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21일 월요일

세븐일레븐 기업분석과 SWOT분석 세븐일레븐 경영전략과 마케팅 4P,STP분석 세븐일레븐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PPT 등록 - 목차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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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기업분석과 SWOT분석 세븐일레븐 경영전략과 마케팅 4P,STP분석 세븐일레븐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PPT 등록

세븐일레븐 기업분석과 SWOT분석 세븐일레븐 경영전략과 마케팅 4P,STP분석 세븐일레븐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PPT

세븐일레븐 기업분석과 SWOT분석 세븐일레븐 경영전략과 마케팅 4P,STP분석 세븐일레븐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PPT

1. 세븐일레븐 기업소개

(1) 세븐일레븐 기업히스토리

(2) 해외진출현황

(3) 연혁

(4) 편의점의 성장세

(5) 경쟁사와 비교

2. 세븐일레븐 SWOT분석

3. 세븐일레븐의 경쟁우위 전략

(1) 원가 우위전략

(2) 차별화 전략

(3) 집중화 전략

4. 세븐일레븐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세븐일레븐 마케팅믹스 4P전략

(1) 제품전략 (Product)

(2) 유통전략 (Place)

(3) 가격전략 (Price)

(4) 촉진전략 (Promotion)

6. 문제점 및 해결방안

index

세븐일레븐 기업소개

ㆍ세븐일레븐 기업히스토리

제빙회사에서 시작한 세계 최초의 편의점.

전례가 없던 국내 최초의 24시 편의점

세븐일레븐 기업소개

해외진출현황

세븐일레븐 기업소개

1988

5월

㈜ 코리아세븐 설립

1989

5월

세븐일레븐 1호점(올림픽점) 오픈

1994

8월

롯데쇼핑㈜에서 인수 (백화점 CVS 사업부)

1997

6월

㈜ 롯데리아로 합병, '롯데리아 편의점 사업본부'로 개칭

1999

4월

㈜ 롯데리아로부터 분리, ㈜ 코리아세븐 설립

2001

12월

업계 최초 1,000개 점포 달성

2006

9월

카페형 점포 오픈 (남영역점)

2010

4월

7월

바이더웨이와 통합

KT와 제휴, '올레 KT클럽' 멥버십 할인 시작

11번가와 제휴, '디지털쿠폰 서비스' 확대

2011

7월

8월

공식 트위터 오픈

공식 페이스북 오픈

ㆍ연혁

세븐일레븐 기업소개

ㆍ편의점의 성장세

작년 대비 매출액 증감율

백화점

대형 할인점

편의점

세븐일레븐 기업소개

ㆍ경쟁사와 비교

매장 수

4684

3914

2180

5365

5011

4700

6688

6326

6050

7640

6880

6830

7873

7492

6830

세븐일레븐 기업소개

ㆍ경쟁사와 비교

매출액

세븐일레븐 SWOT분석

1인 마케팅의 선도

지하철 역 최다 입점

세븐일레븐 푸드 전담 팀

이미지 하락

다양한 형태 미흡

편의점 서비스의 다양화

1, 2인 가구의 증가

알뜰 편의점 쇼핑족

정부의 편의점 규제

SSM의 등장

편의점 시장의 포화

경쟁우위 전략

ㆍ원가 우위전략

EOS시스템을 통한 재고관리

가맹점

본부

도매상

제조업체

재고수량을 EOS 단말기를 통해 본부로 정보 송신

송신받은 정보를 도매상으로 전달

도매상으로부터 받은 정보를 토대로 제품 생산

경쟁우위 전략

ㆍ원가 우위전략

집적 배송과 공동 배송

A사

B사

C사

D사

A점

B점

C점

D점

A사

샌드위치

B사

야채

C사

우유

D사

식품

공동

배송센터

경쟁우위 전략

ㆍ상품 차별화 전략

롯데 중앙연구소와 전담 연구팀

경쟁우위 전략

ㆍ집중화 전략

Dominant Openning

하나의 특정 상권에 여러 개의 점포

를 집중시키는 전략

방대한 고객을 창출시킬 수 있는 특정한 지역에 500m 반경 이내로 점포 집중

유통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경쟁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전략

전략 경쟁우위 전략

ㆍ집중화 전략

1인 가구를 겨냥한 PB 상품

지하철역 매출 구성비

STP 분석

ㆍSegmentation

연 령

계 층

가 구

소비형태

20대 미만

20대

30대

40대

50대

회사원

학생

주부

기타

1, 2인 가구

2, 3인 가구

5인 이상 가구

품질

가격

서비스

편의성

20대

30대

회사원

학생

1, 2인 가구

편의성

가격

STP 분석

ㆍTargeting

연 령

계 층

가 구

소비형태

편의점 이용객 약 60%를 차지하는 20대와 30대

계층별 구성비에서 약 85%를 차지하는 회사원과 학생

맞벌이 부부나 독신자 같은 1, 2인 가구

저렴한 가격과 편의성을 중시하는 소비자

STP 분석

ㆍPositioning

가격 경쟁력

편의점 서비스

마케팅 믹스 전략

ㆍProduct

PB상품 매출 비중

(단위:%)

No.

2011

2012

2013(~9월)

1

농심) 새우깡

농심) 새우깡

농심) 새우깡

2

농심) 오징어집

PB) 초코별

PB) 초코별

3

농심) 자갈치

오리온) 포카칩양파맛

농심) 매운새우깡

4

농심) 매운새우깡

농심) 자갈치

오리온) 포카칩양파맛

5

농심) 포스틱

농심) 포스틱

농심) 오징어집

6

농심) 꿀꽈베기

오리온) 포카칩오리지널

농심) 포스틱

7

오리온) 도도한나쵸

오리온) 오징어땅콩

PB) 갈릭새우칩

8

농심) 칩포테토짭짤

농심) 꿀꽈베기

농심) 자갈치

9

크라운) 콘칩

PB) 갈릭새우칩

오리온) 포카칩오리지널

10

크라운) 카라멜콘땅콩

농심) 매운새우깡

농심) 꿀꽈베기

11

농심) 바나나킥

농심) 양파링

오리온) 오징어땅콩

12

농심) 양파링

PB) 왕소라형스낵

농심) 양파링

13

PB) 갈릭새우칩

오리온) 스윙칩핫

오리온) 치킨팝닭강정맛

14

오리온) 오징어땅콩

농심) 칩포테토짭짤

PB) 왕소라형스낵

15

PB) 왕소라형스낵

오리온) 도도한나쵸

농심) 바나나킥

16

오리온) 포카칩양파맛

크라운) 콘칩

PB) 체다치즈맛팝콘

17

오뚜기) 뿌셔뿌셔불고기

PB) 고구마형스낵

농심) 칩포테토짭짤

18

오리온) 스윙칩핫

PB) 통감자스낵

PB) 초코콘

19

오리온) 포카칩오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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