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5일 수요일

블랙야크 브랜드분석과 블랙야크 마케팅컨셉도출및 블랙야크 마케팅전략 제안 PPT DownLoad - 자필레포트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3208
블랙야크 브랜드분석과 블랙야크 마케팅컨셉도출및 블랙야크 마케팅전략 제안 PPT DownLoad

블랙야크 브랜드분석과 블랙야크 마케팅컨셉도출및 블랙야크 마케팅전략 제안 PPT

블랙야크 브랜드분석과 블랙야크 마케팅컨셉도출및 블랙야크 마케팅전략 제안 PPT

1. 아웃도어 시장분석

2. 경쟁상황분석

3. 블랙야크 브랜드 소개

4. 마케팅 타겟분석

5. 블랙야크 마케팅 컨셉제안

(1) 블랙야크 문제점도출

(2) 새로운 컨셉구상

(3) 컨셉의 구체화

(4) 마케팅컨셉

6. 블랙야크 마케팅전략 제안

7. 마케팅 기대효과

CONTENTS

1. 아웃도어 시장분석

2. 국내 아웃도어 시장 성장률 둔화

상황분석

타깃 분석

컨셉도출

IMC전략

기대효과

01 시장분석

포화상태의 아웃도어 시장

포화된 아웃도어 시장 새로운 시장 개척 필요성 대두

기존 30~50대 위주로 형성됐던 아웃도어 시장에서 20대가 아웃도어의 주요고객으로 급부상

새로운 아웃도어라인을 추가

S.U.V(Stylish-스타일, Utility-실용성,

Versatile-다재다능)를 컨셉으로 내세운

어반 아웃도어라는 점으로 젊은 소비층을 공략

1. 새로운 브랜드 진입

국내 아웃도어 시장

성장 추이

2조

4300억

3조

2500억

4조

3510억

5조

5170억

6조

8900억

8조(전망)

2009

2010

2011

2012

2013

2014

성장률

규모(원)

(전년대비,%)

35.0

33.7

33.9

26.8

24.9

16.1

자료: 삼성디자인넷

2. 경쟁상황분석

상황분석

타깃 분석

컨셉도출

IMC전략

기대효과

02 경쟁사 분석

경쟁사들의 20대 마케팅

빅뱅을 모델로 스타 마케팅 실시

10~20대를 겨냥해 상품을 구성한

'노스페이스 영스토어'

'엠리미티드(M-Limited)' 출시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인

'커버낫'과 콜라보레이션

'젊은 느낌의 브랜드'라는 인식

채도가 높은 색상을 상품에 적용

모델 2PM은 '네파는 자유다'라는

광고와 매치

밀레

스타마케팅

젊어진 디자인

네파

노스페이스

3. 블랙야크 브랜드 소개

상황분석

타깃 분석

컨셉도출

IMC전략

기대효과

03 자사분석

블랙야크는

아웃도어 브랜드별 매출 순위

`

`

`

`

아웃도어 브랜드 선호도

`

`

`

`

자료: 한국경제

코오롱스포츠

30-40대

블랙야크

50대

노스페이스

K2

20대

자료:Trend

연령별 브랜드 인지도 조사

'40년을 이어온 패션화된 정통 아웃도어'

`

상황분석

타깃 분석

컨셉도출

IMC전략

기대효과

03 자사분석

블래야크의 20대 마케팅

인지도를 고려한 모델기용30대 이상 공략

조인성, 한효주

신예그룹 갓세븐을 통한

1020세대 공략

다양한 라인별 출시

익스트림 라인: 캐주얼 라인 비율 6:4

기능성과 디자인 모두 강화

전문성을 강조하고, 세대를 아우르는 마케팅 강조

4. 마케팅 타겟분석

대학교 입학

혼자&친구와의 여행

취업

상황분석

타깃 분석

컨셉도출

IMC전략

기대효과

01 시기적 특성

20대 처음과 시작이 있는 시기

MT

내일로

배냥여행

워크샵

올레길

동아리

동호회

KEY POINT

상황분석

타깃 분석

컨셉도출

IMC전략

기대효과

02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

도전과 새로운 것을 즐기는 20대

16~59세 1,800명의 질문에 대한 긍정응답비율(%) LG경제연구원

우리 세대는 사회변화를 주도하는 세대이다

55

10대

20대

40대

50대

30대

54

35

25

42

신제품을 남보다 빨리 구매하는 편이다

29

10대

20대

40대

50대

30대

16

16

13

22

유행하는 옷이나 아이템은 대부분 산다

28

10대

20대

40대

50대

30대

26

17

15

24

나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학원 자격증 취득, 어학연수 등에 아낌없이 투자한다

26

10대

20대

40대

50대

30대

21

13

10

19

트렌드를 주도하는 세대

남들 보다 빠르게

도전할 수 있는 자유

상황분석

타깃 분석

컨셉도출

IMC전략

기대효과

02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

도전과 새로운 것을 즐기는 20대

사회, 문화,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는 세대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

개방적인 가치관으로 자신을 표현

새로운 경험과 내일을 향한 준비를 위해 다방면으로 도전

신제품이 출시도면 남보다 빨리 구매

제품에 대한 빠른 정보 입수

새로운 제품에 대해 주저 없이 구매

Young Ghallenger

Trend Setter

Early Adaptor

20대

20대는 다른 어떤 세대들 보다 새로운 것을 잘 받아들이며

거침없는 도전을 즐기는 세대

KEY POINT

5. 블랙야크 마케팅 컨셉제안

상황분석

타깃 분석

컨셉도출

IMC전략

기대효과

01 문제점 도출

50대

40대

30대

20대

디자인

38.5

29.9

브랜드

기능성

가격

40.4%

34.8%

11.9%

11%

아웃도어를 구매하는 사람들은 디자인과 브랜드에 민감하다.

아웃도어 구매 연령 비율

20대 아웃도어 구매시 고려사항

20대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기타

총 응답자: 93명 (20,30,40대)

(단위: %)

14.8

10

6.8

자료: 패션채널

상황분석

타깃 분석

컨셉도출

IMC전략

기대효과

01 문제점 도촐

20대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인식조사

1

아웃도어하면 생각나는 이미지

블랙야크 브랜드 FGI

아저씨

2

아이돌

20대의 아웃도어에 대한 인식 부재, 확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미리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자료 (압축파일).zip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