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21일 월요일

미스터피자 기업분석과 핵심역량,SWOT분석및 미스터피자 향후전략 방향제안 PPT Report - 논문제작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1572
미스터피자 기업분석과 핵심역량,SWOT분석및 미스터피자 향후전략 방향제안 PPT Report

미스터피자 기업분석과 핵심역량,SWOT분석및 미스터피자 향후전략 방향제안 PPT

미스터피자 기업분석과 핵심역량,SWOT분석및 미스터피자 향후전략 방향제안 PPT

INDEX

1. 미스터피자 기업소개

2. 경쟁사 소개

3. 경영자원

4. 산업구조분석

5. 미스터피자 핵심역량

6. 미스터피자 SWOT 분석

7. SWOT 전략제안

8. 향후방향

1. 미스터피자 기업소개

창립일 : 1990년 9월 12일

기업명 : ㈜MPK Group Inc.

매장 수 : 총 415개점 (2011년 현재) 국내 390개점, 중국 22개점,

미국 1개점, 베트남 2개점

정직

生生生

SLOGAN

VISION

1. 미스터피자 기업소개

1. 미스터피자 기업소개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수상

한국 능률협회 선정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위

피자업계 최초 코스닥시장 진입

환경 비즈니스 선정 피자부문 고객만족도 1위

대한민국 브랜드 스타 피자부문 1위

국내 No.1 브랜드!

매장 수 피자업계 1위

1960년 미국에서 첫 개점.

현재 전국 362개 매장 운영.

1958년 미국에서 첫 개점.

현재 300여 매장 운영.

2. 경쟁사 소개

도미노피자

피자헛

3. 경영자원

유형자원

무형자원

인적자원

전국에 약 200여

개의 지사와 해외

에 7개의 지사

브랜드파워

마케팅노하우

전문적인 서비스의 능력 위해 적극지원

4. 산업구조분석

공급자의 힘

- 비교적 약함

대체제의 위협

- 패스트푸드

구매자의 힘

- 구매자의 교섭력

- 가격 민감성

잠재적 진입

비교적 낮은편

산업내의 경쟁

제품차별화

유통채널

4. 산업구조분석

- STP

Q.가장 먼저 떠오르는 피자 브랜드

A. 미스터피자 60%

TARGETING

Q.가장 먼저 떠오르는 피자 브랜드

A. 미스터피자 30%

매장인테리어

샐러드 바

4. 산업구조분석

- STP

5. 미스터피자 핵심역량

토종 브랜드

여성 고객

Salad Bar

기름기 뺀 수타 피자

6. 미스터피자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피자 그 자체

Salad Bar

낮은 배달 인지도

통일되지 않은

매장관리

Home made

6. 미스터피자 SWOT 분석

Opportunity

Threat

여성소비자 증가

해외 진출

타 브랜드

저가 피자의 등장

재료원가의 인상

모바일 이용 소비자의

확보 가능성

7. SWOT 전략제안

OS

TS

TW

OW

여성이 주 고객이기 때문에 그에 의한 파급효과를 극대화 하는 전략 추구

웰빙 트렌드에 부합하는 재료를 사용하고'기름기를 뺀 담백한 피자'의 이미지 강조

배달 서비스의 취약점을 보완 →광고나 홍보를 통해 인지도 높임

저가피자에 대항 → 더욱 신선하고 품질 높은 원재료 사용 강조

세계적인 브랜드로써의 이미지가 부족 → 지속적인 해외진출 전략 수립

비주류 고객인 40~50대 이상을 겨냥한 제품 개발 수립→ 가족단위의 고객 확보

배달 서비스 → 원하는 샐러드만 담아줄 수 있다는 것 강조

8. 향후방향

여성 고객뿐 아니라 남성고객을 위한 마케팅

배달 인지도

폭넓은 포인트 제도

Q&A

토론 문제

미스터 피자는 여성 고객을 타겟으로 하여 여성 고객이 남성 고객보다 훨씬 많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남성 고객을 위한 전략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남성 고객을 위한 전략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미스터피자는 10~30대까지 비교적 많은 연령층이 이용하지만 그에 비해 40~50대 이상의 고객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이들을 겨냥한 마케팅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출처`

미스터피자 http://www.mrpizza.co.kr

좋은경영천사 cafe.naver.com/gmakorea/

http://www.pragmatist.kr

www.pizzahut.co.kr

www.dominos.co.kr

blog.naver.com/mrpizzalove/

blog.naver.com/mrpizza7799

_NOTES_1_

INDEX

2

_NOTES_2_

① 창립: 1990년 ㈜ 한국 미스터피자 설립, 이대점 개점

② 매장: 458개점 (2014.5월 기준. 국내 421개, 해외 37개점)

③ 매출액: 전년 대비 7.2% 감소한 1620억 원

④ 브랜드

로고: 손으로 도우를 돌리는 모양의 기존 로고를 좀 더 간결하게 만들어 미스터피자 제품 철학의 핵심인 `수타 도우'에 집중함과 동시에 심플한 디자인으로 시각적인 인지도를 높이고, 전세계 누구에게나 쉽게 기억되도록 했다.

슬로건: 여성을 위하는 대표 브랜드로서 브랜드 슬로건을 '레이디즈 퍼스트(Ladies First)'로 변경하고, 여성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한층 높이기 위한 각오를 다짐

⑥ 매장의 지리적 위치: 학교가 많이 분포한 대단위 주거지역, 젊은이들의 유동인구가 많은 시내중심가나 대학가

⑦ 목표 시장: 20대 여성(여성고객 비율은 약 70%. 대부분이 2-30대 여성). 20대 50%, 30대 28%, 40대 이상 12%, 10대 10%이다.

⑧ 브랜드 특성

Concept: 여성을 위한 피자. 그에 맞는 담백한 수타피자를 강조.

마케팅 방향: 미스터피자의 '100% 수타, 100% 수제, 100% 석쇠구이'라는 '300%' 원칙을 바탕으로 담백한 맛의 고품질 피자를 제공하며 브랜드 자산인 '기름기 없는 담백한 맛'이라는 강점을 살리는 동시에, 포지셔닝 전략을 제품 중심의 시각에서 고객 중심의 시각으로 변화시켜 브랜드 슬로건을 'Ladies First'로 변경하고 여성고객

자료 (압축파일).zip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