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7일 월요일

독후감 올립니다 초등생을 위한 환경특강을 읽고 레포트 - 서류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5354
독후감 올립니다 초등생을 위한 환경특강을 읽고 레포트

독후감 올립니다 초등생을 위한 환경특강을 읽고

[독후감]초등생을 위한 환경특강을 읽고

초등생을 위한 환경특강을 읽고

나는 예전에 환경에 대한 기사를 많이 보았는데 잘 이해가 되지 않았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환경문제가 심각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환경을 지키고 싶어졌다. 이 책에 의하면 환경문제는 크게 3가지로 나뉜다. 먹을거리 문제, 지구 온난화, 그리고 바다오염이 있다. 첫째, 사람들의 욕심과 편리를 위해 우리들이 먹는 음식이 오염되고 있다. 우리가 먹는 음식이 GMO식품일지도 모른다. 기다림을 모르는 사람들이 유전자를 변형시켜 농작물이 빨리 더 크게 자라도록 만든다. 콩, 옥수수, 감자, 호박, 그리고 토마토가 대표적인 GMO식품이다. GMO식품이 사람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예를 들어 세포감염 때문에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 또한, 광우병도 우리 식탁을 위협한다. 사람들이 풀을 먹으며 천천히 자라는 소에게 경비를 아끼고 소를 빨리 자라게 하기 위해 죽은 소를 갈아서 소에게 먹인다. 그 결과로 소는 광우병에 걸린다. 그 소를 먹은 사람도 광우병에 걸릴 수 있다. 현재까지는 치료방법이 없어서 광우병은 매우 위험하다. 나는 우리가 먹는 음식들이 자연에서 온다고 생각했지만, 사람들의 탐욕 때문에 인공적으로 위험해졌다는 것을 알고 화가났다. 앞으로는 주변사람들에게 먹거리 오염문제에 대해서 많이 알리고 싶다. 둘째, 사람들의 욕심이 지구온난화를 만들고 있다. 지금 북극에 있는 빙하들이 녹아내리고 있어서 우리는 북극곰을 볼 날이 얼마 안 남았을지도 모른다. 지구 온난화가 일어나는 과정은, 태양열은 지구에 들어오게 되어있다. 그런데 공장과 자동차 매연에서 나오는 온실가스가 지구로 들어온 태양열 일부를 흡수한다. 지구를 마치 온실의 유리처럼 따뜻하게 해주는 이 현상을 온실 효과라고 부른다. 이 온실효과 때문에 지구온난화가 일어난다. 우리가 온실가스의 양을 줄이려면 자동차 타는 것을 줄이고, 자전거를 타거나 걸어야 한다. 또 나무도 심어야 한다. 왜냐하면 나무는 온실가스의 주범인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좋은 산소를 내뿜기 때문이다. 우리는 태어나면서부터 해마다 5~6그루의 나무를 심어야한다고 한다. 나는 이제부터 나무를 많이 심어서 지구가 지구온난화로부터 벗어나는데 도움을 주고 싶다. 셋째, 사람들이 바다를 오염시키고 바다에 사는 생물들을 죽이고 있다. 고래를 마구잡이로 잡아드려 몇몇 고래는 멸종이 되었고, 몇몇 고래는 거의 멸종위기이다. 멸종이 된 고래 중에 대표적인 것은 창장돌고래이다. 창장돌고래는 1950년대까지는 500마리가 살았고, 1980년대에는 400마리, 1999년에는 13마리였고, 이제는 한 마리도 남지 않았다. 창장돌고래가 멸종된 이유는 강의 오염과 무분별한 포획 때문이다. 또한, 기름유출도 바다를 오염시키고 있다. 2007년 12월 7일 태안군 앞바다에서 유조선이 침몰하여 기름이 쏟아져 나왔다. 이 사고 때문에 이틀 내내 바다로 기름이 쏟아져 나왔고 생태계는 파괴되었다. 검은 기름이 바다를 덮으면서 햇빛을 못받은 바닷속 생물들이 떼죽음을 당했다. 사람들은 바다를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 나는 사람들이 바다에서 바다생물들을 마구잡이로 잡지 않고, 더 이상 기름유출 사고가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다. 나는 이책을 읽고 지구가 참 아프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앞으로 지구를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 자동차 타는 것을 줄이고 걷거나 자전거를 탈것이다. 또한, 쓰레기 분리수거를 잘 할 것이고 나무도 심을 것이다. 나의 이러한 작은 노력들이 북극곰을 살릴 수 있으면 좋겠다.

자료 (압축파일).zip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