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24일 목요일

브랜스포드의 상황학습이론에 대한 레포트 Down - 문서양식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1628
브랜스포드의 상황학습이론에 대한 레포트 Down

브랜스포드의 상황학습이론에 대한 레포트

상황학습이론이란 실제적 맥락 안에서 이루어지는 수업으로 과거 판서, 설명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수업과는 달리 실제적인 경험을 통해서 수업 내용에 대해 학습자가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의미 구성을 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구성주의적 수업방법입니다.

1. 상황학습이론이란

2. 앵커드 수업모형

3. 인지적 도제이론

4. 목표기반 시나리오

1. 상황학습이론이란

브랜스포드(Bransford)와 동료 연구자들은 많은 학생들이 학교교육을 통해 배운 지식과 기술을 일상적인 상황에 적용하는데 많은 문제를 경험한다고 인식하였다. 이렇게 생겨난 문제들은 학생들이 학습내용에 대해 불완전하고 미숙한 이해를 유발한다고 보고 브랜스포드와 그의 동료들은 학교에서 배운 지식과 기술이 전문가나 과학자 등이 실제 상황에서 그것들을 사용하는 방법과 매우 다르게 취급되므로, 학생들이 비록 시험에는 통과할 지라도 해당지식을 실제 환경에 적용하지 못함을 비판하였다.

자료 (압축파일).zip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