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21일 월요일

싱가포르항공 기업분석과 싱가포르항공 서비스 혁신전략분석및 한계점연구 PPT 업로드 - 논문쓰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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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가포르항공 기업분석과 싱가포르항공 서비스 혁신전략분석및 한계점연구 PPT 업로드

싱가포르항공 기업분석과 싱가포르항공 서비스 혁신전략분석및 한계점연구 PPT

싱가포르항공 기업분석과 싱가포르항공 서비스 혁신전략분석및 한계점연구 PPT

1. 싱가포르항공 기업소개

2. 싱가포르항공 서비스 혁신전략

(1) 위기극복사례

(2) 유형 서비스전략

(3) 무형 서비스전략

3. 싱가포르항공 서비스분석과 한계점

(1) 서비스 혁신의 효과

(2) 핵심 혁신전략

(3) 한계점

4. 결론

INDEX

1. 싱가포르항공 기업소개

싱가포르 항공,

'세계 항공사 톱20'서 1위 선정

NEWSWIRE

Date today 13/05/07

미국의 경제 전문 온라인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세계 20개 톱 항공사의 '기내 경험'(in-flight experience)과

'정시 운항성'(on-time performance)을 평가한 결과,

싱가포르항공이 기내 경험 항목에서 100점 만점 기준으로

만점에 가까운 98점, 정시 운항 항목에서 74점을 받아

종합 1위에 올랐다.

싱가포르항공 관계자는 "싱가포르항공은 쾌적한 여행을 위한

필수 요소 2가지인 기내경험과 정시 운항성 모두에서 높은 점수

를 얻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사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여행 경험을 제공

하기 위해 혁신적인 변화와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보도자료 전문 통신사 뉴스 와이어 2013. 05. 07 기사 발췌 `

싱가포르 항공 서비스의 우수성을 객관적으로 평가

1. 싱가포르항공 기업소개

기내 경험 (In-flight experience)

항공 서비스 평가에 있어 가장 객관적인 항목

정시 운항성 (On-time performance)

Who is the Singapor Airline

1. 싱가포르항공 기업소개

국가

업종

설립

본사

허브공항

동맹체

회사 슬로건

네트워크 범위

싱가포르

항공업

1947년 Malayan Airway로 설립

싱가포르

싱가포르 창이(changi) 국제공항

스타 얼라이언스

A Great way to go

아메리카, 유럽, 남서태평양, 동아시아, 서아시아

1. 싱가포르항공 기업소개

History of SIA

1947년 Malayan Airways로 출발

1966년 Malaysia-Singapore Airlines로 통합운영

1968년 프랑스 Pierre Balman 이 현 승무원 유니폼(싱가포르 걸) 제작

1972년 Singapore Airline으로 단독 분리 현 싱가포르 항공의 시발점

1972년 세계 최초로 이코노미 클래스에 음료, Headset 제공

1980년 A300 Super bus, B747-300 Big Top, B757, A310-200운항개시

1981년 세계 최초로 747-400 Mega top 태평양 운항

1990년 기내 오락 프로그램 Kris World 도입

1998년 세계 최초로 9개국 요리 명장을 초빙하여 새로운 기내식 메뉴 개발

2000년 세계 최초로 Airbus사로부터 가장 큰 기종의 A380 구입

2000년 항공 동맹체 Star Alliance 가입

2004년 세계 최초의 최장거리 논스톱운항(싱가포르-LA) 개시

2007년 세계 최초로 거대기종인 A380 운항개시(싱가포르-시드니)

2007년 항공사 창립 60주년

2008년 First Class 보다 업그레이드된 Suites Class를 업계최초로 도입

2011년 싱가포르 창이 공항 ~ 바르셀로나 공항 ~ 상파울루 구아룰류스 공항 노선 실시로 최초로 남아메리카에 취항

2013년 현재 세계 32개국 68개 도시 운항

1. 싱가포르항공 기업소개

진실의 순간

(Moment of Truth)

1. 싱가포르항공 기업소개

Singapore Airline in the world

항공사 서비스 만족도 조사 / 조선일보 2010

- 세계적인 여행 전문지 '비즈니스 트래블러 아시아 퍼시픽'에서 17년 연속 '세계 최고 항공사'로 기록

- 미국 '트래블 레저'에서 13년 연속 최우수 국제 항공사 1위에 선정

1. 싱가포르항공 기업소개

싱가포르 항공은 어떻게 No.1 이 될 수 있었을까

2. 싱가포르항공 서비스 혁신전략

1. 1997,1998 아시아 경제 위기

1997년 태국 바트화 하락을 시작으로 아시아 외환위기 도래

캐세이퍼시픽 - 20년 만에 처음으로 적자 발표

말레이시아 항공- 620억불 적자

타이항공- 1003억불 적자

2. 대만 장개석 국제공항 SQ006 추락사고

2000년 10월31일 대만 국제공항 이륙 후 악천후로 SQ006 추락

승객 179명중 83명 사망

사망자에게 미화 40만불, 부상자에게 2만불 배상

생존자와 유가족이 싱가포르항공을 상대로 소송제기

3. 9.11 테러

미국영공을 통과하는 모든 항로 폐쇄

미국 내 모든 항공사 적자 및 파산 위기에 직면

모든 항공사들의 미국 행 노선 감축 및 운항 폐지 단행

4. Bali 테러

2002년 10월12일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폭탄 테러 발생

2개의 나이트 클럽에서 200명의 사상자 발생

서방국가들은 자국민의 동남아 여행 자제를 촉구

동남아 모든 항공사의 적자 발생 및 노선 폐지 단행

2. 서비스 혁신 사례 - 위기극복

2. 서비스 혁신 사례

유형

무형

싱가포르 항공 서비스 혁신 요소

항공사

항공기 기령(년)

델타항공

16.3

유나이티드항공

13.4

독일 루프트한자

12.7

일본항공

10.6

대한민국항공

9.9

싱가포르항공

6.2

2. 서비스 혁신 사례 유형 서비스

1. 항공기 운영

2. 서비스 혁신 사례 유형 서비스

2. 좌석 운영

가장 넓은 좌석 공간 제공으로 최고의 서비스 질 유지

보잉 747-400기종처럼 불가피하게 4석이 연결된 좌석은 제외하고는 3석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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