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심리학)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레폿 상담심리학)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상담심리학)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상담심리학공통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30점 만점)※ 유의사항 1. 표지 포함 A4 용지 10매 이내로 작성. 2. 글자 크기는 한글 10~11 point. 3. `목차`와 `참고문헌`을 반드시 제시할 것. 4. 다른 사람의 글을 인용하였을 경우 그 출처를 본문 중에 밝히고 참고문헌에 수록할 것.목차I.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1. 기본개념 1) 인간관 2) 성격구조 3) 성격발달 (1) 구강기 (2) 항문기 (3) 남근기 (4) 잠복기 (5) 성기기 4) 방어기제 2. 상담과정 1) 상담목표 2) 상담자의 기능과 역할 3) 내담자가 겪는 경험 4) 치료자와 내담자의 관계II. 인간중심 상담이론 1. 기본개념 1) 인간관 2)...상담심리학공통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30점 만점)※ 유의사항 1. 표지 포함 A4 용지 10매 이내로 작성. 2. 글자 크기는 한글 10~11 point. 3. `목차`와 `참고문헌`을 반드시 제시할 것. 4. 다른 사람의 글을 인용하였을 경우 그 출처를 본문 중에 밝히고 참고문헌에 수록할 것.목차I.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1. 기본개념 1) 인간관 2) 성격구조 3) 성격발달 (1) 구강기 (2) 항문기 (3) 남근기 (4) 잠복기 (5) 성기기 4) 방어기제 2. 상담과정 1) 상담목표 2) 상담자의 기능과 역할 3) 내담자가 겪는 경험 4) 치료자와 내담자의 관계II. 인간중심 상담이론 1. 기본개념 1) 인간관 2) 이론적 특징 2. 상담과정 1) 상담목표 2) 상담자의 기능과 역할 3) 내담자가 겪는 경험 4) 상담자와 내담자의 관계 3. 인간중심적 상담의 과정III. 행동수정 상담이론 1. 기본개념 1) 인간관 2) 이론적 특징 2. 상담과정 1) 상담목표 2) 상담자의 기능과 역할 3) 내담자가 겪는 경험 4) 상담자와 내담자의 관계 3. 행동수정적 상담의 과정IV. 상담이론들을 하나의 `표`로 요약 참고문헌I. 정신분석적 상담정신분석학은 성격발달에 대한 이론이자, 인간본성에 대한 철학이념, 심리치료의 한 방법이기도 하다. 정신분석학은 인간에 대해 결정론과 무의식이라는 두 가지 개념을 기본적으로 가정하고 있다. 즉, 인간의 행동은 어렸을 때의 경험에 따라 크게 좌우되며 빙산의 대부분이 물속에 잠겨서 보이지 않는 것처럼, 마음의 대부분은 의식할 수 없는 무의식 속에 잠겨 있다는 것이다. 어렸을 때 형성된 무의식적 갈등을 자유연상이나 꿈의 해석 등의 방법을 통하여 의식화시킴으로써 내담자로 하여금 자신에 대한 통찰을 얻도록 하는 과정이 바로 정신분석적 상담치료이다.1. 기본개념1) 인간관정신분석에서의 인간관은 결정론적이며, 환원적이다. 지그문트 프로이드는 인간의 행동이 무의식적 동기와 생물학적 욕구 및 충동, 그리고 생후 약 5년 간의 생활경험에에 의하여 결정된다고 보았다. 그러나 프로이드 이후의 신정신분석학파는 이러한 결정론적 인간관에 반기를 들고 있다. 융, 아들러, 랭크와 이들의 동조자 호나이, 프롬, 설리반 등은 프로이드의 생물학적, 결정론적 관점에 반대하고, 인간의 행동에는 사회적, 문화적, 대인관계적 요인들이 포함되어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2) 성격구조정신분석에서는 인간의 성격이 원초아, 자아, 초자아로 구성되어 있다고 본다. 원초아는 심리적 에너지의 원천이자, 본능이 자리잡고 있는 곳이다. 원초아는 쾌락의 원칙에 따라, 본능적 욕구를 충족하지 위해 비논리적이고 맹목적으로 작용한다.원초아에는 욕망실현을 위한 사고능력은 없으며, 단지 욕망의 충족을 소망하고, 그것을 위하여 움직일 뿐이다. 이 과정은 무의식적으로 이루어진다.자아는 원초아의 본능과 외부현실세계를 중재 혹은 통제하는 역할을 한다. 자아는 현실의 원칙에 따라 현실적이고 논리적 사고를 하며 환경에 적응한다.초자아는 쾌락보다 완전을 추구하고, 현실적인 것보다 이상적인 것을 추구한다. 초자아에는 부모로부터 영향을 받은 전통적 가치관과 사회적 이상이 자리 잡고 있다. 따라서 초자아는 도덕에 위배되는 원초아의 충동을 억제하며, 자아의 현실적 목표를 도덕적이며, 이상적 목표로 유도하려고 한다.3) 성격발달상담이나 심리치료에서 부딪히는 문제들은 크게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그것은 사랑과 신뢰의 문제, 부정적 감정을 다루는 문제, 성적인 문제이다. 고전적 정신분석에서는, 생후 약 5년간의 생활경험 속에 이러한 문제의 근원이 있다고 보고 있다. 아래는 성격발달에 관한 프로이드의 심리성적발달이론이다.(1) 구강기생후 1년간 입과 입술을 통하여 만족을 얻는 시기다. 이 시기에 적절한 만족을 얻지 못하면 자신과 타인, 주변세계에 대하여 불신감을 가지게 된다. 결국 남과 접촉하는 것을 두려워하게 되고 외부세계로부터 고립된 나머지 타인과 깊은 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없게 된다.(2) 항문기1-3세까지로, 변훈련과 관련된 시기다. 대소변 훈련을 시킬 대 부모가 보이는 감정이나 반응은 유아의 성격형성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 시기에 아동은 분노, 적대감 등의 부정적 감정을 수용하는 것을 배우며 실수를 해 보고 실수해도 괜찮다는 것을 알게 됨으로써 자신을 독립적으로 개별적인 존재로 여기게 된다. 반면 지나치게 엄격한 변훈련은 아동을 강박적이고 의존적인 성격으로 만든다고 본다.(3) 남근기남근기는 3-5세 까지로, 성기기자 주요 관심의 대상이 된다. 이 나이 때의 아동들은 자신의 육체에 대하여 호기심을 가지게 되며 이성과의 차이점을 발견하려고 한다. 이 시기 아동들은 자신의 육체나 성적 발견을 자연스럽고 긍정적인 것으로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 이성쪽 부모에 대하여 성적 유대감정을 느끼는 외디푸스 콤플렉스가 형성되는 것도 이 시기다.(4) 잠복기5~12세까지로 특별한 관심의 대상이나 정욕의 출구가 잘 나타나보이지 않는 시기이다. 6세 정도가 되면, 성적인 본능 혹은 욕망이 줄어들어 보이고, 일종의 조용한 기간이 몇 년간 지속된다. 이 기간에 아동은 학교에 들어가며 새로운 학습환경에 부딪히게 된다. 비록 성적인 본능은 억압되지만 이전 단계의 성적인 기억들은 그대로 남아 있는 셈이며 장차 성격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본다.(5) 성기기12세 전후의 사춘기에서 시작되는 기간이다. 이 기간은 이성과의 성욕발산을 지향하는 것이 특징이고, 처음에는 자애적 행동으로 출발해 점차 사회화한다. 즉, 이성에 대하여 매력을 느끼고 입맞춤, 포용 등
2016년 4월 4일 월요일
상담심리학)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레폿 - 국가서식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2156
상담심리학)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레폿 상담심리학)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상담심리학)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상담심리학공통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30점 만점)※ 유의사항 1. 표지 포함 A4 용지 10매 이내로 작성. 2. 글자 크기는 한글 10~11 point. 3. `목차`와 `참고문헌`을 반드시 제시할 것. 4. 다른 사람의 글을 인용하였을 경우 그 출처를 본문 중에 밝히고 참고문헌에 수록할 것.목차I.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1. 기본개념 1) 인간관 2) 성격구조 3) 성격발달 (1) 구강기 (2) 항문기 (3) 남근기 (4) 잠복기 (5) 성기기 4) 방어기제 2. 상담과정 1) 상담목표 2) 상담자의 기능과 역할 3) 내담자가 겪는 경험 4) 치료자와 내담자의 관계II. 인간중심 상담이론 1. 기본개념 1) 인간관 2)...상담심리학공통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30점 만점)※ 유의사항 1. 표지 포함 A4 용지 10매 이내로 작성. 2. 글자 크기는 한글 10~11 point. 3. `목차`와 `참고문헌`을 반드시 제시할 것. 4. 다른 사람의 글을 인용하였을 경우 그 출처를 본문 중에 밝히고 참고문헌에 수록할 것.목차I.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1. 기본개념 1) 인간관 2) 성격구조 3) 성격발달 (1) 구강기 (2) 항문기 (3) 남근기 (4) 잠복기 (5) 성기기 4) 방어기제 2. 상담과정 1) 상담목표 2) 상담자의 기능과 역할 3) 내담자가 겪는 경험 4) 치료자와 내담자의 관계II. 인간중심 상담이론 1. 기본개념 1) 인간관 2) 이론적 특징 2. 상담과정 1) 상담목표 2) 상담자의 기능과 역할 3) 내담자가 겪는 경험 4) 상담자와 내담자의 관계 3. 인간중심적 상담의 과정III. 행동수정 상담이론 1. 기본개념 1) 인간관 2) 이론적 특징 2. 상담과정 1) 상담목표 2) 상담자의 기능과 역할 3) 내담자가 겪는 경험 4) 상담자와 내담자의 관계 3. 행동수정적 상담의 과정IV. 상담이론들을 하나의 `표`로 요약 참고문헌I. 정신분석적 상담정신분석학은 성격발달에 대한 이론이자, 인간본성에 대한 철학이념, 심리치료의 한 방법이기도 하다. 정신분석학은 인간에 대해 결정론과 무의식이라는 두 가지 개념을 기본적으로 가정하고 있다. 즉, 인간의 행동은 어렸을 때의 경험에 따라 크게 좌우되며 빙산의 대부분이 물속에 잠겨서 보이지 않는 것처럼, 마음의 대부분은 의식할 수 없는 무의식 속에 잠겨 있다는 것이다. 어렸을 때 형성된 무의식적 갈등을 자유연상이나 꿈의 해석 등의 방법을 통하여 의식화시킴으로써 내담자로 하여금 자신에 대한 통찰을 얻도록 하는 과정이 바로 정신분석적 상담치료이다.1. 기본개념1) 인간관정신분석에서의 인간관은 결정론적이며, 환원적이다. 지그문트 프로이드는 인간의 행동이 무의식적 동기와 생물학적 욕구 및 충동, 그리고 생후 약 5년 간의 생활경험에에 의하여 결정된다고 보았다. 그러나 프로이드 이후의 신정신분석학파는 이러한 결정론적 인간관에 반기를 들고 있다. 융, 아들러, 랭크와 이들의 동조자 호나이, 프롬, 설리반 등은 프로이드의 생물학적, 결정론적 관점에 반대하고, 인간의 행동에는 사회적, 문화적, 대인관계적 요인들이 포함되어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2) 성격구조정신분석에서는 인간의 성격이 원초아, 자아, 초자아로 구성되어 있다고 본다. 원초아는 심리적 에너지의 원천이자, 본능이 자리잡고 있는 곳이다. 원초아는 쾌락의 원칙에 따라, 본능적 욕구를 충족하지 위해 비논리적이고 맹목적으로 작용한다.원초아에는 욕망실현을 위한 사고능력은 없으며, 단지 욕망의 충족을 소망하고, 그것을 위하여 움직일 뿐이다. 이 과정은 무의식적으로 이루어진다.자아는 원초아의 본능과 외부현실세계를 중재 혹은 통제하는 역할을 한다. 자아는 현실의 원칙에 따라 현실적이고 논리적 사고를 하며 환경에 적응한다.초자아는 쾌락보다 완전을 추구하고, 현실적인 것보다 이상적인 것을 추구한다. 초자아에는 부모로부터 영향을 받은 전통적 가치관과 사회적 이상이 자리 잡고 있다. 따라서 초자아는 도덕에 위배되는 원초아의 충동을 억제하며, 자아의 현실적 목표를 도덕적이며, 이상적 목표로 유도하려고 한다.3) 성격발달상담이나 심리치료에서 부딪히는 문제들은 크게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그것은 사랑과 신뢰의 문제, 부정적 감정을 다루는 문제, 성적인 문제이다. 고전적 정신분석에서는, 생후 약 5년간의 생활경험 속에 이러한 문제의 근원이 있다고 보고 있다. 아래는 성격발달에 관한 프로이드의 심리성적발달이론이다.(1) 구강기생후 1년간 입과 입술을 통하여 만족을 얻는 시기다. 이 시기에 적절한 만족을 얻지 못하면 자신과 타인, 주변세계에 대하여 불신감을 가지게 된다. 결국 남과 접촉하는 것을 두려워하게 되고 외부세계로부터 고립된 나머지 타인과 깊은 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없게 된다.(2) 항문기1-3세까지로, 변훈련과 관련된 시기다. 대소변 훈련을 시킬 대 부모가 보이는 감정이나 반응은 유아의 성격형성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 시기에 아동은 분노, 적대감 등의 부정적 감정을 수용하는 것을 배우며 실수를 해 보고 실수해도 괜찮다는 것을 알게 됨으로써 자신을 독립적으로 개별적인 존재로 여기게 된다. 반면 지나치게 엄격한 변훈련은 아동을 강박적이고 의존적인 성격으로 만든다고 본다.(3) 남근기남근기는 3-5세 까지로, 성기기자 주요 관심의 대상이 된다. 이 나이 때의 아동들은 자신의 육체에 대하여 호기심을 가지게 되며 이성과의 차이점을 발견하려고 한다. 이 시기 아동들은 자신의 육체나 성적 발견을 자연스럽고 긍정적인 것으로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 이성쪽 부모에 대하여 성적 유대감정을 느끼는 외디푸스 콤플렉스가 형성되는 것도 이 시기다.(4) 잠복기5~12세까지로 특별한 관심의 대상이나 정욕의 출구가 잘 나타나보이지 않는 시기이다. 6세 정도가 되면, 성적인 본능 혹은 욕망이 줄어들어 보이고, 일종의 조용한 기간이 몇 년간 지속된다. 이 기간에 아동은 학교에 들어가며 새로운 학습환경에 부딪히게 된다. 비록 성적인 본능은 억압되지만 이전 단계의 성적인 기억들은 그대로 남아 있는 셈이며 장차 성격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본다.(5) 성기기12세 전후의 사춘기에서 시작되는 기간이다. 이 기간은 이성과의 성욕발산을 지향하는 것이 특징이고, 처음에는 자애적 행동으로 출발해 점차 사회화한다. 즉, 이성에 대하여 매력을 느끼고 입맞춤, 포용 등
자료 (압축파일).zip
상담심리학)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레폿 상담심리학)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상담심리학)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상담심리학공통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30점 만점)※ 유의사항 1. 표지 포함 A4 용지 10매 이내로 작성. 2. 글자 크기는 한글 10~11 point. 3. `목차`와 `참고문헌`을 반드시 제시할 것. 4. 다른 사람의 글을 인용하였을 경우 그 출처를 본문 중에 밝히고 참고문헌에 수록할 것.목차I.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1. 기본개념 1) 인간관 2) 성격구조 3) 성격발달 (1) 구강기 (2) 항문기 (3) 남근기 (4) 잠복기 (5) 성기기 4) 방어기제 2. 상담과정 1) 상담목표 2) 상담자의 기능과 역할 3) 내담자가 겪는 경험 4) 치료자와 내담자의 관계II. 인간중심 상담이론 1. 기본개념 1) 인간관 2)...상담심리학공통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30점 만점)※ 유의사항 1. 표지 포함 A4 용지 10매 이내로 작성. 2. 글자 크기는 한글 10~11 point. 3. `목차`와 `참고문헌`을 반드시 제시할 것. 4. 다른 사람의 글을 인용하였을 경우 그 출처를 본문 중에 밝히고 참고문헌에 수록할 것.목차I.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1. 기본개념 1) 인간관 2) 성격구조 3) 성격발달 (1) 구강기 (2) 항문기 (3) 남근기 (4) 잠복기 (5) 성기기 4) 방어기제 2. 상담과정 1) 상담목표 2) 상담자의 기능과 역할 3) 내담자가 겪는 경험 4) 치료자와 내담자의 관계II. 인간중심 상담이론 1. 기본개념 1) 인간관 2) 이론적 특징 2. 상담과정 1) 상담목표 2) 상담자의 기능과 역할 3) 내담자가 겪는 경험 4) 상담자와 내담자의 관계 3. 인간중심적 상담의 과정III. 행동수정 상담이론 1. 기본개념 1) 인간관 2) 이론적 특징 2. 상담과정 1) 상담목표 2) 상담자의 기능과 역할 3) 내담자가 겪는 경험 4) 상담자와 내담자의 관계 3. 행동수정적 상담의 과정IV. 상담이론들을 하나의 `표`로 요약 참고문헌I. 정신분석적 상담정신분석학은 성격발달에 대한 이론이자, 인간본성에 대한 철학이념, 심리치료의 한 방법이기도 하다. 정신분석학은 인간에 대해 결정론과 무의식이라는 두 가지 개념을 기본적으로 가정하고 있다. 즉, 인간의 행동은 어렸을 때의 경험에 따라 크게 좌우되며 빙산의 대부분이 물속에 잠겨서 보이지 않는 것처럼, 마음의 대부분은 의식할 수 없는 무의식 속에 잠겨 있다는 것이다. 어렸을 때 형성된 무의식적 갈등을 자유연상이나 꿈의 해석 등의 방법을 통하여 의식화시킴으로써 내담자로 하여금 자신에 대한 통찰을 얻도록 하는 과정이 바로 정신분석적 상담치료이다.1. 기본개념1) 인간관정신분석에서의 인간관은 결정론적이며, 환원적이다. 지그문트 프로이드는 인간의 행동이 무의식적 동기와 생물학적 욕구 및 충동, 그리고 생후 약 5년 간의 생활경험에에 의하여 결정된다고 보았다. 그러나 프로이드 이후의 신정신분석학파는 이러한 결정론적 인간관에 반기를 들고 있다. 융, 아들러, 랭크와 이들의 동조자 호나이, 프롬, 설리반 등은 프로이드의 생물학적, 결정론적 관점에 반대하고, 인간의 행동에는 사회적, 문화적, 대인관계적 요인들이 포함되어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2) 성격구조정신분석에서는 인간의 성격이 원초아, 자아, 초자아로 구성되어 있다고 본다. 원초아는 심리적 에너지의 원천이자, 본능이 자리잡고 있는 곳이다. 원초아는 쾌락의 원칙에 따라, 본능적 욕구를 충족하지 위해 비논리적이고 맹목적으로 작용한다.원초아에는 욕망실현을 위한 사고능력은 없으며, 단지 욕망의 충족을 소망하고, 그것을 위하여 움직일 뿐이다. 이 과정은 무의식적으로 이루어진다.자아는 원초아의 본능과 외부현실세계를 중재 혹은 통제하는 역할을 한다. 자아는 현실의 원칙에 따라 현실적이고 논리적 사고를 하며 환경에 적응한다.초자아는 쾌락보다 완전을 추구하고, 현실적인 것보다 이상적인 것을 추구한다. 초자아에는 부모로부터 영향을 받은 전통적 가치관과 사회적 이상이 자리 잡고 있다. 따라서 초자아는 도덕에 위배되는 원초아의 충동을 억제하며, 자아의 현실적 목표를 도덕적이며, 이상적 목표로 유도하려고 한다.3) 성격발달상담이나 심리치료에서 부딪히는 문제들은 크게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그것은 사랑과 신뢰의 문제, 부정적 감정을 다루는 문제, 성적인 문제이다. 고전적 정신분석에서는, 생후 약 5년간의 생활경험 속에 이러한 문제의 근원이 있다고 보고 있다. 아래는 성격발달에 관한 프로이드의 심리성적발달이론이다.(1) 구강기생후 1년간 입과 입술을 통하여 만족을 얻는 시기다. 이 시기에 적절한 만족을 얻지 못하면 자신과 타인, 주변세계에 대하여 불신감을 가지게 된다. 결국 남과 접촉하는 것을 두려워하게 되고 외부세계로부터 고립된 나머지 타인과 깊은 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없게 된다.(2) 항문기1-3세까지로, 변훈련과 관련된 시기다. 대소변 훈련을 시킬 대 부모가 보이는 감정이나 반응은 유아의 성격형성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 시기에 아동은 분노, 적대감 등의 부정적 감정을 수용하는 것을 배우며 실수를 해 보고 실수해도 괜찮다는 것을 알게 됨으로써 자신을 독립적으로 개별적인 존재로 여기게 된다. 반면 지나치게 엄격한 변훈련은 아동을 강박적이고 의존적인 성격으로 만든다고 본다.(3) 남근기남근기는 3-5세 까지로, 성기기자 주요 관심의 대상이 된다. 이 나이 때의 아동들은 자신의 육체에 대하여 호기심을 가지게 되며 이성과의 차이점을 발견하려고 한다. 이 시기 아동들은 자신의 육체나 성적 발견을 자연스럽고 긍정적인 것으로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 이성쪽 부모에 대하여 성적 유대감정을 느끼는 외디푸스 콤플렉스가 형성되는 것도 이 시기다.(4) 잠복기5~12세까지로 특별한 관심의 대상이나 정욕의 출구가 잘 나타나보이지 않는 시기이다. 6세 정도가 되면, 성적인 본능 혹은 욕망이 줄어들어 보이고, 일종의 조용한 기간이 몇 년간 지속된다. 이 기간에 아동은 학교에 들어가며 새로운 학습환경에 부딪히게 된다. 비록 성적인 본능은 억압되지만 이전 단계의 성적인 기억들은 그대로 남아 있는 셈이며 장차 성격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본다.(5) 성기기12세 전후의 사춘기에서 시작되는 기간이다. 이 기간은 이성과의 성욕발산을 지향하는 것이 특징이고, 처음에는 자애적 행동으로 출발해 점차 사회화한다. 즉, 이성에 대하여 매력을 느끼고 입맞춤, 포용 등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가장 많이 본 글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510 졸업식 답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1478 비에스텍의 `관계 7대 원칙`에 대해 설명하시오. 다운 자료 (압축파일).zip 비에스텍의 `관계 7대 원칙`에 대해 설명하시오.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90609 Operations Managemen.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1574 맥도날드 기업전략과 SWOT,마케팅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문제점과 해결전략제안 Report 자료 (압축파일).zip 맥도날드 기업전략과...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3242 JW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메리어트호텔 마케팅전략 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메리어트호텔 향후전략제안 Down 자료 (압축...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2598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이케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케아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제안 솔루션 자료 (압축파일).z...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470 주례없는 결혼식 축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802 르네상스시대 근대 정신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다운로드 자료 (압축파일).zip 르네상스시대 근대 정신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서양사 도...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506 카피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19512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