포화대체제의 위협은 높음-샌드위치 전문점-도시락 배달업체-타코벨 등등3. 맥도날드 마케팅전략10SWOT 분석Strength전세계 동일한 맛햄버거 전문 이미지원재료 업자와 돈독한 친분WeaknessJunk food 이미지부족한 현지화Opportunity현대인들의 바쁜 삶가까운 곳을 찾는 사람들Threat건강식, 웰빙의 대두시장 내 경쟁 심화새로운 대체제의 증가11Product전세계 어디서나 동일한 메뉴와 맛, 품질Price나라마다 소득과 소비성향을 분석해 다른 가격 정책 , 저가전략Place프렌차이즈 방식으로 전세계 동일한 맛과 품질 제공Promotion기발한 아이디어의 옥외광고, 현지화된 광고4P 분석124P 분석키즈 마케팅어린이를 대상으로 만든 제품 'happy meal'134P 분석빅맥 송 마케팅4. 맥도날드 향후전망지난 10월, 개장한 지 1년 감소14결론&전망지난 10월, 개장한 지 1년 이상 지난 동일상점 매출이 9년만에 1.8% 감소wellbeing 문화에 적합한 음식메뉴 추가 관련 다각화 사업 추진well being 열풍과안티 패스트 푸드문화의확산에 대한 대응 Red ocean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한명확한 목표설정강력하면서도 고정된 브랜드 이미지 개선 방안 필요Thank you_NOTES_1_1_NOTES_2_CONTENTS2_NOTES_3_1. 맥도날드 기업소개3_NOTES_4_1절 요약4_NOTES_5_1절 요약5_NOTES_6_1절 요약6_NOTES_7_여기 보시면 맥도날드의 순이익 증가율이 2007년 급격히 감소한 사실을 알수 있는데요. 이는 2007년에 전세계적으로 안티 패스트 푸드 운동이 전개되면서 트랜스 지방을 사용한 패스트 푸드를 지향하자는 움직임에 영향받아이익이 급격히 감소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7_NOTES_8_다음은 한국 맥도날드의 인적자원에 대해 발표하겠습니다. 맥도날드는 크게 정규직 사원인 매니저와 파트타이머로 크게 나눌수 있습니다. 맥도날드의 교육 시스템은 시간제 매장 직원을 위한 프로그램부터 매니저를 위한 프로그램까지 단계별로 체계화돼 있다. 능력을 갖췄다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체계적인 인재 개발 시스템을 지향하고 있이겠죠. 한국맥도날드에서도 션 뉴튼 대표를 포함해 본사 직원의 절반 이상이 매장 출신이며, 글로벌 본사의 역대 최고경영자(CEO) 8명 중 6명이 매장 출신이다.8_NOTES_9_다음은 2010년 부터 한국맥도날드 본사에서 일부대학들과 산학협력을 통해 직원들의
![]() ![]() ![]() ![]() ![]() ![]() ![]() ![]()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