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7일 일요일

과학교육의 사례를 선정하여 기본개념과 교육방향에 대해서 서술하고 해당 과학교육사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시오 - 프로그램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460
과학교육 사례 선정과 사례의 과학교육.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과학교육의 사례를 선정하여 사례에서 소개된 과학교육의 기본개념과 교육방향에 대해서 서술하고 해당 과학교육 사례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여 보았다.
Ⅰ. 서론

Ⅱ.본론

1. 과학교육의 사례

2. 사례에서의 과학교육의 기본개념과 교육방향

3. 과학교육 사례에 대한 본인의 생각

Ⅲ. 결론

Ⅳ. 참고자료

Ⅰ. 서론

최근에는 우리나라의 영유아 보육과정에서 통합적인 교육을 통하여 과학교육을 강화하고 있으며 표준과정이나 누리과정에서 이를 강조하고 있다. 이는 유아과학교육으로 습득한 과학지식은 첨단과학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부딪히는 문제해결 능력 함양과 합리적인 생활태도를 배양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 이런 유아과학교육 내용과 과정 편성에서 유아의 발달수준을 고려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특히 유아의 개별적인 발달 수준을 고려하여 유아 개인의 특성을 개발시킬 수 있어야 한다. 이런 유아과학교육에 대하여 다양한 이론과 다양한 학습모델들이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과학교육의 사례를 선정하여 사례에서 소개된 과학교육의 기본개념과 교육방향에 대해서 서술하고 해당 과학교육 사례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고자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