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5일 수요일

PUMA 푸마 브랜드분석과 푸마 글로벌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및 푸마 한국시장 재도약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PPT DownLoad - 레포트샵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3230
PUMA 푸마 브랜드분석과 푸마 글로벌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및 푸마 한국시장 재도약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PPT DownLoad

PUMA 푸마 브랜드분석과 푸마 글로벌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및 푸마 한국시장 재도약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PPT

PUMA 푸마 브랜드분석과 푸마 글로벌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및 푸마 한국시장 재도약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PPT

들어가며

1. 푸마 기업선정배경

2. 스포츠산업 특성분석

푸마의 글로벌전략의 성공와 실패사례

3. 푸마의 외부 환경 분석

4. 푸마의 실패사례 분석

(1) 실패 내부환경 가치사슬 분석

(2) 실패 전략 분석 및 평가

5. 푸마의 성공사례 분석

(1) 성공 내부환경 가치사슬 분석

(2) 성공 전략 분석 및 평가

-비용우위 전략

-전략적 혁신

-기업수준 전략 (글로벌전략)

푸마코리아 재도약위한 전략제안

6. 푸마의 한국시장 진출사례

(1) 푸마 코리아의 외부환경 분석

(2) 푸마 코리아의 내부환경 분석을 통한 핵심역량 파악

7. 푸마코리아의 재도약위한 전략제안

(1) 폭넓은 소비층의 확보

(2) 집중화 전략

(3) 전략적 제휴

(4) 이미지 breaking

8. 참고문헌

CONTENTS

들어가며

2011.00

푸마 기업선정배경

스포츠산업 특성분석

4/ 12

1. 푸마 기업선정배경

글로벌푸마 실패 - ` 성공

스포츠

산업

푸마 코리아의 성공전략 제시

5 / 12

2. 스포츠산업 특성분석

`산업구조분석`-Porter의 5 Forces Model

진입장벽의 높이

규모의 경제

높다

브랜드 로열티

높다

절대적 비용우위

있다

기존기업 간 경쟁

산업경쟁구조

완전경쟁

수요조건

증가

퇴출장벽

높다

구매자의 협상력

높다

공급자의 협상력

낮다(생산공장이 인건비가 저렴한 후진국에 있으므로)

대체제의 위협

아웃도어브랜드의 위협

산업

매력도

진입장벽이 높고

기존기업 간 경쟁도 치열하므로

산업의 매력도 자체는 떨어진다

핵심성공키워드

산업이 새로운 대체제의 위협(아웃도어)에 직면해있으므로

이를 돌파할 수 있게끔 아웃도어 라인을 새롭게 출시하는 등의 방안이 필요

푸마의 글로벌전략의 성공와 실패사례

2011.00

푸마의 외부 환경 분석

푸마의 실패사례 분석

푸마의 성공사례 분석

7 / 12

3. 글로벌 푸마의 외부 환경 분석

`산업구조분석`-Porter의 5 Forces Model

진입장벽의 높이

규모의 경제

크다

브랜드 로열티

높다

절대적 비용우위

있다

기존기업 간 경쟁

산업경쟁구조

과점산업

수요조건

증가

퇴출장벽

높다

구매자의 협상력

높다

공급자의 협상력

다소 높다 (유일한 독일 공장 )

대체제의 위협

없다

산업

매력도

계속적으로 증가하는 수요조건, 높은 브랜드 로열티, 절대적 비용우위를 가지고 있으므로

산업매력도가 높다.

핵심성공키워드

공급자의 협상력이 낮고 규모의 경제를 계속 활용 할 수 있는 해외시장으로 진출하는 것이 필요

8 / 12

3. 글로벌 푸마의 외부 환경 분석

1)스포츠 제품에 대한 인식 변화

2) 축구에서 농구로 전환된 대중의 관심

3) 나이키, 리복 등 강한 경쟁사들의 등장

기능성

라이프스타일

개성 표현

고객의 니즈 변화

강력한 경쟁자

농구 관련 제품 수요 증가

조던, 스타마케팅

프리스타일 제품

축구화 독보적

9 / 12

4. 글로벌 푸마의 실패 분석

`실패 내부환경 가치사슬 분석`

보조활동

하부조직활동

기획-외국회사와의 지속적인 라이센스 체결

기술연구,개발,디자인

기술연구 및 개발 : 1976년 S.P.A기술, 1982년 '푸마 듀오플렉스 솔'기술 개발

디자인 : 기능성에만 초점을 맞춰 디자인에 크게 중심을 두지 않음

인적자원관리와 개발

기술개발을 위한 고급인력 확보

주활동

구매.재고보유.원자재

생산

독일 특유의 정밀기술을 활용한 생산

입고&물류

판매&마케팅

운동용품 전문점을 통해 판매, 스포츠 스타 마케팅

고객서비스

실패 핵심역량 파악 : 기술력

기술력을 바탕으로

독일 특유의 정밀생산 방식을 결합하여

기능우위에 제품라인을 구축한 것으로 파악

10 / 12

4. 글로벌 푸마의 실패 분석

`실패 전략 분석 및 평가`

기술우위를 바탕으로한 제품차별화 전략

2. 민감한 소비자를 위한 기술집약적 제품 라인 출시

11 / 12

5. 글로벌 푸마의 성공 분석

`성공 내부환경 가치사슬 분석`

성공 핵심역량 파악 : 지식의 아웃소싱

스포츠 용품에 가장 필요한 지식은

`스포츠 용품의 패션 브랜드화'

스포츠 용품에 대한 사내 제조 지식과

패션 디자이너의 회사 밖 디자인 지식을 결합

보조활동

하부조직활동

경영관리 : 강력한 CEO 조헨 자이츠의 경영

기술연구,개발,디자인

기술연구 및 개발 : 디자인에 대한 R&D 대폭 강화

디자인 : 1)질샌더, 미하라 등의 세계적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레이션 진행으로 패션스포츠 형성

2)스포츠 라이프스타일`이라는 새로운 사업부서 만듬

3)랑스 디자이너 줄리 벳(Xuly Bet), 일본 디자이너 미하라 야스히로(Yasuhiro Mihara)

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스포츠 산업 자체를 패션산업으로 바꿔놓았음

인적자원관리와 개발

지식경영프로세스(열정,개방성,자부심,기업가정신) 수행

주활동

구매.재고보유.원자재

생산

다국적 생산망 , 세계 80여개국가에서의 구축

입고&물류

신규유통채널, 멀티숍 공략 (한장소에서 가격을 구체적으로 비교해보고 구매할수 있는 곳)

판매&마케팅

패션잡지에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 병행, 청소년 대상 마케팅, 스폰서쉽

고객서비스

12 / 12

5. 글로벌 푸마의 성공 분석

`성공 전략 분석 및 평가`

1. 비용우위 전략 : 상대적인 저가정책

2. 전략적 혁신

1) 고객의 재정의 : 고객층의 확대

자료 (압축파일).zip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