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21일 월요일

에버랜드 vs 롯데월드 기업비교분석과 에버랜드,롯데월드 마케팅 7P,STP,SWOT전략 비교분석및 향후전략제안과 시사점 PPT 등록 - 문서자료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1534
에버랜드 vs 롯데월드 기업비교분석과 에버랜드,롯데월드 마케팅 7P,STP,SWOT전략 비교분석및 향후전략제안과 시사점 PPT 등록

에버랜드 vs 롯데월드 기업비교분석과 에버랜드,롯데월드 마케팅 7P,STP,SWOT전략 비교분석및 향후전략제안과 시사점 PPT

에버랜드 vs 롯데월드 기업비교분석과 에버랜드,롯데월드 마케팅 7P,STP,SWOT전략 비교분석및 향후전략제안과 시사점 PPT

INDEX

서론

1. 기업선정배경

2. 기업소개

-에버랜드

-롯데월드

본론

1. SWOT 비교분석

2. STP 비교분석

3. 마케팅믹스 7P전략 분석

결론

1. 향후전략제안

2. 시사점

서론

1. 기업선정배경

2. 기업소개

1-1. 선정동기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 17년 연속 1위

고객 관리에 선진적인

전략

세계 6위의 놀이공간

서비스마케팅의 대표적인 기업

1-2. 기업소개-에버랜드

'Ever' (영원, 활력)+ 'Land' (자연, 평안) = Everland

Brand Identity = Inspiring

1-2. 기업소개-에버랜드

2011

- 고객만족도(KCSI) 17년 연속1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2년 연속 1위

1-2. 기업소개-롯데월드

위치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240

호텔롯데 롯데월드

연건평 : 169,168평(581,645㎡)

대지면적 : 38,794평

(128,246㎡)

투자비 : 6,500억원 (10억 달러)

국내 최초, 세계 최대의 실내

테마파크

1-2. 기업소개-롯데월드

1989.07

- 롯데월드 어드벤쳐 개원

- 아이스링크 개장

1993.10

- 세계 최대 실내테마파크

기네스북 등재

2001.09

- 세계 관광의 날 기념 문화관광부

주관 `정부포상` 수상

대통령 표창

2012. 03

-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

테마파크 부문 수상(9회, 2년 연속)

-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테마파크 부분 수상(2년 연속)

본론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7P 분석

2-1. SWOT 분석

2-1. SWOT - Strength

국내 최초, 최대의 야외 테마파크

테마파크의 다양한 구성

고객 감동 서비스 제공

높은 종업원의 만족도

높은 인지도

높은 확장성

삼성의 이미지, 자금력, 신뢰성을 바탕으로 에버랜드의 이미지 제고

높은 접근성

놀이공원과 쇼핑몰이 결합되어

시너지 효과 창출

실내에 놀이시설이 위치하여

날씨의 영향을 적게 받음

높은 캐릭터 인지도

2-1. SWOT - Weakness

낮은 접근성

넓은 면적으로 인한 높은 관리비용

기상악화에 따른 이용제한

상징적인 캐릭터의 인지도 부족

좁은 면적으로 인한 확장의 제한

실내 시설로 인한 오염된 공기

잦은 사고로 인한

고객의 신뢰도 하락

2-1. SWOT - Opportunity

가족 단위의 여가활동 증가

한 곳에서 다양한 체험을 요구

한류열풍으로 인한

한국에 대한 인지도 증가

에버랜드 만의 기회요인

신 도시 부상으로 인접 도시의

잠재고객 증가

에버랜드 역 개통으로 접근성 증대

서비스에 대한

시간과 비용 지불 의사 확대

수도권중심으로 인구 유 입과

소득 수준 향상

2-1. SWOT - Threat

대체 가능한 다양한 여행

테마상품 의 출시

출산율 저하로

가족단위 고객의 감소

에버랜드 만의 위협요인

경쟁사(롯데월드)의 시설확장

(워터파크, 수족관 등)

수도권 지역의 그린벨트 규제강화

디즈니랜드의 한국 진출 가능성

북한의 전쟁 위협으로 인한

외국인 관광객 감소

확장된 SWOT 전략

2-2. STP 분석

기본적인 오락을 즐기려는 소비자층

쾌락주의 소비자층 (신매니아층)

가족화합을 추구하는 소비자

오락생활의 문화적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층

에버랜드는 접근성 변수를 중점으로 세분화

2.1 Segmentation

2.2 Targeting

어린이 고객 등 단체고객

외국인 관광객

가족 단위 고객

가족 단위 고객

10~20대 학생, 커플고객

10~20대 학생, 커플

2.2 Positioning

비일상성, 테마성을

제공하고, 국내1위 종합 전문 리조트로의 입지

재미와 교육을 함께

제공하는

에듀 엔터테인먼트

테마 파크

특별한 날의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장소

편리한 교통편으로

쉽게 접근가능

우천 시에 이용 가능한 실내에 있는 테마 파크

2-3. 7P 분석

2-3. 7P 분석 - Process

Q-pass 시스템(에버랜드)

매직패스 시스템(롯데월드)

Hardware 측면

Software 측면

Humanware 측면

대기시간관리

MOT관리

2-3. 7P 분석 - People

내부 서비스 마케팅

(내부고객만족)

실패의 자유

서비스관리의 8가지 과제

종업원 시상제도

서비스 제공을 협력사원, 주부사원, 계약직 구분하여 실시

2-3. 7P 분석 Physical Evidence

2-3. 7P 분석 - Product

사파리

매직아일랜드

롯데월드 어드밴처

캐리비안베이

에버랜드

2-3. 7P 분석 - Price

다양한 우대

연령에 따른 할인 혜택

장애인, 국가유공자 우대

휴가 군인 우대제도

에버랜드 만의 Price

2

자료 (압축파일).zip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