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5일 월요일

파리바게트 중국진출 마케팅 케이스연구 PPT (파리바게트 브랜드분석과 파리바게트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Report - 교육프로그램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2558
파리바게트 중국진출 마케팅 케이스연구 PPT (파리바게트 브랜드분석과 파리바게트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Report

파리바게트 중국진출 마케팅 케이스연구 PPT (파리바게트 브랜드분석과 파리바게트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파리바게트 중국진출 마케팅 케이스연구 PPT (파리바게트 브랜드분석과 파리바게트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1. 파리바게트 브랜드소개

2. 파리바게트 중국시장 진출배경

3. 파리바게트의 중국에서의 입지와 성과

(1) 파리바게트 중국시장 점포수

(2) 중국에서의 고속성장

(3) 파리바게트 중국시장 SWOT분석

4. 파리바게트 중국시장 마케팅전략 분석

(1) STP 전략분석

(2)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

5. 경쟁사와 비교분석 (vs 뚜레쥬르)

CONTENTS

1. 파리바게트 브랜드소개

1987년 창립

2004년 4년 연속 한국 능률 컨설팅 협회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1위

2002년 국내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업계

최초 1,100호 점 개점

현재 52%의 시장점유율 & 1,400여 개의 점포 확장

2. 파리바게트 중국시장 진출배경

국내배경1. 한국 영업 환경의 변화

국내배경2. 국내 시장의 포화

중국 현지 배경

3. 파리바게트의 중국에서의 입지와 성과

-2004년 9월, 상하이, 구베이 '파리바게트 1호점 오픈

- 2014년 200개

- 2015년 500개 지점 오픈 예정

파리바게트 중국시장 점포수

중국 베이커리 최고급 유명 제과점

상하이 구베이점 2005

상하이 후베이루점 2006

베이징 1호점 2006

▷2년 연속 최고 브랜드 평가

중국에서의 고속성장

파리바게트 중국시장 SWOT분석

Bake-off system

카페 같은 빵집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s

제빵업계의 고급화

연30% 성장 제빵업계

긍정적인 한류 영향

고정비용 상승 위험(임금, 임대료)

아시아경쟁사들(85ºC-대만, BreadTalk-싱가폴)

높은 가격

2007년 상하이 1호점

합리적인 가격/고품질

대만브랜드

2003년 진출

독창적 제품/디자인

싱가폴브랜드

하오리라이(好利來)

점포 수 확대-접근용이성↑

중국 토종브랜드

4. 파리바게트 중국시장 마케팅전략 분석

Segmentation

마케팅 전략 분석: STP

Targeting

Positioning

-대도시 거주(지리적 특성)

-고소득 사회계층(인구통계적 특성)

-고급스러운 소비성향(심리,행동적 특성)

-중국 물가에 비해 높은 가격 부담할 수 있는 고소득층

-베이커리 메뉴 익숙

-고품질 제품 선호

-고소득 외국인이 찾는 고급 베이커리 브랜드

마케팅 전략 분석: 4P

제품 다양화&고급화

중국 소비자들의 입맛 맞는 현지메뉴 개발

Product

Place

Price

Promotion

제품의 고급화 전략

프리미엄 전략

인지도 향상 전략

(대형행사 후원)

친숙성 향상 전략

(고객 참여 행사 진행)

대도시 중심 공장&점포 개설

중간 유통 생략→유통비 절감

시장 접근성 향상

5. 경쟁사와 비교분석 (vs 뚜레쥬르)

뚜레쥬르

CJ 푸드빌

'뚜레쥬르'

현재

베이징, 텐진, 상하이, 웨이하이, 쑤저우 등 중국 5개 대표 도시

허난,산시, 푸젠성,저장성 등

중국여섯 개 성(省)에 진출했다.

합작투자 마스터 프랜차이즈(MF) 방식

중국 내 45개 매장 운영 중

2005년 중국 진출

프리미엄 베이커리 코드

광고모델 - 배우 김수현

2014년 1분기 매출 동기 대비

20~70% 신장

vs

중국 내 124개 매장 운영

2004년 중국 진출

베이커리 카페 코드

광고모델 - 배우 전지현

전지현이 제안하는 맛있는 하루'

캠페인

단독투자

뚜레쥬르 boulangerie & bistro

차별화를 위한 전략

베이커리 + 레스토랑

복합 고급 레스토랑

국내보다 15% 가량 비쌈

유럽 풍 음식

최고급 컨셉

파리바게트

다양한 한국식 프로모션

매장 내 인테리어 통한

세련 & 친근 이미지 구성

현지인들의

입맛에 맞춘 제품

자료 제공 ; 헤럴드 경제

파리바게트 ` 뚜레쥬르

파리바게트 ` 뚜레쥬르

+ ) 중국 포털사이트 '바이두' 검색결과

제품만족도도 파리바게트가 우위 선점

Q & A

Thank you

_NOTES_1_

1

_NOTES_2_

CONTENTS

2

_NOTES_3_

3

_NOTES_4_

4

_NOTES_5_

5

_NOTES_6_

6

_NOTES_7_

7

_NOTES_8_

8

_NOTES_9_

9

_NOTES_10_

파리바게트는 단일브랜드 1위라는 한국에서의 경험과 노하우로 2004년 9월, 상하이 구베이 지역에 파리바게트 1호점을 오픈하였습니다.

이후 2006년 베이징 1호점과 톈진점을오픈하면서 중국 내 3대 거점을 마련하였습니다.

현재 중국 내 124개의 점포를 운영중이며 올 2014년 200개 2015년 500개의 점포 수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최단시간 최고정상의 자리

2004년 오픈한 1호 구베이점은 2005년 중국베이커리협회에서 선정한 최고급 유명제과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후 2006년 상하이 후베이루점과 베이징 1호점 역시 명성점으로 선정되었고 이로써 한국 베이커리 브랜드의 우수성이 입증해주었습니다.

중국 진출 외국브랜드로서는 2년이라는 최단 기간내 수상하게 된 것에 또한 큰 의의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10

_NOTES_11_

11

_NOTES_12_

강점으로는 bake-off system 다양한 제품과

자료 (압축파일).zip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