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5일 일요일

독후감 자료등록 행복하게 사는 것 업로드 - 무료서식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3842
독후감 자료등록 행복하게 사는 것 업로드

독후감 자료등록 행복하게 사는 것

[독후감]행복하게 사는 것

행복하게 사는 것

나는 생각을 했다. 내가 지금 옳게 살고 있는 건지. 어떻게 살아야 옳게 사는 건지. 평소엔 그런 것에 대해 별 생각 없었다. 그냥 그런대로 살다보면 살아지는 건가 보다 하며 살았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고 나도 곧 청소년기를 지나 성인으로 살아갈 생각을 하니, 문득 생각이 들었다. 나는 지금 어떻게 살고 있는 건지. 똑바로 살고 있는 건지. 그래서 동양학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대학을 읽어보게 되었다.

『대학』은 여러 가지 덕목들을 가르치면서 옳게 사는 법을 가르친다. 나는 어렸을 땐 옳게 사는 건 그저 불우이웃을 위해 헌신하며 약자를 위해 망설임 없이 봉사하는 게 전부인 줄 알았다. 하지만 지금은 생각이 달라졌다. 불우이웃과 약자를 돕는 것은 좋은 일이긴 하지만, 그걸 꼭 옳게 사는 것이라고 말 할 순 없다.

정확히 어떻게 사는 게 옳게 사는 걸까 남을 위해 봉사하며 사는 것 남한테 피해 안주고 조용히 사는 것 나는 본인이 행복하게 사는 게 옳게 사는 거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 건 본인이 그렇게 해서 정말로 행복한지 인지를 해야 된다.

이 세상 누구든 행복해지기를 원한다. 행복해지기 위해서 배우고, 행복해지기 위해서 일한다. 내 또래 아이들도 행복해지길 원하고, 그 행복이 다 대학교에 있다고 생각하고 대학 진학을 위해 악을 쓴다. 행복은 대학 졸업장에 있을 수 있다. 하지만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고, 다른 길을 찾기 위해 홈스쿨링을 하며 동양학공부를 해보고 있다. 대학 진학 자체가 의미 없는 건 아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대학 졸업장은 큰 힘을 발휘한다. 다만 그렇게 대학을 나오면 내가 정말로 행복할까에 대해서는 진지하게 생각을 해봐야 된다.

공부에는 왕도가 없듯이, 행복을 찾는 대에도 완벽한 길은 없다. 행복이란 것 자체가 개개인에 따라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다. 개개인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본인은 본인의 것을 더욱 똑바로, 진지하게 고민하며 찾아야 한다. 요즘 애들처럼 뚜렷한 자기생각 없이 그저 좋은 대학을 향해 달리는 것은 위험하다. 요즘의 대학 진학은 청춘을 다 갖다 바치며 오랜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데, 막상 다 해놓고 나서 그게 아니면 빼도 박도 못한다.

뭘 하던 간에, 본인이 뭘 어떻게 해야지 행복한지 정확히 알고 판단해야 된다.

자료 (압축파일).zip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