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7일 월요일

독후감 자료 어린왕자를 읽고나서 Up - 레포트영어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5292
독후감 자료 어린왕자를 읽고나서 Up

독후감 자료 어린왕자를 읽고나서

[독후감]어린왕자를 읽고나서

어린왕자를 읽고나서

이 지구에 순수라고 표현할 수 있는 것은 얼마나 될까 아마 지구에 사는 생물 전체의 1/100도 안될 것이다. 하지만 만약 그것들이 존재한다 해도 우리가 그들을 만나고 체험할 기회는 더 적다. 이 책에 나오는 어린왕자는 비록 지구의 생물은 아니지만 가히 '순수'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누구나 순수하면 어린왕자를 떠올린다. 복잡하고 무심한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어린 왕자는 따스한 감동으로 스며들고 있다. 길들임, 길들여짐, 길들다.는 서로 같은 뜻을 포함하고 있는 것 같지만 그들의 공통된 의미 말고도 또다른 뜻을 포함하고 있다. 어린왕자는 꽃을 사랑했다. 그래서 꽃씨가 날아올때부터 그가 별을 떠날 때까지 그녀를 정성스럽게 돌봐주었다. 하지만 문제는 어린왕자가 그녀의 말을 너무 진지하게 생각한다는 것이었다. 그는 꽃이 그런 말을 하는 이유를 너무 진지하게 생각한 나머지 지나쳐 버렸다. 그리고 떠나는 날까지 꽃이 자기를 사랑하지 않는 다고 생각 했다. 하지만 그녀가 던진 말 한마디 '나는 당신을 사랑했어요' 에 자신이 이미 꽃을 길들였다는 것을, 그리고 그녀가 자신을 사랑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길들임의 의미는 바로 이 것이다. 어느날 지구에서 날아온 한 개의 씨앗이 우주 미아가 되어서 작디작은 별에 착륙하게 된다. 처음에 그녀는 그저 먹고 자고가 일상이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고 꽃봉오리를 맺게 되면서부터 점차 자신을 '먹여'주는 존재를 느끼게 된다. 그녀는 그 존재를 사랑하게 되고 그가 자신의 마음을 알아주면 좋겠다는 바램으로 온갖 투정을 부린다. 하지만 그녀의 필사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어린왕자는 그 마음을 알아주지 못했다. 그도 그녀도 모두 자기생각에만 빠져 있었던 것이다. 결국 꽃은 마지막날에서야 자신의 마음을 고백했고 본래대로 돌아갔다. 길들여짐은 바로 솔직함이다. 나는 이 책에서 어린왕자가 했던 말'그 꽃이 소중한 이유는 내가 그녀를 길들였기 때문이야'가 가장 기억에 남았다. 길들여 졌다는 것은 그만큼 그 대상에게 애정을 가지고 있다는 말이다. 그런데 나는 여기서 좀 햇갈리는 부분이 있었다. 아마 나니아 연대기(전 7권)를 읽은 사람은 '아슬란(나니아의 신)은 길들여지지 않았다'라는 말을 기억할 것이다. 여기서의 길들여짐은 어린왕자의 길들여짐과 대조되는 말로 보일 수도 있을 것이다. 그도 그럴 것이 아슬란은 사자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길들여 졌다는 것은 앞에서도 말 했듯이 애정을 가진다는 말이다. 어떻게 신에게 인간의 정을 가질 수 있다는 말인가. 아마 그 말은 신에게는 존경심만을 바칠 뿐이라는 말일 것이다. 어느 편지에선가 나는 어린왕자의 그림이 그려져 있고 '당신을 길들여 줄까요' 그리고 '당신은 이미 길들여 졌습니다.' 라는 짧지만 뜻 깊은 만화를 본 적이 있다. 그러고 보니 길들다라는 말의 의미가 떠올랐다. 비행기 조종사인'나'는 일주일동안 어린왕자에 대해 조금씩 알아갔다. 그러던 어느 마지막 날 밤 어린왕자가 사라지자 '나'는 걱정이 되어 그를 찾으러 갔다. 그리고 어린왕자는 '나'가 보는 앞에서 숨을 거둔다. '나'는 자신이 어느새 그에게 길들여져 있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이 길들다의 의미는 어쩌면 깨달음 일지도 모르겠다. 이렇게 길들임, 길들여짐, 길들다는 비슷하면서도 다르다. 그리고 서로 공 유하는 부분이 있다. 하지만 요즘 사람들은 이 삼원 보다도 더 가깝지 못한 것 같다. 나는 그들에게 내 마음을 일깨워준 어린왕자를 제대로 읽게 해주고 싶다.

자료 (압축파일).zip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