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21일 월요일

유한킴벌리 기업분석과 하기스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하기스 향후전망 PPT 레폿 - 리스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1528
유한킴벌리 기업분석과 하기스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하기스 향후전망 PPT 레폿

유한킴벌리 기업분석과 하기스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하기스 향후전망 PPT

유한킴벌리 기업분석과 하기스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하기스 향후전망 PPT

1. 서론

(1) 유한킴벌리 기업소개

(2) 하기스 중국진출배경

2. 중국 기저귀 시장분석

(1) 진출당시 기저귀 시장상황

(2) 주요 브랜드소개

(3) 기저귀 브랜드 현황

3. 하기스 3C분석과 SWOT분석

(1) 3C분석

-자사 분석

-경쟁자 분석

-고객 분석

(2) SWOT 분석

4. 하기스 STP전략분석

(1) 중국 지역별 Segment

(2) Targeting

(3) Positioning Map

5. 하기스 마케팅믹스 4P전략

6. 결론

CONTENTS

1. 서론

합작출자기업 : 유한킴벌리

유한양행 40% + 킴벌리클라크 60%

기업 사명 :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복지향상에 기여한다

유아아동용품, 여성용품 ,가정용품, 스킨케어, 시니어케어, 병원ㆍ산업용품

제품군

1/1

하기스의 중국진출 - 도입

유한킴벌리 기업소개

'HUG(껴안다)' + '아기s(아기들)'

기저귀 1위 브랜드

프리미엄과 자연주의

"남다른 편안함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 받는 기저귀의 대명사"

1/1

하기스의 중국진출 - 도입

유한킴벌리 기업소개

1/2

하기스의 중국진출 - 도입

하기스 중국진출배경

2003년 당시,

국내 시장 점유율 68%

"저출산"

"불황"

해외진출 모색 필요!

중국

프리미엄 선호

오늘날의 젊은 부부들 중

상당수가 '소황제 1세대'

중국시장의 가능성

연평균 10% 이상의 성장

거대한 중국내수시장

기저귀 시장자체의 가능성

약 2,000만 명의 신생아

전세계 신생아의 13%

엄청난 신생아

" 왜 중국시장인가 "

1/2

하기스의 중국진출 - 도입

하기스 중국진출배경

1/2

하기스의 중국진출 - 도입

하기스 중국진출배경

중국에서 판매 중인 하기스 기저귀

2. 중국 기저귀 시장분석

연 도

2세 이하 영아 수

소비량

사용률

2007

4,100

77.5

17.6

2008

4,125

95.7

21.1

2010

4,250

137.8

29.6

2020(예측)

4,520

297.5

60.1

(단위 : 만 명, 억장, %)

출처 : 中咨

중국 영아 종이 기저귀 시장 예측

중국 전역의 종이기저귀 시장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

→ 2012년 기준 종이기저귀 시장 규모 : 117억 8000만 위안

흑룡의 해를 맞아 중국에서 일어난 출산 붐

→ 제 4차 베이비붐에 따른 종이기저귀 수요의 급등

→ 귀한 자녀 위해 눈 높아진 중국 부모, 수입 기저귀 선호하는 경향

→ 기능성 고품질의 기저귀에 대한 중국 고객의 니즈가 높아짐

2/1

하기스의 중국진출 - 시장분석

진출당시 기저귀 시장상황

1. 适

2.

3. 安

4. 하기스

5. 花王

1.8위안, 미국

1.65위안, 일본

2위안, 중국

2.7위안, 한국

3.4위안, 일본

6. 雀氏

7. 大王

8.

9. 菲比

10. 舒

1.8위안, 중국

3.2위안, 일본

1.9위안, 대만

2.3위안, 미국

1.4위안, 중국

(판매량 기준)

2/2

하기스의 중국진출 - 시장분석

주요 브랜드소개

중국 10대 종이 기저귀 브랜드 및 가격

지방 소도시 일반 서민이 주 고객층

가격이 싸고 품질이 좋지 못함

고소득층을 타겟팅함

고품질, 고가격의 기저귀

→ 프리미엄 기저귀에 포지셔닝함

중국 국내 브랜드

해외 브랜드

1. 로컬 브랜드의 발전은 미미

→ 시장경쟁력 확보를 위해 저가로 판매해 고급제품이 전무한 상황

→ 대도시나 1선 도시에는 진입하지 못함

2. 이분화된 중국 종이기저귀 시장

중국 내 기저귀 브랜드 현황

2/3

하기스의 중국진출 - 시장분석

기저귀 브랜드 현황

3. 유한킴벌리 3C분석과 SWOT분석

1983

테이프형

기저귀 출시

1993

울트라슬림 디자인 출시

1996

순면 통기능 커버

1997

매직벨트

2005

매직팬티

2008

네이쳐메이드

하기스는 뛰어난 R&D 역량으로 국내시장에서 기저귀 제품의 발전을 선도했다.

3/1

하기스의 중국진출 3C

자사 분석

1) P&G, 헝안그룹, 항저우 베이징메이트 그룹, 유한킴벌리까지 Big 4 경쟁 구도임

2) 그 이외의 26종의 브랜드가 난립하고 있지만 시장에서의 점유율은 낮은편임

1) 프리미엄 기저귀 시장에서는 P&G의 펨퍼스, Unicharm의 MamyPoke, 형안그룹의 Hengan, DSG international의 Fitti와 Baby love가 대표적 제품임

2) 하기스는 프리미엄 기저귀 시장에서 점유율 70%까지 도달(2008년 기준)

중국 시장의 경쟁 구도

-

-

중국 기저귀 시장 내 브랜드 점유율

KOTRA, 미래에셋 리처시 센터

중국 기저귀 수입국 별 금액 비중

중국해관통계, KOTRA, 미래에셋 리서치 센터

하기스의 전체 시장 점유율은 약 5% 정도이나,

프리미엄 기저귀 시장에서는 70% 이상의 높은 높은 점유율을 보여준다.

프리미엄 기저귀 시장

3/2

하기스의 중국진출 3C

경쟁자 분석

-

`대다수의 서민층`

종이기저귀 대신 천에 비닐을 대고 사용

종이기저귀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낮음

소도시, 외곽지역 (기저귀 보급률 : 8%)

→ 종이기저귀 사용률 낮음

-

`고소득층 및 초고소득층`

도시인구의 약 11%, 전체인구의 약 5%

1

자료 (압축파일).zip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