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기업분석과 이마트 중국진출 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이마트 중국시장 성공위한 전략제안 PPT Up 이마트 기업분석과 이마트 중국진출 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이마트 중국시장 성공위한 전략제안 PPT이마트 기업분석과 이마트 중국진출 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이마트 중국시장 성공위한 전략제안 PPT1. 이마트 기업소개2. 한국이마트와 중국이마트 비교3. 이마트 중국시장 실패요인4. 이마트 중국시장 성공위한 전략제안CONTENTS1. 이마트 기업소개1.이마트 소개1993창동점 오픈2006월마트 인수1997신세계 이마트 상해점 개점(한국유통업계 최초 해외점포 개설)2010중국 25호점 차오바오점 오픈1997신세계 이마트 상해점 개점(한국유통업계 최초 해외점포 개설)2. 한국이마트와 중국이마트 비교2-1. 한국이마트 매출현황2. 한국 이마트 vs 중국 이마트 2. 한국 이마트 vs 중국 이마트 2-2. 중국이마트 매출현황 일자2011. 05.032011. 05.262011. 06.302011. 11.192011. 11.222011. 11.282011. 11.302011. 12.012011. 12.012011. 12.012011. 12.012011. 12.012011. 12.012011. 12.152011. 12.222012. 01.102012. 01.312012. 02.022012. 03.012012. 03.01 주요내용(주)신세계 인적분합을 통한설립덕이동 E-MART everyday 개점가든파이브 E-MART 개점양차오 E-MART 매각 (중국 15호점)(주)킴스클럽마트 주식 인수(96.7%)쯔진 E-MART 영업종료(중국 18호점)쏭장 E-MART 영업종료(중국 13호점)씽닝 E-MART 매각(중국 16호점)벤장 E-MART 매각(중국 21호점)포쯔제 E-MART 매각(중국 24호점)진링 E-MART 매각(중국 26호점)아오티 E-MART 매각(중국 27호점)광띠앤 E-MART 매각(중국 28호점)동구미 E-MART 개점대전터미널 E-MART 개점마포공덕 E-MART 개점(주)에스엠 주식인수(100%)시산 E-MART 개점 개점싼린 E-MART 매각(중국 7호점)무뚜 E-MART 매각 (중국19호점)[ 출처: 신세계 이마트 ],20122. 한국 이마트 vs 중국 이마트 2-1. 중국이마트 매각현황3. 이마트 중국시장 실패요인3. 중국 이마트 실패원인3.중국 이마트 실패원인 소비자 판매촉진:제조업자가 직접 소비자를 대상으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 비가격수단 구매시점 디스플레이 실패 상품사용에 대한 심리적 만족파악 실패3. 중국 이마트 실패원인3-1. 중국인의 심리적만족 채워주지못함3. 중국 이마트 실패원인3-1. 주요 국가별 전기자전거 판매량 및 전망[출처 : Frank Jamerson & Ed Benjamin, ECF] , 2011중국의 자전거 이용률3. 중국 이마트 실패원인3-1. 중국의 자전거 문화 이해 실패신세계 관계자는 `중국의 자동차 보급률이 아직 낮은 수준이어서 2백대가 동시 주차 가능한 루이홍점의 경우 하루 종일 차량이 1백대도 찾아오지 않는다`고 말했다.3. 중국 이마트 실패원인3-2. 디스플레이 실패3. 중국 이마트 실패원인3-2. 디스플레이 실패▶동종 업계 1위'월마트'의 육류,생선 코너 ▶동종 업계 1위'월마트'의 육류,생선 코너 ▶동종 업계 1위 '월마트'의 육류,생선 코너3. 중국 이마트 실패원인3-2. 디스플레이 실패3. 중국 이마트 실패원인3-2. 디스플레이 실패3. 중국 이마트 실패원인3-2. 디스플레이 실패ㄷ3. 중국 이마트 실패원인디스플레이- 쌍방향구조3. 중국 이마트 실패원인식재료는 가능한 한 신선하고 살아있는 제품을 선호하는 중국인들에게 내장까지 깨끗이 손질한 생선,랩으로 포장된 육류 판매대량구매를 좀처럼 하지 않는 중국인들에게 익숙하지 않은양방향 동선 구조.업계 1위 선아트, 월마트등은 일방향 동선 구조재래시장 구조, 창고형 매장 형태 선호하는중국인을 이해 못하고한국식으로 키높이 선반에 가지런히 물품 진열3. 중국 이마트 실패원인롯데마트 VS이마트3. 중국 이마트 실패원인3-4. 중국 이마트와 한국이마트의 인과관계한국의 마트 판매촉진전략밝고고급스런 분위기 선호대량 구매를 위한 넓고깔끔한 매장 선호가족이함께 가는문화 공간3. 중국 이마트 실패원인3-4. 중국 이마트와 한국이마트의 인과관계친근하고서민적인분위기 선호소량 구매위주, 접근성 용이한 매장 선호중국의 마트 판매촉진전략값싸고편안한 시장,단순히장보는 곳.4. 이마트 중국시장 성공위한 전략제안4. 시사점 및 해결방안4.해결방안타겟은 시장문화에 익숙한 서민들,그들의 편익에 눈높이를 맞춰라!4. 시사점 및 해결방안4.해결방안[출처 : http://biz.chosun.com 조선비즈 기사中] , 2012. 06. 18리뉴얼을 통해중국 소비자들에 맞는디스플레이를 구축하라 !그들만의 자전거 주차장을 만들어라!4. 시사점
![]() ![]() ![]() ![]() ![]() ![]() ![]() ![]()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