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21일 월요일

페덱스 Fedex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페덱스 경영혁신전략 (마케팅,물류,조직) 사례연구 PPT 다운 - 학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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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덱스 Fedex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페덱스 경영혁신전략 (마케팅,물류,조직) 사례연구 PPT 다운

페덱스 Fedex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페덱스 경영혁신전략 (마케팅,물류,조직) 사례연구 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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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1. 페덱스 기업소개

2. 페덱스 기업마인드 혁신

3. 페덱스 마케팅 혁신전략

4. 페덱스 물류혁신전략

5. 페덱스 조직구조 혁신전략

6. 페덱스 SWOT분석

(1) SWOT분석

(2) SWOT전략

`참고자료`

1. 페덱스 기업소개

FedEx (Fedaral Express)는 1965년 미국 예일대 경제학도였던 프레드 스미스 가 한 학기말 시험 기간 중 자전거 바퀴로부터 착안한 새로운 화물수송 시스템에 관한 보고서를 작성하면서부터 사업구상이 시작됐다. 보고서는 미국내 인구 밀집지역에 화물 집결지(허브)를 만들어 모든 화물들을 한 곳에 모은 뒤 분류해 자전거 바퀴살 모양으로 미국 전역에 특급으로 배송하자는 내용이었다. 대학 졸업 후 월남전에 참전했던 스미스는 사업의 꿈을 버리지 않고 73년 미국중부의 멤피스를 허브로 정하고 항공 특송회사인 FedEx를 설립했다. 현재는 David Bronczek가 회장으로 있다.

FedEx CEO

Fred Smith

David Bronczek

FedEx Timeline

1973년 미국 내 25개 도시 배송시작

1971년 회사설립

1981년 HUB도입, Overnight letter service 개시

1979,80년 COSMOS System 도입,표준항공 서비스 도입

1984년 최초의 PC기반의 자동 Shipping system 도입

1985년 RPS Ins. 설립

1986년 Super Tracker 소개

1989년 Flying Tiger사 인수

1990년 Malcolm Baldrige National Quality Award

1994년 인터넷통한 shipping 실현

1999년 Euro hub Roissy-Charles de Gaulle airport 설립

2004년 Kinko's US$2.4 billion 에 인수

FedEx Timeline

1995년 China진출,Asia Pacific Hub 필리핀 Subic Bay 설립

2001년 U.S. Postal Service 와 제휴

2007년 UK domestic express company ANC 인수 FedEx UK 설립

1992년 FDX설립,160개국 서비스제공

2008년 Kinko's는 6월 페덱스오피스로 이름변경

2010년 `포춘`지 선정 '세계에서가장 존경받는 20대 기업' 10년 연속으로 선정

2. 페덱스 기업마인드 혁신

Point to point

Base

Before

FedEx Hub and Spoke

이 생각을 실현 시키기 위해 창업을 했다.

Hub and Spoke

After

3. 페덱스 마케팅 혁신전략

FedEx Overnight Package Delivery(1981)

필요한 화물이라면 야간에도 반드시 배달한다

전문화된 야간 배송 서비스 라는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 구축

Mind

Memphis

Center of USA

Weather

탁월한 기상조건

미 대륙의 중심

4. 페덱스 물류혁신전략

FedEx cosmos (1979)

People, Packages, Vehicles and Weather scenarios을 관리하기 위한 중앙화된 컴퓨터 시스템의 도입

The Customer Oriented Services and Management Operating Systems

정의

The Customer Oriented Services and Management Operating Systems

내용

1979년 도입

다수의 정보 접수,추적기능(데이터관리 시스템)

인공위성을 이용한 서비스(Memphis, Tenn)

바코드 스캐너를 이용한 해당 화물의 정보 제공

화물의 위치를 항시 확인가능(99% 정시 운송가능)

고객과의 의사소통 원활, 사내의사소통에 공헌

FedEx DADS (1980)

Logistics system 끊임없는 발전의 첫 단추

Digitally Assisted Dispatch System

정의

Digitally Assisted Dispatch System

내용

1980년 기존의 COSMOS를 발전시킨 시스템

수송차량에 DADS 설치

수화물 수집에서 목적지 배달까지 모든 과정 추적

FedEx Powership (1984)

지속적인 고객용 서비스인 "ship" 시리즈의 시작

정의

고객과 상호작용 할 수 있는

정보네트워크로 자동화된

운송 프로그램

내용

1984년 도입

자동 선적 시스템으로 특송 물품의 신청, 현재 위치 추적, 요금 계산 가능

주 고객은 대형 고객

FedEx SuperTracker (1986)

Logistics system의 끊임없는 혁신의 디딤돌

초특급 추적 장치

Hand-held bar code scanner system

정의

초특급 추적 장치

Hand-held bar code scanner system

내용

1986년 도입

FedEx 직원이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소형컴퓨터 이용

수화물 정보를 DADS를 통하여 COSMOS에 직접

연결되는 기능 통해 언제라도 수화물 추적 가능

고객의 다양한 문의에 대한 서비스 제공 가능

FedEx Ship (1994)

고객중심 서비스의 변화를 위한 계속된 노력

내용

1994년 도입

PC의 광범위한 보급으로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

고객에게 소프트웨어,수신자부담 전화선, 모뎀 제공

Desktop을 이용한 배달 추적가능

주 고객은 빈도수 낮

자료 (압축파일).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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