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21일 월요일

빈폴 브랜드분석과 빈폴 글로벌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빈폴의 미래전망연구 PPT Report - sci논문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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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폴 브랜드분석과 빈폴 글로벌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빈폴의 미래전망연구 PPT Report

빈폴 브랜드분석과 빈폴 글로벌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빈폴의 미래전망연구 PPT

빈폴 브랜드분석과 빈폴 글로벌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빈폴의 미래전망연구 PPT

목차

1. 빈폴 브랜드 소개

2. 빈폴 3C분석

(1) 고객-시장분석

(2) 경쟁사 분석

(3) 자사 분석

3. 빈폴 SWOT 분석

4. SWOT 전략

5. 빈폴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빈폴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결론

빈폴 브랜드 소개

빈폴 브랜드의 개발은 패션 시장의 변화를 미리 간파한 블루오션 전략의 산물

1998년 서울 올림픽 이후 "삶의 질을 중시하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미리 예측한 제일모직은 빈폴을 런칭, 고급 캐쥬얼 시장에의 진출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매년 평균 25%를 상회하는 신장률을 보이며 고속성장

2010년에는 내셔널 브랜드 최초로 5,000억원 돌파

2. 빈폴 3C분석

(1) 고객-시장분석

홍콩 의류시장 규모 및 성장률

구분

2011

2012

2013

시장규모

증가율

시장규모

증가율

시장규모

증가율

남성의류

17,713.9

37.4%

20,360.6

14.9%

21,772.1

6.9%

여성의류

18,443.7

33.1%

20,512.1

11.2%

21,844.6

6.5%

아동의류

1,931.8

15.3%

2094.4

8.4%

2,185.7

4.4%

(단위: HK$ 백만)

2. 빈폴 3C분석

(1) 고객-시장분석

SPA 브랜드

한류열풍

2. 빈폴 3C분석

(2) 경쟁사 분석

2. 빈폴 3C분석

(3) 자사 분석

유니섹스풍의 네오 트레디셔널 브랜드 컨셉

2012년 빈폴 아웃도어 런칭,

중국에서 선풍적인 인기

3. 빈폴 SWOT 분석

강점

약점

여러 분야의 기술력 보유

튼튼하지 못한 재무상태

CF 모델의 인기몰이

비효율적인 제품라인 및 제품계열

높은 브랜드 인지도

기존기업으로 인한 진입장벽

상대적 높은 품질

중국시장에서 빈폴아웃도어의 호조

기회

위협

자유로운 시장진입환경

높은 임차료와 로열티 및 임금

비슷한 기후환경

의류산업 활성화로 경쟁자 증가

한류열풍에 따른 높은 한국제품 선호

전략 제품 수요의 불확실성

스타일리쉬 아웃도어 시장의 부재

홍콩 시민의 구매력 양극화

홍콩 여성의 구매력 증가 기대

시위로 인한 정치적 위험

4. SWOT 전략

SO전략

WO전략

보유중인 다양한 기술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호도가 상승중인 한류에 힘입어 고품질과 브랜드인지도를 장점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전략을 펼친다.

성과를 거두지 못하는 사업군을 효율적으로 정리하여 주력제품 개발에 힘쓰고 그 결과물이 기회요인과 조화될 때 재무상태의 개선과 진입 후 안정적인 자리매김이 가능해 질 것이다.

ST전략

WT전략

고객만족에 성공한 빈폴아웃도어의 중국시장 성공사례를 홍콩에 접목시킴으로써 수요를 보다 확신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되는 수익은 빈폴의 아시아 진출에 날개를 달아줄 것이다.

수요의 불확실성, 자사의 재무상황, 홍콩인구의 구매력 및 비용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무리한 투자 보다는 수요를 지켜본 다음 천천히 시장에 진입하여 위험과 손실가능성을 최대한 줄인다.

5. 빈폴 STP 전략

(1) Segmentation

빈폴은 다양한 제품을 원하는 독특한 구매자 집단을 확인하고 그들의 욕구에 맞춰 의류 시장을 Bean pole, Bean pole Ladies, Bean pole Golf, Bean pole Homme등 서브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전략을 펼치며 세분화해왔다.

5. 빈폴 STP 전략

(2) Targeting

빈폴은 10대부터 50대 이상 남녀 모두를 타겟으로 한 캐주얼브랜드를 추구하다가 시장이 다양해지고 세분화됨에 따라 그 타겟을 달리하여 자신의 브랜드 라인별로 타겟을 선정 하였다.

5. 빈폴 STP 전략

(3) Positioning

설문조사

Please answer the questions given below.

1. Your Gender

Male / Female

2. Your Age

1) 15-25 2) 26-35 3) 36-45 4) 46-55 5) Over 56

3. What is you're the most important consideration when you buy a Clothes

1) Price 2) Out Looking (design) 3) Material 4) Trend 5) Brand Equity / Etc.

4. What is your favorite clothes

1) T-shirt 2) Jacket 3) Outdoor 4) Coat 5) Pique T-shirt

5. If you choose Pique T-shirt in Q.4, please write the reason.

-

6. If you choose Outdoor in Q.4, please write the reason.

-

7. If Outdoor was combined with fashionable trend, would you have mind to buy it

Yes, I have / No, I have not

8. If you choose 'yes' in Q7, How much is the best price to buy it

1) 200-300 2)300-400 3) 400-500 4) 500-600 5) 600-700 (US/$)

Thank you for your a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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