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21일 월요일

이니스프리 기업분석과 SWOT분석 이니스프리 마케팅조사 이니스프리 문제점과 개선방안연구 PPT 다운받기 - soRepor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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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EX

1. 이니스프리 기업선정배경

2. 이니스프리 브랜드현황

3. 이니스프리 SWOT분석

4. 이니스프리 매출상황분석

5. 이니스프리 현문제점

6. 이니스프리 마케팅조사

(1) 설문조사

(2) 설문결과

-선호도 조사

-대학생이 선호하는 로드샵 화장품 브랜드

-Sale

-구매시 고려하는 중요 요소

-바라는 점

(3) 귀무가설

(4) 표본검정

7. 결론 및 향후개선방안

1. 이니스프리 기업선정배경

- 국내 최초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 브랜드 특징적인 성공요인과 문제점을 분석하여

향후 발전 시켜야 할 마케팅 전략을 모색하고자 선정.

2. 이니스프리 브랜드현황

아모레 퍼시픽에서 사업부가 분리 된 후, (주)이니스프리로 설립

국내에서 자연주의 컨셉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받음

저자극 제품을 판매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부담이 적음

Strength

Weaknesses

Opportunity

Threat

▶친환경 소재로 친환경적

이미지 구축

▶제품의 다양성

▶적정 가격으로 대중성 추구

▶아시아인을 대상으로 개발 된 제품

▶저렴한 가격으로 인한

고객층 확대 장애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약한 위상과 짧은 역사( 서구, 일본 브랜드보다 약한 브랜드

인지도)

▶마케팅 비용에 대한 부담 확대

▶외모, 화장품에 대한

관심 증대

▶소비자들이 건강한 환경에서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자 하는 '웰빙 트랜드'

▶기존 자연주의 브랜드의

한계

▶한류 인기로 아시아 대륙의 K-beauty 열풍

▶경쟁 업체의 다양한 형태의 공격적 마케팅 활동의 증대

▶고가의 수입화장품을

선호 하는 수요

▶경쟁사의 해외진출로 인한 해외에서의 국내기업 경쟁

3.이니스프리 SWOT분석

주요브랜드 매출액 현황

이니스프리는 13년도 매출액 4위에서 끝났지만, 14년도 1Q에서 매출액 2위

매출액 1060억, 영업이익 242억을 기록하였고, 전년 동기대비 34%, 43%나 상승하는 엄청난 성장세를 보여준다.

주요 화장품 브랜드숍 매출추이

4.이니스프리 매출상황분석

매출액 성장 주요 원인

요즘 인터넷에서 매우 인기가 많은 김보성을

섭외하면서 브랜드 이미지에 엄청난 영향을 미쳤다.

5. 이니스프리 현문제점

현재 이니스프리의 3가지 문제점

과대광고를 통하여 고객들에게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각인시킨다.

고객들에게 자연주의 이미지를 형성시켜서 기초화장품의

판매량만 늘리고 있다.

10대와 20대를 중점으로 타켓마케팅을 통해 화장품을 출시하여

중.장년층을 위한 화장품을 생성하지 않는다.

실제 이니스프리의 부작용 사례

이니스프리에서

화학성분을 사용

하지 않는다고

광고를 했지만,

실제로 부작용은 많이 발생했다.

인기 품목

비인기 품목

▶여성 라인

▶남성 라인

포레스트 포맨 그루밍

2종 SET

익스트림 파워 위장크림

올리브 리얼 스킨로션

화산송이 모공 토너

6.이니스프리 마케팅조사

설문조사

설문조사

▶23개의 설문문항

▶20대 남녀 22명을 대상으로 조사

▶인터넷조사를 통하여 비용절약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파악하고 비주류 품목들의

약 1주일 동안 진행하여 설문조사 실시

인지도 체크에 중점을 두고 조사 실시

설문 결과

이니스프리 설문지

이니스프리 설문 결과

설문 대상

선호도 조사

대학생이 선호하는 로드샵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 브랜드를 선호하는 이유로는 "그린티클럽(VVIP) 혜택도 많고 주기적으로 할인해서 자주 찾는다", "기초제품은 이니스프리가 가볍고 좋은 것 같다" 등 의견으로 1위를 했다.

Sale

중요 요소

바라는 점

귀무가설

첫 번째 화장품 모델이 구매에 영향을 끼치지 않을 것이다.

두 번째 설문조사를 통하여 `뷰티 푸드`를 구매를 해본

고객은 절반 이하일 것이다.

표본검정

두 개의 대립가설이 지지됨

그러나

1Q 후반부에 CF가 나오고 남성용 스킨제품 대비 판매량 9배 상승

2Q까지 엄청난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예상한다.

표본을 통하여 설문조사를 했지만 서로 다른 결과가 나왔다.

▶개선할 점

비주류 아이템에 대한 대처가 시급하다.

세일 방법도 조금 더 개선해야 한다.

고객들에게 화장품은 관여도가 매우 높은 제품이므로

`품질`을 가장 중점으로 두고 마케팅을 시도하는 것이 좋다는 결론이 나왔다.

7. 결론 및 향후개선방안

▶장점

대체적으로 브랜드 이미지는 좋은 편이며,

최근 CF모델로 `김보성`을 섭외하면서 유행어 까지

개발하여 남성 고객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으며,

2014년도 매출 2위를 차지하면서 앞으로 전망 또한 매우 좋다.

Thank Y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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