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21일 월요일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다운 - 추천다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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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다운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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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의 마케팅 성공사례 연구

INDEX

1. 카카오의 카카오톡 서비스소개

2. 카카오의 발전과정

3. 카카오톡의 성공요인

(1) 시장선점

(2) 습관적인 사용과 다양한기능

4. 카카오톡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5. 카카오톡 STP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

(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6. 카카오톡 마케팅 4P전략

(1) 제품전략 (Product)

(2) 가격전략 (Price)

(3) 유통전략 (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7. 카카오의 서비스 성공사례

(1) 카카오택시의 성공사례 분석

(2) 카카오페이의 성공사례 분석

8. 카카오 (카카오톡)의 향후전망

9. 결론 및 나의의견

` ...

카카오의 마케팅 성공사례 연구

INDEX

1. 카카오의 카카오톡 서비스소개

2. 카카오의 발전과정

3. 카카오톡의 성공요인

(1) 시장선점

(2) 습관적인 사용과 다양한기능

4. 카카오톡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5. 카카오톡 STP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

(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6. 카카오톡 마케팅 4P전략

(1) 제품전략 (Product)

(2) 가격전략 (Price)

(3) 유통전략 (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7. 카카오의 서비스 성공사례

(1) 카카오택시의 성공사례 분석

(2) 카카오페이의 성공사례 분석

8. 카카오 (카카오톡)의 향후전망

9. 결론 및 나의의견

` 참고자료 `

1. 카카오의 카카오톡 서비스소개

(주)카카오의 카카오톡은 '신뢰와 창조'라는 기업이념을 가지고 2010년 3월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메신저 어플리케이션이다. '고객이 원하는 바에 부응하는 것뿐만 아니라 기대이상의 가치제공을 하고 '기대를 넘어 기대에 부응한다'라는 자세는 미래를 준비하는 우리의 자세'라는 기업비전을 담고 있다. 4가지의 경영컨셉 `1. 경영은 기존 질서와 철저히 다르게, 2. 잘 할 수 있는 분야를 선정해 직접 몸으로 뛰자, 3. 항상 새로운 것에 주의를 기울이고 포기하지 말자, 4. 기술력 과신하기보다는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추자'를 기본으로 성장한 결과, 카카오톡의 하루 평균 메시지 전송 건수는 왕복 1억 건에 육박하며 가입자수는 국내외 4000만 명 이상인 사진 공유 기반 한국형 SNS이다.

2. 카카오의 발전과정

2006. 12

12월 회사 설립

2009년

8월 카카오아지트 서비스 오픈

2010년

12월 카카오톡 선물하기 오픈

9월 ㈜카카오로 사명 변경

8월 카카오톡 안드로이드 앱 출시

4월 카카오 아지트 아이폰 앱 출시

8월 카카오톡 안드로이드 앱 출시

3월 카카오톡 아이폰 앱 출시

2011년

11월 이모티콘 서비스 오픈

8월 카카오톡 블랙베리 버전 서비스 시작

7월 카카오재팬(일본 현지 법인) 설립

2월 카카오톡 100개 개선 프로젝트 시작

2012년

11월 다자간 음성채팅서비스 그룹콜 출시

10월 야후! 재팬과 카카오재팬 합작운영 제휴체결

9월 카카오스타일 안드로이드 서비스 시작

7월 게임하기 안드로이드 서비스 시작

6월 초코 결제시스템 도입, 카카오톡 윈도우폰 서비스, 보이스톡 국내 베타 테스트 시작

4월 카카오톡 바다OS 버전 출시

3월 카카오스토리 서비스 시작

2월 보이스톡 서비스 최초 오픈(일본)

2013년

11월 카카오게임 누적 가입자수 4억 돌파

9월 카카오그룹, 카카오뮤직 서비스 시작

7월 카카오톡 가입자 1억, 카카오게임 가입자 3억 돌파

6월 카카오톡 PC버전, 카카오스타일 앱 서비스 시작

5월 카카오홈 오픈

4월 카카오페이지 서비스 시작, 플러스친구홈 출시

3월 스토리플러스 시범서비스 운영 실시 / 카카오톡 PC버전 베타, 카카오플레이스 서비스 시작

2월 카카오앨범, 카카오페이지 페이지에디터 서비스 시작

1월 채팅플러스 서비스 시작

2014년

1월 제휴 파트너사들의 카카오게임 총 매출 1조 원 돌파

10월 다음 커뮤니케이션 과 카카오 합병 다음카카오 탄생

3. 카카오톡의 성공요인

(1) 시장선점

'조금 있다 카톡해.' 라는 말을 하루에 몇 번이나 들을까 아마도 수도 없이 들을 것이다. 그만큼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카카오톡은 국민 어플리케이션으로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이렇듯 카카오톡이 성공한 요인 첫 번째로는 발 빠르게 시장을 선점하여 높은 시장 점유율을 달성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카카오톡은 영향력있는 대기업에서 개발을 한 것도 아니었고, 기존에 인기를 누리고 있던 서비스를 보강하여 제공했던 것도 아니다. 카카오톡은 완전하게 새로운 것을, 새로운 시장에 선보인 것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카카오톡이 이렇게 성공하여 대기업과의 경쟁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이유는 스마트폰 무료 문자 서비스의 최선두주자라는 이점이 크게 작용했다. 즉 주변인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중에서는 가장 먼저 출시되었다는 점이다. 우리는 일상생활을 하면서 '원조'라는 단어를 종종 보고 듣는다. 카카오톡이 문자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의 선두주자라는 것을 예를 들어 설명하겠다. '초코파이'는 크게 '롯데 초코파이'와 '오리온 초코파이'로 나눌 수 있다. 두 가지의 '초코파이'중 우리는 무엇을 더 선호하며, 실제 '초코파이' 시장점유율은 누가 높은가 정답은 바로 오리온 '초코파이'이다. 그 이유는 '오리온 초코파이'가 '초코파이'라는 시장에서는 가장 처음 나온 '원조 '이기 때문이다. 이렇듯이 카카오톡도 메시지를 주고받는 애플리케이션 중에서 가장 먼저 제공 된 것이기 때문에 다른 어플리케이션 보다 먼저 시장을 점유하고, 성공할 수 있었다. 카카오톡은 특성상 주변인들이 사용하게 되면 그들과 대화를 나누기 위해서 반드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만 한다. 이로 인해서 더 많은 사용자들이 주변인들과 연락하기 위해서 카카오톡을 설치하게 되고 시장선점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었다. 이번 조사에서 우리조는 온라인, 카카오톡을 포함한 모바일을 이용하여 20대 초중반 남녀 80명에게 카카오톡과 관련된 몇 가지의 설문조사를 하였는데, 절반이 넘는 50%가 카카오톡을 자주 사용하게 된 이유가 처음 등장한 무료 메신저 어플리케이션 때문이라고 대답하였다.

(2) 습관적인사용과 다양한기능

카카오톡의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기능에 대해서 이야기 할 수 있다. 카카오톡은 스마트폰 사용자간 무료로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고, 실시간으로 그룹 채팅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모바일 메신저다. 그 외에도 보이스톡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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