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19일 토요일

자기중심적인 아동을 지도하기 위한 방안 등록 - 소논문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1308
자기중심적인 아동을 지도하기 위한 방안 등록

자기중심적인 아동을 지도하기 위한 방안

이 자료는 자기중심적인 아동을 지도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자기중심적인 아동은 학교에서 집단 따돌림을 당하기 쉬우며, 학교생활에 있어 적응하기 매우 힘이 듭니다. 고로 이러한 학생을 지도하는데 있어 교사의 역할은 절대적입니다.

피아제의 이론에 의하면 아동은 전조작기 단계(2~7세) 시기에 자기중심적 사고를 갖는다. 이 단계의 아동은 다른 사람을 꼬집을 때, 자신은 아프지 않기 때문에 꼬집힘을 당하는 사람도 아프다고 느끼지 않는다. 하지만, 전조작기 이후 구체적 조작기 단계(7~12세)에 이르면 아동은 자기중심적 사고에서 탈피하여 역지사지적 사고를 하게 된다.

자료 (압축파일).zip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