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21일 월요일

이랜드 ELAND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이랜드 문제상황과 이랜드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연구 PPT (발표대본첨부) 다운받기 - 논문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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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 ELAND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이랜드 문제상황과 이랜드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연구 PPT (발표대본첨부) 다운받기

이랜드 ELAND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이랜드 문제상황과 이랜드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연구 PPT (발표대본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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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질문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는 의류사업에서

이랜드는 어떻게 대응하여야 하는가

1. 이랜드 기업소개

(1) 이랜드 기업개요

(2) 이랜드 기업이념

(3) 이랜드 경영시스템

(4) 이랜드 사업분야

(5) 이랜드 의류사업

(6) 과거 시장상황

2. 이랜드 기업환경분석

(1) 이랜드의 기업자원

(2) 이랜드의 조직구조

(3) 이랜드의 산업구조분석 (5 Force 모델분석)

(4) 이랜드 SWOT분석

3. 이랜드의 문제상황분석

(1) 이랜드가 직면한 문제

4. 문제해결위한 전략도출

(1) 해결방안

(2) 이랜드의 BCG매트릭스

(3) 유니클로 벤치마킹

(4) 마케팅 4P전략 제안

(5) 이랜드의 수정된 전략방안

(6) 중국시장 진출방안

5. 결론

INDEX

1. 이랜드 기업소개

이랜드 기업개요

1980 이화여대 앞 2평의 '잉글랜드' 오픈

1982 자체 디자인 의류 제작,판매

1986 이랜드 법인

1990 유통과 관광 : 그룹으로 성장

1993 의류업계 매출 2위

최초 매출 1조원 달성

1997 IMF 이후 구조조정

2003 적극적 인수합병정책 시작

Introduction Environmental analysis Problem recognition Planning Strategy Conclusion

Intro

CEO

박성수 이랜드그룹 회장

이랜드 기업이념

E-Land Spirit

1

하나님 중심, 믿음 중심, 말씀 중심

10

배우려는 자세

2

캔 두(Can do Spirit)

11

정돈, 청결, 위생

3

월드 비전

12

감사정신

4

돈보다 일 중심

13

팀워크

5

일보다 사람 중심

14

내실

6

미래지향적 사고

15

최고정신

7

절약정신

16

'남' 중심적 사고

8

상인정신

17

프로정신

9

재능보다 성실

18

다르게 생각한다

주일 휴무

7년마다 안식년 휴가

하루 일과를 경건의 시간

기독교적 문화

윤리

인재

사회공헌

Intro

Value

캠퍼스 문화

전 직원 90% 2~30대, 패셔너블한 사복차림,

정기 MT, 이랜드 스피릿,

Introduction Environmental analysis Problem recognition Planning Strategy Conclusion

이랜드 경영시스템

Intro

System

Introduction Environmental analysis Problem recognition Planning Strategy Conclusion

교육 인사

글로벌 경영

재무 운용

유통 마케팅

의류생산 방식

1인당 연 600시간 교육

원가절감 및 선교 목적

이익금 대부분 사내유보

무창고

기획˙디자인 ˙생산

이랜드 스피릿 강의

현금결제, 익일입금제도

판매관리비 및 접대비 최소화

100% 아웃소싱

중고가 전략

다품종 소량생산 (재고율 7%)

VMD전략

이랜드 사업분야

Intro

사업분야

Introduction Environmental analysis Problem recognition Planning Strategy Conclusion

이랜드는

의,식,주,미,휴

핵심 5대 컨텐츠로 확장

이랜드 의류사업

Intro

의류사업

Introduction Environmental analysis Problem recognition Planning Strategy Conclusion

2002년 당시 의류사업 현황

유/아동복

캐쥬얼

이너웨어

숙녀캐쥬얼

시계/쥬얼리

이랜드

브렌따노

언더우드

헌트

스코필드

푸마

쉐인

코니

티니위니

리틀브랜

이랜드주니어

베이비헌트

언더우드스쿨

로엠걸즈

더데이걸

코코리따 앙팡

헌트 이너웨어

더데이 언더웨어

로이드

로엠

더데이

투미

과거 시장상황

Intro

80년대

시장상황

Introduction Environmental analysis Problem recognition Planning Strategy Conclusion

기업형태

원료, 실 제조 : 대기업

의류업체 : 중소기업

(전체 사업체 수 98.8%. 1994)

시장점유율

브랜드시장 30% + 재래시장 70%

선진국의 보호무역 강화

교복자율화(1983)

대기업의 의류시장 진입

2. 이랜드 기업환경분석

이랜드의 기업자원

Analysis

내부환경분석

Introduction Environmental analysis Problem recognition Planning Strategy Conclusion

인적자원 지식경영

재무자원 자본구조의 변화

IMF 이후 외자유치, 박성수회장 개인주식 증여를 통한 부채비율 감축

(97' 289% → 01' 83% 대폭 감소)

현금흐름 위주의 EVA시스템으로 유동비율 증가

이랜드의 기업자원

Analysis

내부환경분석

Introduction Environmental analysis Problem recognition Planning Strategy Conclusion

마케팅자원 4P

매트릭스 구조

EC 및 LC

이랜드의 조직구조

Analysis

내부환경분석

In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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