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5일 수요일

페이스북 Facebook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페이스북 SWOT분석과 한국진출 성공전략분석과 페이스북 향후전망 레포트 -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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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Facebook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페이스북 SWOT분석과 한국진출 성공전략분석과 페이스북 향후전망 레포트

페이스북 Facebook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페이스북 SWOT분석과 한국진출 성공전략분석과 페이스북 향후전망

페이스북 Facebook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페이스북 SWOT분석과 한국진출 성공전략분석과 페이스북 향후전망

INDEX

1. 페이스북 Facebook 기업소개

(1) 페이스북 개요

(2) 페이스북의 서비스특징

2.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의 개념

3. 페이스북의 성공요인

(1) 성공적인 비즈니스모델

(2) 행동의 유발

(3) 변화에 대한 유연한대처

(4) 기존 서비스의 문제점 해결

(5) 스마트한 서비스제공

4. 페이스북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페이스북의 한국진출 성공전략분석

(1) 현지화전략

(2) 서비스전략

(3) 인간존중경영

6. 페이스북의 왓츠앱 인수사례분석

(1) 왓츠앱 인수이유

(2) 향후발전방향

7. 페이스북 미래전망분석

1. 페이스북 Facebook 기업소개

(1) 페이스북 개요

Mark Zuckerberg는 하버드에 진학하여 컴퓨터 공학을 전공했다. 주커버그는 더 페이스북을 만들기 이전 학기...

INDEX

1. 페이스북 Facebook 기업소개

(1) 페이스북 개요

(2) 페이스북의 서비스특징

2.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의 개념

3. 페이스북의 성공요인

(1) 성공적인 비즈니스모델

(2) 행동의 유발

(3) 변화에 대한 유연한대처

(4) 기존 서비스의 문제점 해결

(5) 스마트한 서비스제공

4. 페이스북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페이스북의 한국진출 성공전략분석

(1) 현지화전략

(2) 서비스전략

(3) 인간존중경영

6. 페이스북의 왓츠앱 인수사례분석

(1) 왓츠앱 인수이유

(2) 향후발전방향

7. 페이스북 미래전망분석

1. 페이스북 Facebook 기업소개

(1) 페이스북 개요

Mark Zuckerberg는 하버드에 진학하여 컴퓨터 공학을 전공했다. 주커버그는 더 페이스북을 만들기 이전 학기에, Facemash라고 이름 붙인 이 웹 사이트를 만들었으나 주커버그가 하버드 대학 컴퓨터 네트워크를 해킹해 9개 기숙사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신분증 사진을 복사해 사용했기 때문에 폐쇄되었다. 이후 더 페이스북을 만들게 되었고 당초 리스트의 인원은 통틀어 300명 정도에 불과했지만, 이 시스템을 친구들과 이메일로 공유하기 시작하면서 페이스북은 학교 내에서 뿐만이 아니라 미국, 캐나다에 이어 전 세계적으로 급속도로 퍼져나가게 되었다. 페이스북은 2004년 여름 법인 사업체로 변모하고, 2005년 페이스북은 페이스 북 닷컴(facebook.com)의 도메인을 20만 달러에 사들여 페이스 북으로 이름을 바꾸고 외부 투자금을 받아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사이트 안정화에 힘써 나갔다. 그리고 2007년 11월 페이스 북은 현재 수입 모델의 핵심인 페이스 북 광고를 시작했다.

성장 면에서 페이스 북의 기록은 이전의 어떤 기록과 비교해도 유례가 없을 정도로 빠르다고 할 수 있다

(2) 페이스북의 서비스특징

단순한 트위터에 비해서 페이스북은 장문이 가능하고 동영상, 문서공유, 그룹, 페이지 등 다양한 기능이 가능하며, 인맥형성에 있어서 수락과정이 필요하고 개인정보 공개의 세부설정 등이 있어 약간의 폐쇄성 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공유하고 싶은 개인사를 오픈 공간을 통하여 허용된 지인들과 자유롭게 나누면서 자신의 만족감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자신의 담벼락에 지인들이 글을 남길 수 있고 다양한 정보들을 링크 기능을 통하여 확장시킬 수 있다.페이스북의 특성이 싸이월드와 같다고 생각하는 사용자들이 많은데 이는 페이스북의 특성을 다 알지 못해서 나온 생각이다. 싸이월드의 경우친구 홈페이지에 새로운 글이 올라왔는지를 파악하려면 직접 친구 홈페이지로 찾아가야 한다. 하지만 페이스북에선 친구가 홈페이지에 쓴 내용도 내 홈페이지에서 보여주기 때문에 이럴 필요가 없다. 또한 내 홈페이지에 업데이트된 친구의 새 소식을 발견하면 거기에 댓글을 달거나 'Like' 버튼을 누르는 식으로 친구에게 안부를 물을 수 있다. 그리고 자신이 회원 가입 때 입력해둔 공개 정보 등을 바탕으로 나와 관계가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사람들을 계속해서 새로운 친구 대상으로 추천해준다. 이처럼 페이스북은 국내 최대 소셜 미디어인 싸이월드와는 비슷하면서도 많이 다른 미디어이다.

광장처럼 트인 공간에서 단문으로 메시지를 공유하는 트위터보다는 미니홈피 1촌처럼 지인들끼리 관심사를 나누길 더 좋아하는 한국 네티즌의 익숙한 성향 때문인지 최근 페이스북 유저가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현재 페이스북은 여러 논란에 휩싸여 있다. 중국, 베트남, 이란, 우즈베키스탄, 파키스탄, 시리아, 방글라데시를 비롯하여 여러 국가에서 간헐적으로 차단된다. 이를테면 내용이 반이슬람 사상으로 판단되거나 종교 차별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까닭에 세계의 여러 국가에서 차단되었다. 또, 직원 시간을 낭비하는 것을 막기 위해 여러 직장에서 차단하기도 한다. 페이스북 사용자의 개인 정보 관리도 문제시되고 있으며 사용자 계정 보안은 여러 번 위태로운 일을 겪기도 했다. 페이스북은 소스 코드와 지적 재산권에 대한 손해 배상과 관련하여 소송 절차를 밟기도 했다.

2.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의 개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무엇인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Social Network Service)는 온라인상에서 불특정 타인과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서비스로 웹상에서 친구, 선후배, 동료 등 지인과의 인맥을 강화시키고 또 새로운 인맥을 쌓으며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를 SNS라고 한다. 인터넷에서 개인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하고, 의사소통을 도와주는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라 할 수 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SNS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SNS인 마이스페이스와 페이스북은 야후, 구글, 유투브 등과 함께 글로벌 인터넷 서비스의 Top10 안에 랭크되는 것을 보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개인의 표현욕구가 강해지면서 사람들 사이의 사회적 관계를 맺게 하고, 친분관계를 유지시키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또한 점점 발달하고 있다. 웹상의 카페, 동호회 등의 커뮤니티 서비스가 특정 주제에 관심을 가진 집단이 그룹화하여 폐쇄적인 서비스를 공유한다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나 자신 즉, 개인이 중심이 되어 자신의 관심사와 개성을 공유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초기에는 주로 친목도모, 엔터테인먼트 용도로 활용되었으나 이후 비즈니스, 각종 정보공유 등 생산적 용도로 활용하는 경향이 생겨났다. 또 인터넷 검색보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하여 최신 정보를 찾고 이를 활용하는 이들도 많다. 대부분 아는 사람의 아는 사람으로 연결되어 있는 특성상 일반 검색을 통해 찾는 정보보다 친구의 추천으로 공유하는 정보가 신뢰성이 높고 또 간결하게 전달되기 때문이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서는 기본적으로 개인 프로파일을 구축하고 사용자 검색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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