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5일 수요일

LEGO 레고 기업분석과 레고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과 레고 마케팅성과와 시사점연구 PPT 다운 - 표지디자인샘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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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GO 레고 기업분석과 레고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과 레고 마케팅성과와 시사점연구 PPT 다운

LEGO 레고 기업분석과 레고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과 레고 마케팅성과와 시사점연구 PPT

LEGO 레고 기업분석과 레고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과 레고 마케팅성과와 시사점연구 PPT

1. LEGO 레고 기업소개

(1) 숫자로 보는 LEGO

(2) 레고 기업소개

(3) 레고 기업선정배경

2. LEGO 레고 마케팅전략 분석

(1) 레고 마케팅믹스 4P전략

(2) 레고 SWOT분석

(3) 레고 STP분석

3. LEGO 레고의 다양한 마케팅사례

(1) 크리슈머 마케팅

(2) 스토리텔링 마케팅

(3) 키덜트 마케팅

(4) 넛지 마케팅

4. LEGO 레고의 마케팅성과 및 시사점

INDEX

1. LEGO 레고 기업소개

숫자로 보는 LEGO

기업선정이유

기업소개

기업선정이유

1932

덴마크의 목수

올레 키르크

크리스티얀센이 설립

1934

'leg + godt'에서

LEGO 이름 착안

1958

브릭 특허

1978

미니 피규어 출시

1968

레고랜드 개장

2014

레고무비 개봉

2013

46억 달러 매출

2012

프렌즈

출시

2004

사상 최대 적자

1998

창사 이래 첫 적자

숫자로 보는 LEGO

기업소개

1969

듀플로 출시

기업선정이유

LEGO의 위기

그러나 위기를 극복한 LEGO!

숫자로 보는 LEGO

기업소개

2. LEGO 레고 마케팅전략 분석

마케팅 믹스

STP

SWOT

높은 품질의 제품

다양한 테마 활용

다양한 연령, 성별, 개성을 수합하는 가격 전략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제품 주문 가능

문화적 특성을 고려한 제품 홍보

획기적인 옥외 광고

마케팅 믹스

STP

SWOT

W

T

O

S

브랜드 상징성

경영 know-how

게임 사업의 성장

부족한 복제 규제 제도

출산율 저하

ICT의 발전

다양한 테마의 출현

복제의 용이성

물리적 완구의 한계

마케팅 믹스

STP

SWOT

구분

내용

인구 통계적

변수

심리적 변수

구매행동 변수

연령

성별

개성

브랜드 애호도

영 유아

미취학 아동

어린이

남 '모험적인' '전투적인'

여 '아기자기한' '귀여운'

키덜트(kidult)

부모

마니아

중간애호자

무관심

SEGMENTATION

마케팅 믹스

STP

SWOT

0~4세

4~7세

7~15세

15~20세

20세 이상

연령

성별

프렌즈

듀플로

주니어

시티

테크닉

TARGETING

마케팅 믹스

STP

SWOT

누구나 다

즐길 수 있는

조립완구

=

POSITIONING

3. LEGO 레고의 다양한 마케팅사례

크리슈머

넛지

키덜트

스토리텔링

크리슈머(cresumer)란

나만의 LEGO

크리슈머

넛지

키덜트

스토리텔링

REBRICK

LEGO사에서 운영하는 공식 팬 사이트

크리슈머

넛지

키덜트

스토리텔링

사용자 커뮤니티

CUUSOO

LEGO 창작품을 올리는 사이트

10,000명 이상의 서포터를 확보하면

LEGO사에서 제품 출시를 검토

SNS 통한 참여형 마케팅

크리슈머

넛지

키덜트

스토리텔링

창의적인 소비자(크리슈머)의

참여를 통해 구매를 유도하여

크리슈머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수행

브랜드 또는 제품 등에 이야기를 만들어

광고나 판촉 등에 활용하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기법

크리슈머

넛지

키덜트

스토리텔링

스토리텔링 마케팅

라이선스

&

제휴

TV 애니메이션

LEGO MOVIE

LEGO의 스토리텔링 마케팅

크리슈머

넛지

키덜트

스토리텔링

TV 애니메이션

닌자고 완구 시리즈

2012년 & 2013년완구 판매량 1위

닌자고 캐릭터 대백과&캐릭터 스티커북 출시

닌자고 팬들이

제작한 창작만화

블록버스터 애니메이션 전미 박스오피스 3주 연속 1위

크리슈머

넛지

키덜트

스토리텔링

LEGO MOVIE

LEGO사는 이야기를 가진 제품을 통하여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효과를 거두었다

크리슈머

넛지

키덜트

스토리텔링

키덜트(kidult)란

크리슈머

넛지

키덜트

스토리텔링

키덜트(kidult)란

크리슈머

넛지

키덜트

스토리텔링

키덜트(kidult) 마케팅

크리슈머

넛지

키덜트

스토리텔링

"전 여가시간에 레고 타지마할을 조립해요 "

높은 난이도와 전문성 요구

크리슈머

넛지

키덜트

스토리텔링

LEGO의 마인드 스톰

향수를 느끼게 해주는 제품으로

어른들의 추억과 감성을 공략하여

키덜트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수행,

키덜트 마케팅의 모범이 되었다

크리슈머

넛지

키덜트

스토리텔링

똑똑한 고객의 마음을 열어라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

NUDGE → '팔꿈치로 슬쩍 찌르다'

넛지(NUDGE)란

넛지(NUDGE)마케팅

크리슈머

넛지

키덜트

스토리텔링

마케터들이 소비자들에게 다가가

슬쩍 팔꿈치를 건드리는 것(NUDGE)만으로도

천편일률적인 광고와 판촉보다 훨씬 큰

넛지 마케팅의 효과를 불러올 수 있다

4. LEGO 레고의 마케팅성과 및 시사점

성과 및 시사점

미디어 산업으로의 진출 확대

연령, 나이, 성별 등 더욱 체계적인 시장 세분화

LEGO에 사회적인 의미 부여 (인문학적 감성 부가)

고객 참여를 통해 반응과 니즈를 파악하고 즉각적으로 적용

참고

레고코리아 공식 블로그ww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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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압축파일).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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