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5일 수요일

프로스펙스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프로스펙스 마케팅전략분석과 프로스펙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레포트 - 소논문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3176
프로스펙스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프로스펙스 마케팅전략분석과 프로스펙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레포트

프로스펙스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프로스펙스 마케팅전략분석과 프로스펙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프로스펙스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프로스펙스 마케팅전략분석과 프로스펙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1. 프로스펙스 기업소개

2. 프로스펙스 기업선정배경

3. 워킹화 시장상황분석

4. 프로스펙스 마케팅전략 분석

(1) STP 분석

(2)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3) 프로스펙스 SWOT분석

5. 프로스펙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INDEX

1. 프로스펙스 기업소개

프로스펙스 기업분석

설 립 : 1981년

2007년 LS 네트웍스에 인수

대 표 : 김승동

주요제품 : 신발, 의류(가방, 모자 등)

The Joy of Movement

'일반인 누구나 생활체육의 연장선상에서 즐겨 찾는 기능성을 갖춘 신발'

프로스펙스 기업분석

1981. 자체브랜드 pro-specs 개발, 미국 내 6대 스포츠화로 선정

1985. 86 아시안게임 및 88 올림픽 공식 후원업체 계약체결

1988. 88 서울올림픽 공식 후원업체로 참여

2007. LS그룹에 인수

2009. 스포츠 워킹 토탈 브랜드 PROSPECS W 런칭

2010. PROSPECS W 워킹화 부문 인지도 1위 획득

PROSPECS W KIDS 런칭

2011. 러닝 토탈 브랜드 PROSPECS R 런칭

프로스펙스 기업분석

LS 네트웍스 인수 후

'생활스포츠, 레저관련 태도' 조사 (20세 이상 남녀 1,000명)

워킹화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41%)

[HS AD]

2. 프로스펙스 기업선정배경

프로스펙스의 선정이유

순수 국내에서 만든 브랜드로 타 국내 스포츠 브랜드에 비해 인지도나 이미지가 좋은 편이며 나이키, 아디다스 등의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유일한 국내 브랜드

현재 워킹화 시장 1위를 지키고 있는 것을 바탕으로 발전 가능성이 큼

그러나 경쟁업체들이 워킹화 시장에 뛰어들었으며, 소비자들은 프로스펙스가 워킹화 1위라는 인식이 부족

현재까지는 1위였지만 언제라도 빼앗길 수 있기에 새로운 MKT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분석

프로스펙스 선정이유

3. 워킹화 시장상황분석

산업분석

워킹화 시장규모

2009년, 3000억원

2010년, 6,000억원

2012년, 1조원

2013년, 1조 3,000억원 돌파 예상, 약 30% 이상의 성장률

[부산경제진흥원, 신발산업진흥센터]

산업분석

프로스펙스 신발부문 매출변화

2008년, 759억원

2009년, 914억원 / 워킹화 209억

2010년, 1,285억원 / 워킹화 521억

2012년, 1,980억원 / 워킹화 540억

2009년 부터 워킹화 매출 1위

[동아 비즈니스리뷰]

산업분석

치열한 워킹화 시장

최근 모델 이시영,

2012년 200억 이상판매

김사랑의 누드화,

산업분석

치열한 워킹화 시장

손연재의 S웨이브

전년대비 50% 이상의 판매율 성장

산업분석

치열한 워킹화 시장

하지원의 G1

최근 모델 하지원, 이종석

오렌지슈루슈 출시 후 매출 급성장

산업분석

아웃도어브랜드의 시장 진입

기능성 강조한 공격적인 마케팅

하지만 높은 가격대 형성

[K2 TV광고 中]

치열한 워킹화 시장

4. 프로스펙스 마케팅전략 분석

STP : Segmentation

생활 스포츠

조깅

러닝

배드민턴

걷기운동

사이클

운동화

조깅화

러닝화

러닝화

조깅화

배드민터화

러닝화

조깅화

교정용 워킹화

러닝화

조깅화

사이클화

STP : Targeting

연령

관심

접근방식

주타겟

10~20대

패션(=디자인)

제품디자인 고급화

광고모델(김연아)의 브랜드 이미지 구축

부타겟

30~40대

기능성

걷기운동, 워킹화의 효과 강조

STP : Positioning

4P : Product

프로스펙스 W

: 김연아 라인

르 까 프

: 김사랑 누드화

휠 라

: 손연재 S웨이브

아 식 스

: 오렌지 슈루슈

무 게

190g

219g

220g

200g

가 격

8만 9천원

11만 2천원

9만 9천원

8만 9천원

소 재

MESH

인조가죽

MESH + 인조가죽

MESH

4P : Product

W-LITE

W-EASY

W-POWER

W-KIDS

W-TRAIL

W-BIZ

W LITE : 초 경량

W EASY : 케쥬얼한 스타일, 구김방지

W POWER : 충격흡수력

W BIZ : 직장인을 위한 디자인

W TRAIL : 트레킹, 미끄럼 방지

4P : Price

구분

최저가격

최대가격

현재 NEW 출시가격

프로스펙스

59,000원

159,000원

74,000원

W LITE PLUS 1

아 식 스

69,000원

165,000원

119,000원

G1 UP

르 까 프

74,000원

135,000원

99,000원

헥사플렉스

휠 라

70,000원

129,000원

89,000원

S WAVE

4P : Promotion

스타마케팅

4P : Promotion

Facebook을 통한 Event

4P : Promotion

토탈 서비스 제공

4P : Place

오프라인매장

510개의 매장 및 멀티스토어

온라인 쇼핑몰

12개의 온라인쇼핑몰과 연계

홈쇼핑을 통한 판매

GS Shop - W시리즈 6000족 이상 판매

방송을 통해

자료 (압축파일).zip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