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21일 월요일

스타벅스 기업분석과 스타벅스 경영전략과 위긱극복사례및 향후전망연구 PPT 레폿 - 교육자료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1550
스타벅스 기업분석과 스타벅스 경영전략과 위긱극복사례및 향후전망연구 PPT 레폿

스타벅스 기업분석과 스타벅스 경영전략과 위긱극복사례및 향후전망연구 PPT

스타벅스 기업분석과 스타벅스 경영전략과 위긱극복사례및 향후전망연구 PPT

스타벅스

01 스타벅스 기업소개

(1) 스타벅스의 시작

(2) 스타벅스의 성장과 위기 & 현재

02 스타벅스의 성장 과 경영전략

03 스타벅스의 위기

(1) 경기침체

(2) 경쟁자등장

04 스타벅스의 위기극복전략

05 스타벅스의 현재상황

06 스타벅스 향후전망

INDEX

스타벅스(Starbucks)

- 스타벅스의 시작

01 스타벅스 기업소개

1971

스타벅스 1호점 오픈

1982

하워드 슐츠의 스타벅스

1985

일 지오날레(Il Gionale) 개장

1987

기존 스타벅스 인수, 스타벅스(Starbucks)로 개명

스타벅스(Starbucks)

- 스타벅스의 성장과 위기 & 현재

01 스타벅스 기업소개

1988

미국 전역에 점포 확장

1992

나스닥에 주식 상장 (주당 $25)

2007

...

스타벅스

01 스타벅스 기업소개

(1) 스타벅스의 시작

(2) 스타벅스의 성장과 위기 & 현재

02 스타벅스의 성장 과 경영전략

03 스타벅스의 위기

(1) 경기침체

(2) 경쟁자등장

04 스타벅스의 위기극복전략

05 스타벅스의 현재상황

06 스타벅스 향후전망

INDEX

스타벅스(Starbucks)

- 스타벅스의 시작

01 스타벅스 기업소개

1971

스타벅스 1호점 오픈

1982

하워드 슐츠의 스타벅스

1985

일 지오날레(Il Gionale) 개장

1987

기존 스타벅스 인수, 스타벅스(Starbucks)로 개명

스타벅스(Starbucks)

- 스타벅스의 성장과 위기 & 현재

01 스타벅스 기업소개

1988

미국 전역에 점포 확장

1992

나스닥에 주식 상장 (주당 $25)

2007

경기침체, 주식 50% 폭락

2010~

주가 회복 & 현재

스타벅스(Starbucks)의 성장

- 경영전략

02 스타벅스의 성장 과 경영전략

1

체계적인 채용

타기업의 고위 임원 스카우트

스타벅스(Starbucks)의 성장

- 경영전략

02 스타벅스의 성장 과 경영전략

2

핵심시장 공략 후 주변 확장

시애틀 스타벅스 1호점으로 시작

캐나다 벤쿠버 ~ 시카고 등 확산

현재 전 세계적으로 확장성공

스타벅스(Starbucks)의 성장

- 경영전략

02 스타벅스의 성장 과 경영전략

3

신규점포 적극 후원

신규점포 오픈시 본사에서 전문팀 파견하여 지원

일관된 이미지의 매장 유지

차별화된 유통망

스타벅스(Starbucks)의 성장

- 경영전략

02 스타벅스의 성장 과 경영전략

4

신메뉴 출시

지속적인 신메뉴 출시

프라푸치노

다양한 아침메뉴

(샌드위치, 케익 등)

스타벅스(Starbucks)의 성장

- 경영전략

02 스타벅스의 성장 과 경영전략

5

사원 복지

전 직원 대상으로 의료보험혜택 부여

6개월 이상 근무한 종업원 전원에게 스톡옵션 지급

스타벅스(Starbucks)의 성장

- 경영전략

02 스타벅스의 성장 과 경영전략

6

슐츠의 리더쉽과 혁신

모든 직원을 Partner로 부른다. (동업자로 대우)

기존의 커피를 최고의 품질, 브랜드, 공간 등 새로운 개념을 이용

열정과 끈기를 가지고 커피라는 하나의 제품을

계속 고수했고 포기하지 않았다.

경기침체

- 2007년 미국발 경기침체

03 스타벅스의 위기

경기침체

주가폭락

서브프라임모기지 사태

주가 50% 하락

서브프라임 모기지

주가 최고가에서 50% 하락

경기침체

- 2007년 미국발 경기침체

03 스타벅스의 위기

소비자 지출감소

매출 하락 &

사치품으로 인식

스타벅스 커피는 사치품

강력한 경쟁자의 등장

- 맥도날드, 던킨도너츠 등

03 스타벅스의 위기

맥도날드와 던킨도너츠

전 세계적 매장을 통한 시장진출 용이

맥카페에 6천만 달러의 광고비용 투자

저렴한 가격

시장 전체의 파이를 키우지 않으면 성장은 어려울 수 있다.

소극적인 광고비 지출

그 외

- 시장포화, 매장당 매출액, 패스트푸드점 이미지 등

03 스타벅스의 위기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이미지에 대한 우려

매장당 매출액 증가하지 않음

미국 시장에서 포화되어 더 이상 성장하지 못할 것이라는 투자자들의 인식

시장포화는 사형선고가 아니며 얼마든지 바꿀 수 있다.

직원교육과 확장사업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자.

04 위기극복

스타벅스(Starbucks)의 위기극복

- 확장 사업

04 스타벅스의 위기극복전략

1

확장 사업

무조건 매장 수가 많아야 한다.

매장간의 거리와 관계없이 매장 수를 늘림.

스타벅스의 역징크스

스타벅스(Starbucks)의 위기극복

- 직원교육과 트레이닝

04 스타벅스의 위기극복전략

2

직원교육과 트레이닝

고객만족도 수직상승

스타벅스(Starbucks)의 위기극복

- 새로운 로고 사용

04 스타벅스의 위기극복전략

3

새로운 로고 사용

새로운 이미지

고객만족

사업 포부 다짐

사이렌 (Siren)

스타벅스(Starbucks)의 현재

- 최근의 스타벅스

05 스타벅스의 현재상황

세계 최대 커피문화 기업

매일 수백만명의 고객

1

스타벅스의 위치

스타벅스(Starbucks)의 현재

- 사회적 기업

05 스타벅스의 현재상황

2

사회활동 (2013년 한국)

+ 자원봉사 활동 17%

+ 현물기부 활동 9%

+ 현금기부 74%

2013년 기여금 총액 7.2억

(2012년 기여금 총액 5.7억)

증가

스타벅스(Starbucks)의 현재

- 사회적 기업

05 스타벅스의 현재상황

-커피 찌꺼기와 종이컵 재활용

3

환경문제 (한국)

-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5년 연속 동참

- 2010년 부터 시작해 매년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에 동참

- 1시간 동안 영업을 위한 최소 조명만을 남겨 둔 채, 한국 600여 매장의 간판

및 창가 조명 등을 소등

- 스타벅스는 이 시간 동안 머그 텀블러를 지참하고 오는 고객들에게는

톨 사이즈 '오늘의 커피'한 잔을 무료로 제공

-'2014 서울, 꽃으로 피다' 환경 캠페인

- 이미 사용한 1

자료 (압축파일).zip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