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두 이론을 비교하여 논하시오 DownLoad 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두 이론을 비교하여 논하시오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두 이론을 비교하여 논하시오유아발달B형`학번 끝자리 6,7,8,9,0번` 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20점), 두 이론을 비교하여 논하시오(10점).목차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두 이론을 비교하여 논하시오.I. 정신분석이론 1. 서론 2. 주요개념 1) 지각의 수준 2) 본능이론 3) 성격의 구조이론 4) 불안 5) 방어기제 3. 성격발달단계(심리성적발달단계) 1) 구강기 2) 항문기 3) 성기기 4) 잠복기 5) 생식기II. 학습이론 1. 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형성이론 1) 고전적 조건반사와 고전적 조건형성 2) 고전적 조건형성과 영향요인 (1) 강화 (2) 소멸 (3) 자발적 회복 (4) 자극일반화 (5) 자극변별화 3) 파블로프 이론의 평가 2. 왓슨의 행동주의이론 1) 왓슨 이론의 기본개념 (1...유아발달B형`학번 끝자리 6,7,8,9,0번` 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20점), 두 이론을 비교하여 논하시오(10점).목차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두 이론을 비교하여 논하시오.I. 정신분석이론 1. 서론 2. 주요개념 1) 지각의 수준 2) 본능이론 3) 성격의 구조이론 4) 불안 5) 방어기제 3. 성격발달단계(심리성적발달단계) 1) 구강기 2) 항문기 3) 성기기 4) 잠복기 5) 생식기II. 학습이론 1. 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형성이론 1) 고전적 조건반사와 고전적 조건형성 2) 고전적 조건형성과 영향요인 (1) 강화 (2) 소멸 (3) 자발적 회복 (4) 자극일반화 (5) 자극변별화 3) 파블로프 이론의 평가 2. 왓슨의 행동주의이론 1) 왓슨 이론의 기본개념 (1) 환경결정론 (2) 자극-반응 연합 (3) 자극-반응 연합과 영향요인 2) 왓슨 이론의 평가 3.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형성이론 1) 반응적 행동과 조작적 행동 2) 강화인 (1) 긍적적 강화인 (2) 부정적 강화인 3) 소멸과 벌 4) 강화스케줄 5) 자극일반화와 반응일반화III. 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의 비교 참고문헌I. 정신분석이론 1. 서론정신분석이론은 정신이 모든 인간행동의 기초가 된다는 가정 하에, 인간내부의 충동적인 힘이나 인간의 행동에 영향을 주는 경험들을 밝히고자 하는 이론이다. 정신분석이론에 따르면, 아동의 발달은 무의식적인 것이며, 우리의 행동은 단지 표면상에 나타나는 특성일 뿐이다. 아동발달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선 행동의 상징적인 의미를 분석해야 하고 마음속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를 이해해야 한다. 그리고 정신분석이론은 부모와의 초기경험이 아동발달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친다고 보고 있다.프로이드는 우리 인간이 믿는 것처럼 인간은 이성적이고 논리적이며 지적인 존재가 아니며, 비이성적이고 때로는 자신도 알지 못하는 숨겨진 무의식적인 동기에 의해 영향을 받는 존재라는 점을 밝혔다. 즉, 프로이드는 중대한 심리적 본성이 이성이 아닌 욕망이라는 점을 시사했다. 2. 주요개념 1) 지각의 수준프로이드는 지형학적 모델을 통하여 자각의 수준을 구분하였다. 그가 제안한 자각의 세 수준은 의식, 전의식, 무의식이다. 프로이드는 이러한 자각의 수준을 빙산에 비유하였다.- 의식 : 의식은 개인이 현재 자각하고 있는 생각을 포함한다. 의식의 내용은 새로운 생각이 정신에 들어오고, 오래된 생각은 정신에서 물러나면서 계속적으로 변한다. 당신이 생각하여 현재 어떤 것을 이야기할 때, 당신은 아마도 의식은 일부분을 표현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프로이드는 우리가 자각하고 있는 의식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고 하며, 우리가 자각하지 못하는 부분이 많다는 것을 강조했다.- 전의식 : 전의식은 의식과 무의식의 중간에 위치한 자각으로서, 꽤 용이하게 의식으로 가져올 수 있는 정신의 한 부분이다. 엄격히 말하면, 전의식은 무의식의 부분이지만 쉽게 그곳에 저장된 기억, 지각, 생각이 의식으로 변화될 수 있는 의식의 아래 부분이다.- 무의식 : 무의식은 프로이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자각의 수준이다. 무의식은 정신의 가장 깊은 수준에서 작동되는 것으로, 우리가 자각하지 못하는 경험과 기억으로 구성된다. 무의식은 정신분석의 초점이 되는 부분이다. 프로이드에 따르면 무의식은 본능에 의해서 지배되며, 모든 행동의 배후에서 작동하는 주요한 추진력으로 우리의 행동을 방향 짓는 소망과 욕망이 자리 잡고 있는 곳이다. 2) 본능이론프로이드의 성격이론은 성격의 주요한 추진력을 추동 혹은 충동으로 보는 본능이론이다. 본능은 성격의 기본적인 요소이며 행동을 추진하고 방향 짓는 동기이다. 프로이드는 본능을 에너지의 형태로 보았으며, 이러한 에너지가 신체적인 욕구와 정신의 소망을 연결한다고 보았다. 프로이드는 본능을 두 가지 범주 즉, 삶의 본능과 죽음의 본능으로 나누었다.- 삶의 본능 : 삶의 본능은 인간의 생존을 위해서 식욕, 성욕 등과 같은 생물학적인 욕구를 충족시키는데 기여하여 성장과 발달지향적이다. 프로이드는 삶의 본능에 나타나느 정신에너지를 '리비도'라고 하였다. 이러한 리비도가 어떤 한 가지 대상이나 사람에 집중되어 나타나는 것을 '리비도의 집중'이라고 한다.- 죽음의 본능 : 프로이드는 삶의 본능과 상반된 개념으로 죽음의 본능이 있다고 가정했다. 즉 그는 사람들이 죽는 것에 대한 무의식적인 소망을 가지고 있다고 보았다. 이러한 죽음 본능의 주요한 구성요소가 바로 '공격성'이다. 3) 성격의 구조이론프로이드는 성격이 세 가지 구성요소인 원초아, 자아, 초자아에 의하여 작동한다고 보았다. 이러한 구성요소는 각각의 독특한 특성을 가지며, 상호 간에 영향을 주며 기본적으로 만족 혹은 쾌락을 추구한다.- 원초아 : 원초아는 성격의 가장 원시적인 부분으로 모든 본능의 저장소이다. 이것은 인간의 성격 중 생물학적 구성요소이다. 따라서 원초아는 본능적 추동에 의하여 충동적으로 작동하며 성격의 다른 두 부분인 자아, 초자아에 쾌락을 위한 압력을 가한다. 원초아는 직접적인 신체적 욕구만족과 관련되며 작동하는 주요한 원리는 쾌락의 원리이다. 즉 원초아는 쾌락원리에 의하여 작동하기 때문에, 현실이나 도덕성에 대한 고려 없이 쾌락을 추구한다.- 자아 : 자아는 인간성격의 심리적인 구성요소다. 자아는 성격의 합리적인 측면으로 실제적인 면에서 개인이 접하는 현실을 인지하고 조정하면서 현실원리에 따라 작동한다. 자아는 원초아의 요구를 고려하면서 현실요구에 맞춰서 쾌락을 지연시키거나 충족시키는 적절한 방법을 찾는다. 더불어 자아는 초자아가 주도하는 도덕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합리적이고 규범적인 행동을 위한 조정역할을 수행한다.- 초자아 : 초자아는 인간의
2016년 4월 4일 월요일
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두 이론을 비교하여 논하시오 DownLoad - 링크검색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2080
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두 이론을 비교하여 논하시오 DownLoad 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두 이론을 비교하여 논하시오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두 이론을 비교하여 논하시오유아발달B형`학번 끝자리 6,7,8,9,0번` 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20점), 두 이론을 비교하여 논하시오(10점).목차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두 이론을 비교하여 논하시오.I. 정신분석이론 1. 서론 2. 주요개념 1) 지각의 수준 2) 본능이론 3) 성격의 구조이론 4) 불안 5) 방어기제 3. 성격발달단계(심리성적발달단계) 1) 구강기 2) 항문기 3) 성기기 4) 잠복기 5) 생식기II. 학습이론 1. 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형성이론 1) 고전적 조건반사와 고전적 조건형성 2) 고전적 조건형성과 영향요인 (1) 강화 (2) 소멸 (3) 자발적 회복 (4) 자극일반화 (5) 자극변별화 3) 파블로프 이론의 평가 2. 왓슨의 행동주의이론 1) 왓슨 이론의 기본개념 (1...유아발달B형`학번 끝자리 6,7,8,9,0번` 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20점), 두 이론을 비교하여 논하시오(10점).목차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두 이론을 비교하여 논하시오.I. 정신분석이론 1. 서론 2. 주요개념 1) 지각의 수준 2) 본능이론 3) 성격의 구조이론 4) 불안 5) 방어기제 3. 성격발달단계(심리성적발달단계) 1) 구강기 2) 항문기 3) 성기기 4) 잠복기 5) 생식기II. 학습이론 1. 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형성이론 1) 고전적 조건반사와 고전적 조건형성 2) 고전적 조건형성과 영향요인 (1) 강화 (2) 소멸 (3) 자발적 회복 (4) 자극일반화 (5) 자극변별화 3) 파블로프 이론의 평가 2. 왓슨의 행동주의이론 1) 왓슨 이론의 기본개념 (1) 환경결정론 (2) 자극-반응 연합 (3) 자극-반응 연합과 영향요인 2) 왓슨 이론의 평가 3.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형성이론 1) 반응적 행동과 조작적 행동 2) 강화인 (1) 긍적적 강화인 (2) 부정적 강화인 3) 소멸과 벌 4) 강화스케줄 5) 자극일반화와 반응일반화III. 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의 비교 참고문헌I. 정신분석이론 1. 서론정신분석이론은 정신이 모든 인간행동의 기초가 된다는 가정 하에, 인간내부의 충동적인 힘이나 인간의 행동에 영향을 주는 경험들을 밝히고자 하는 이론이다. 정신분석이론에 따르면, 아동의 발달은 무의식적인 것이며, 우리의 행동은 단지 표면상에 나타나는 특성일 뿐이다. 아동발달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선 행동의 상징적인 의미를 분석해야 하고 마음속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를 이해해야 한다. 그리고 정신분석이론은 부모와의 초기경험이 아동발달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친다고 보고 있다.프로이드는 우리 인간이 믿는 것처럼 인간은 이성적이고 논리적이며 지적인 존재가 아니며, 비이성적이고 때로는 자신도 알지 못하는 숨겨진 무의식적인 동기에 의해 영향을 받는 존재라는 점을 밝혔다. 즉, 프로이드는 중대한 심리적 본성이 이성이 아닌 욕망이라는 점을 시사했다. 2. 주요개념 1) 지각의 수준프로이드는 지형학적 모델을 통하여 자각의 수준을 구분하였다. 그가 제안한 자각의 세 수준은 의식, 전의식, 무의식이다. 프로이드는 이러한 자각의 수준을 빙산에 비유하였다.- 의식 : 의식은 개인이 현재 자각하고 있는 생각을 포함한다. 의식의 내용은 새로운 생각이 정신에 들어오고, 오래된 생각은 정신에서 물러나면서 계속적으로 변한다. 당신이 생각하여 현재 어떤 것을 이야기할 때, 당신은 아마도 의식은 일부분을 표현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프로이드는 우리가 자각하고 있는 의식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고 하며, 우리가 자각하지 못하는 부분이 많다는 것을 강조했다.- 전의식 : 전의식은 의식과 무의식의 중간에 위치한 자각으로서, 꽤 용이하게 의식으로 가져올 수 있는 정신의 한 부분이다. 엄격히 말하면, 전의식은 무의식의 부분이지만 쉽게 그곳에 저장된 기억, 지각, 생각이 의식으로 변화될 수 있는 의식의 아래 부분이다.- 무의식 : 무의식은 프로이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자각의 수준이다. 무의식은 정신의 가장 깊은 수준에서 작동되는 것으로, 우리가 자각하지 못하는 경험과 기억으로 구성된다. 무의식은 정신분석의 초점이 되는 부분이다. 프로이드에 따르면 무의식은 본능에 의해서 지배되며, 모든 행동의 배후에서 작동하는 주요한 추진력으로 우리의 행동을 방향 짓는 소망과 욕망이 자리 잡고 있는 곳이다. 2) 본능이론프로이드의 성격이론은 성격의 주요한 추진력을 추동 혹은 충동으로 보는 본능이론이다. 본능은 성격의 기본적인 요소이며 행동을 추진하고 방향 짓는 동기이다. 프로이드는 본능을 에너지의 형태로 보았으며, 이러한 에너지가 신체적인 욕구와 정신의 소망을 연결한다고 보았다. 프로이드는 본능을 두 가지 범주 즉, 삶의 본능과 죽음의 본능으로 나누었다.- 삶의 본능 : 삶의 본능은 인간의 생존을 위해서 식욕, 성욕 등과 같은 생물학적인 욕구를 충족시키는데 기여하여 성장과 발달지향적이다. 프로이드는 삶의 본능에 나타나느 정신에너지를 '리비도'라고 하였다. 이러한 리비도가 어떤 한 가지 대상이나 사람에 집중되어 나타나는 것을 '리비도의 집중'이라고 한다.- 죽음의 본능 : 프로이드는 삶의 본능과 상반된 개념으로 죽음의 본능이 있다고 가정했다. 즉 그는 사람들이 죽는 것에 대한 무의식적인 소망을 가지고 있다고 보았다. 이러한 죽음 본능의 주요한 구성요소가 바로 '공격성'이다. 3) 성격의 구조이론프로이드는 성격이 세 가지 구성요소인 원초아, 자아, 초자아에 의하여 작동한다고 보았다. 이러한 구성요소는 각각의 독특한 특성을 가지며, 상호 간에 영향을 주며 기본적으로 만족 혹은 쾌락을 추구한다.- 원초아 : 원초아는 성격의 가장 원시적인 부분으로 모든 본능의 저장소이다. 이것은 인간의 성격 중 생물학적 구성요소이다. 따라서 원초아는 본능적 추동에 의하여 충동적으로 작동하며 성격의 다른 두 부분인 자아, 초자아에 쾌락을 위한 압력을 가한다. 원초아는 직접적인 신체적 욕구만족과 관련되며 작동하는 주요한 원리는 쾌락의 원리이다. 즉 원초아는 쾌락원리에 의하여 작동하기 때문에, 현실이나 도덕성에 대한 고려 없이 쾌락을 추구한다.- 자아 : 자아는 인간성격의 심리적인 구성요소다. 자아는 성격의 합리적인 측면으로 실제적인 면에서 개인이 접하는 현실을 인지하고 조정하면서 현실원리에 따라 작동한다. 자아는 원초아의 요구를 고려하면서 현실요구에 맞춰서 쾌락을 지연시키거나 충족시키는 적절한 방법을 찾는다. 더불어 자아는 초자아가 주도하는 도덕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합리적이고 규범적인 행동을 위한 조정역할을 수행한다.- 초자아 : 초자아는 인간의
자료 (압축파일).zip
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두 이론을 비교하여 논하시오 DownLoad 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두 이론을 비교하여 논하시오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두 이론을 비교하여 논하시오유아발달B형`학번 끝자리 6,7,8,9,0번` 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20점), 두 이론을 비교하여 논하시오(10점).목차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두 이론을 비교하여 논하시오.I. 정신분석이론 1. 서론 2. 주요개념 1) 지각의 수준 2) 본능이론 3) 성격의 구조이론 4) 불안 5) 방어기제 3. 성격발달단계(심리성적발달단계) 1) 구강기 2) 항문기 3) 성기기 4) 잠복기 5) 생식기II. 학습이론 1. 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형성이론 1) 고전적 조건반사와 고전적 조건형성 2) 고전적 조건형성과 영향요인 (1) 강화 (2) 소멸 (3) 자발적 회복 (4) 자극일반화 (5) 자극변별화 3) 파블로프 이론의 평가 2. 왓슨의 행동주의이론 1) 왓슨 이론의 기본개념 (1...유아발달B형`학번 끝자리 6,7,8,9,0번` 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20점), 두 이론을 비교하여 논하시오(10점).목차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두 이론을 비교하여 논하시오.I. 정신분석이론 1. 서론 2. 주요개념 1) 지각의 수준 2) 본능이론 3) 성격의 구조이론 4) 불안 5) 방어기제 3. 성격발달단계(심리성적발달단계) 1) 구강기 2) 항문기 3) 성기기 4) 잠복기 5) 생식기II. 학습이론 1. 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형성이론 1) 고전적 조건반사와 고전적 조건형성 2) 고전적 조건형성과 영향요인 (1) 강화 (2) 소멸 (3) 자발적 회복 (4) 자극일반화 (5) 자극변별화 3) 파블로프 이론의 평가 2. 왓슨의 행동주의이론 1) 왓슨 이론의 기본개념 (1) 환경결정론 (2) 자극-반응 연합 (3) 자극-반응 연합과 영향요인 2) 왓슨 이론의 평가 3.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형성이론 1) 반응적 행동과 조작적 행동 2) 강화인 (1) 긍적적 강화인 (2) 부정적 강화인 3) 소멸과 벌 4) 강화스케줄 5) 자극일반화와 반응일반화III. 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의 비교 참고문헌I. 정신분석이론 1. 서론정신분석이론은 정신이 모든 인간행동의 기초가 된다는 가정 하에, 인간내부의 충동적인 힘이나 인간의 행동에 영향을 주는 경험들을 밝히고자 하는 이론이다. 정신분석이론에 따르면, 아동의 발달은 무의식적인 것이며, 우리의 행동은 단지 표면상에 나타나는 특성일 뿐이다. 아동발달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선 행동의 상징적인 의미를 분석해야 하고 마음속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를 이해해야 한다. 그리고 정신분석이론은 부모와의 초기경험이 아동발달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친다고 보고 있다.프로이드는 우리 인간이 믿는 것처럼 인간은 이성적이고 논리적이며 지적인 존재가 아니며, 비이성적이고 때로는 자신도 알지 못하는 숨겨진 무의식적인 동기에 의해 영향을 받는 존재라는 점을 밝혔다. 즉, 프로이드는 중대한 심리적 본성이 이성이 아닌 욕망이라는 점을 시사했다. 2. 주요개념 1) 지각의 수준프로이드는 지형학적 모델을 통하여 자각의 수준을 구분하였다. 그가 제안한 자각의 세 수준은 의식, 전의식, 무의식이다. 프로이드는 이러한 자각의 수준을 빙산에 비유하였다.- 의식 : 의식은 개인이 현재 자각하고 있는 생각을 포함한다. 의식의 내용은 새로운 생각이 정신에 들어오고, 오래된 생각은 정신에서 물러나면서 계속적으로 변한다. 당신이 생각하여 현재 어떤 것을 이야기할 때, 당신은 아마도 의식은 일부분을 표현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프로이드는 우리가 자각하고 있는 의식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고 하며, 우리가 자각하지 못하는 부분이 많다는 것을 강조했다.- 전의식 : 전의식은 의식과 무의식의 중간에 위치한 자각으로서, 꽤 용이하게 의식으로 가져올 수 있는 정신의 한 부분이다. 엄격히 말하면, 전의식은 무의식의 부분이지만 쉽게 그곳에 저장된 기억, 지각, 생각이 의식으로 변화될 수 있는 의식의 아래 부분이다.- 무의식 : 무의식은 프로이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자각의 수준이다. 무의식은 정신의 가장 깊은 수준에서 작동되는 것으로, 우리가 자각하지 못하는 경험과 기억으로 구성된다. 무의식은 정신분석의 초점이 되는 부분이다. 프로이드에 따르면 무의식은 본능에 의해서 지배되며, 모든 행동의 배후에서 작동하는 주요한 추진력으로 우리의 행동을 방향 짓는 소망과 욕망이 자리 잡고 있는 곳이다. 2) 본능이론프로이드의 성격이론은 성격의 주요한 추진력을 추동 혹은 충동으로 보는 본능이론이다. 본능은 성격의 기본적인 요소이며 행동을 추진하고 방향 짓는 동기이다. 프로이드는 본능을 에너지의 형태로 보았으며, 이러한 에너지가 신체적인 욕구와 정신의 소망을 연결한다고 보았다. 프로이드는 본능을 두 가지 범주 즉, 삶의 본능과 죽음의 본능으로 나누었다.- 삶의 본능 : 삶의 본능은 인간의 생존을 위해서 식욕, 성욕 등과 같은 생물학적인 욕구를 충족시키는데 기여하여 성장과 발달지향적이다. 프로이드는 삶의 본능에 나타나느 정신에너지를 '리비도'라고 하였다. 이러한 리비도가 어떤 한 가지 대상이나 사람에 집중되어 나타나는 것을 '리비도의 집중'이라고 한다.- 죽음의 본능 : 프로이드는 삶의 본능과 상반된 개념으로 죽음의 본능이 있다고 가정했다. 즉 그는 사람들이 죽는 것에 대한 무의식적인 소망을 가지고 있다고 보았다. 이러한 죽음 본능의 주요한 구성요소가 바로 '공격성'이다. 3) 성격의 구조이론프로이드는 성격이 세 가지 구성요소인 원초아, 자아, 초자아에 의하여 작동한다고 보았다. 이러한 구성요소는 각각의 독특한 특성을 가지며, 상호 간에 영향을 주며 기본적으로 만족 혹은 쾌락을 추구한다.- 원초아 : 원초아는 성격의 가장 원시적인 부분으로 모든 본능의 저장소이다. 이것은 인간의 성격 중 생물학적 구성요소이다. 따라서 원초아는 본능적 추동에 의하여 충동적으로 작동하며 성격의 다른 두 부분인 자아, 초자아에 쾌락을 위한 압력을 가한다. 원초아는 직접적인 신체적 욕구만족과 관련되며 작동하는 주요한 원리는 쾌락의 원리이다. 즉 원초아는 쾌락원리에 의하여 작동하기 때문에, 현실이나 도덕성에 대한 고려 없이 쾌락을 추구한다.- 자아 : 자아는 인간성격의 심리적인 구성요소다. 자아는 성격의 합리적인 측면으로 실제적인 면에서 개인이 접하는 현실을 인지하고 조정하면서 현실원리에 따라 작동한다. 자아는 원초아의 요구를 고려하면서 현실요구에 맞춰서 쾌락을 지연시키거나 충족시키는 적절한 방법을 찾는다. 더불어 자아는 초자아가 주도하는 도덕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합리적이고 규범적인 행동을 위한 조정역할을 수행한다.- 초자아 : 초자아는 인간의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가장 많이 본 글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510 졸업식 답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1478 비에스텍의 `관계 7대 원칙`에 대해 설명하시오. 다운 자료 (압축파일).zip 비에스텍의 `관계 7대 원칙`에 대해 설명하시오.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90609 Operations Managemen.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1574 맥도날드 기업전략과 SWOT,마케팅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문제점과 해결전략제안 Report 자료 (압축파일).zip 맥도날드 기업전략과...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3242 JW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메리어트호텔 마케팅전략 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메리어트호텔 향후전략제안 Down 자료 (압축...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2598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이케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케아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제안 솔루션 자료 (압축파일).z...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470 주례없는 결혼식 축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802 르네상스시대 근대 정신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다운로드 자료 (압축파일).zip 르네상스시대 근대 정신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서양사 도...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506 카피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512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