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21일 월요일

카페베네 기업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향후방향제안 PPT 보고서 - 사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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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베네 기업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향후방향제안 PPT 보고서

카페베네 기업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향후방향제안 PPT

카페베네 기업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향후방향제안 PPT

1. 카페베네 기업소개

2. 기업환경분석

2.1 미시환경분석

(1) 소비자분석

(2) 경쟁자분석

2.2 거시환경분석

(1) 경제 환경분석

(2) 정책법률적 환경분석

(3) 사회문화적 환경분석

(4) 인구통계환경분석

(5) 자연생태 환경분석

3. 카페베네 SWOT 분석

4. 카페베네 STP 전략

4.1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4.2 Targeting (목표시장 설정)

4.3 Positioning (포지셔닝)

5. 카페베네 마케팅 4P전략

5.1 제품전략 (Product)

5.2 가격전략 (Price)

5.3 유통전략 (Place)

5.4 촉진전략 (Promotion)

6. 향후방향제안

INDEX

1. 카페베네 기업소개

카페베네(Caffebene)

Caffe+Beneve(좋은 느낌)의 합성어

'정통 유럽풍 카페' 컨셉

카페베네 대표 曰 "최고의 브랜드의 조건은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 브랜드가 최고라고 소비자들이 생각하게끔 만드는 것이 목표

까페베네 BI

2. 기업환경분석

2.1 미시환경

(1) 소비자분석

- 코스피족(Coffee+Office), 카페맘(Caffe+Mom) 다양한 계층의 니즈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커피전문점이용

커피 관심

높아짐

소비자 지식

많아짐

질 좋은 커피의 니즈

커피시장 품질경쟁시대

2. 기업환경분석

(2) 경쟁자분석

커피전문점 시장

포화상태

다양한 차별화 전략시 충분히 진입 가능

브랜드 명 공유, 신메뉴 개발 아이디어 나누는 공동브랜드 전략 세운 커피 전문점 진입시도

카페베네는 새롭고 차별화된 마케팅, 제품, 서비스를 전달해야 할 것임.

`경쟁사 비교`

커피빈

카페베네

시음

가능

불가능

가격 카페모카

카푸치노

아메리카노

카라멜 마키야토

5300

4800

4300

5700

4800

4300

3800

4800

칼로리

표시

표시

매장 수

280개

1000개 돌파

매출액(매장당)

평균 6억

평균 2.1억원

VS

2.2 거시환경분석

(1)경제 환경

커피시장의 성장은 GDP와 깊은 관련이 있다.

(현 우리나라 커피 시장 세계 35위 GDP는 세계 15위로 더욱 커질것 으로 전망)

-출처 AC닐슨

`커피전문점 시장 규모 추정`

증가

`국내 커피시장의 현황`

(2) 정책법률적 환경분석

기존 가맹점 반경 500m 안에 같은 브랜드 커피전문점의 신규 출점을 금지

국제 커피 협정으로 생산 조절, 과잉재고처리, 소비증대, 시장의 안정을 도모

유통산업 발전법, 독점규체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상법 등이 커피시장에 영향을 미침.

(3) 사회문화적 환경분석

단순한 음료

문화상품

- 화려한 색깔 이용한 대중적인 컨셉이 아닌 빈티지한 초점을 맞추어 차별.

-현대인들은 카페를 문화와 휴식의 공간으로 활용한다 "머무르기 좋은 카페"로 분위기 조성

- 사이드 메뉴를 통해 카페 내에서의 지속적인 소비 유도

(4)인구통계환경-1

출처: www.opensurvey.co.kr

- 매장 선택의 요소

남성성은 제공되는 서비스에

여성은 매장자체에 대한 다양한 요소들에 더 민감한 경향이 나타났다.

남성일 경우 : 맛`가격`무료, 인터넷, 와이파이제공`매장분위기

여성의 경우 : 맛`매장위치가까움`매장 넓이/쾌적성`가격

출처: www.opensurvey.co.kr

4)인구통계환경-2

-순수 커피를 마시기 위한 이유보다 다른 장소의 대체로의 활용이 더 비중이큼

- 매장의 위치가 브랜드 충성도가 없는 고객에게 유리하게 작용

(5) 자연생태 환경분석

-일회용 컵 사용이 빈번한 업종 ( 엄청난 양의 나무 소비, 이산화탄소 배출)

-카페베네는 재사용 가능함 제품으로 녹색소비장려 콜드컵 출시 등 소비자들에게 캠페인 진행

3. 카페베네 SWOT 분석

강점

약점

많은 점포수

세련된 유럽풍 인테리어

다양한 음료의 종류와 사이드 메뉴

로열티X → 제품개발&투자

- 싸이더스HQ와의 제휴를 통한

스타마케 팅과 PPL(간접광고)

Take out 중심이 아닌 take in 중심

매장수가 많은데 반해 매출액은 그에

미치지 못함

낮은 브랜드 이미지

Coffee bean 과 비슷한 네이밍

메뉴의 다양성으로 주 메뉴 홍보

부족

기회

위협

- 해외시장공략

- 고급커피시장의 확대

- 새로운 카페문화

ex)인터넷, 노트북 사용 증가

- 소비자층의 다양화

- 대기업들의 새로운 브랜드 런칭

- 사이드메뉴 전문점의 확대

- 저가 커피전문점의 확대

- 법적규제

S(강점)

W(약점)

O(기회)

- 고급커피시장의 증가에 따른 많은 점포 수 우위

유럽풍의 세련되고 차별화된 인테리어로 고객 만족

다양한 소비자의 needs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다양한 메뉴

스타마케팅과 PPL전략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

-후발주자이지만 매장 어디에서나 모바일 PC 위한 전원 콘센트 설치 (새로운 카페문화 확대)

- 매장수가 경쟁사보다 우위를 가지고 있는데 비해 매출액이 그에 미치지 못함으로 지속적이고 과감한 투자 필요

T(위협)

다양하고 차별화 된 메뉴로 경쟁에서 우위 확보 가능

Take out 중심인 저가 브랜드들과 달리 머무를 수 있는 카페 문화 제공

-메뉴의 다양성에 따른 주 메뉴 홍보 부족 차별화된

자료 (압축파일).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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