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4일 금요일

지역사회내 다문화가정, 탈북자가정, 외국인노동자가정들의 한국문화정착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현황을 조사하고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문제점을 분석 - 증거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5043




지역사회내 다문화가정, 탈북자가정, 외국인노동자가정들의 한국문화정착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현황을 조사하고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문제점을 분석.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다문화가정 지원 프로그램 현황 조사 - 진로교육 프로그램

2.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문제점

3. 한국문화정책을 위한 실무자로서의 활성화 방안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다문화라는 것은 하나의 사회 안에서 각기 다른 집단들이 형성해 낸 문화가 같이 있는 상태를 말한다. 세계가 개방화를 부르짖고 있는 현시점에서, 타문화가 다른 문화가 존재하는 곳에 유입되어 있는 것은 당연하다고 볼 수 있다. 타문화 이해의 진정한 목적은 자기 자신과 자신의 사회문화를 잘 이해하는 것이며 이를 통해 자신의 사회가 보다 인간다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변화를 가져오는 데 기여하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지역사회내 다문화가정, 탈북자가정, 외국인노동자가정들의 한국문화정착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현황을 조사하고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문제점을 분석하여 한국문화정책을 위한 실무자로서의 활성화 방안을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범수 외, 다문화 사회복지론, 양서원, 2007.

권오희, 국내 결혼이민자 가정의 자녀문제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행정대학원, 2006.

구정화, 다문화 시민성을 위한 초등 다문화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사회과교육, 2012.

하고 싶은 말

지역사회내 다문화가정, 탈북자가정, 외국인노동자가정들의 한국문화정착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현황을 조사하고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문제점을 분석하여 한국문화정책을 위한 실무자로서의 활성화 방안을 서술하시오




지역사회내 다문화가정, 탈북자가정, 외국인노동자가정들의 한국문화정착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현황을 조사하고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문제점을 분석.hwp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