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17일 화요일

Nesle 네슬레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네슬레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네슬레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연구 - 국회도서관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2860




Nestle 네슬레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네슬레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네슬레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연구.hwp

목차

1. Nesle 네슬레 기업소개

(1) 네슬레 기업개요

(2) 기업비전

2. 네슬레 기업환경분석 (PEST분석)

3. 네슬레 경영전략 사례연구

(1) 네슬레의 현지화전략 성공사례

(2) 친환경 경영전략

(3) 인수합병 전략

4. 네슬레 SWOT분석

5. 네슬레 마케팅전략

(1) 네슬레 STP분석

(2) 네슬레 마케팅믹스 4P전략

6. 네슬레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7.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

또한, 네슬레는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나라마다 다른 문화, 다른 습관, 다른 입맛을 인정하고 꼼꼼히 연구, 분석하는데 게을리 하지 않았고, 네스카페의 경우 각 나라 고유의 커피 문화와 소비자 기호에 맞춰 제품을 개발했다. 일례로, 달콤한 맛을 좋아하는 필리핀 소비자들을 위해선 흑설탕을 듬뿍 넣은 네스카페 커피를, 멕시코에서는 전통적인 멕시코 커피의 특징인 시나몬과삘론시요(Pilocillo)를 추가한 네스카페 커피로 큰 인기를 얻었다.

이러한네슬레의혁신적인제품들이지난백년동안네슬레를세계최대식음료회사로자리잡게했다면, 앞으로의 백 년을 책임질 네슬레의 비즈니스 모델은 바로 공유가치창출(CSV: Ceaig Shaed Value)이다. 네슬레는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투자하고 지역사회의 관계자들과 협력함으로써, 기업뿐만 아니라 소비자와 생산자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특히 2010년 출범된 네스카페 플랜을 통해 커피 농가와 중간상인들로부터 직접 커피를 구매하고, 커피 품질 유지를 위해 무료 기술 지원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농가들은 농작물의 품질을 개선할 수 있고, 네슬레 역시 좋은 품질의 원두를 안정적으로 공급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하고 싶은 말

Nesle 네슬레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네슬레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네슬레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연구 보고서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네슬레 기업분석,경영,마케팅전략,향후전략제안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네슬레의 기업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Nestle 네슬레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네슬레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네슬레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연구.hwp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