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5일 월요일

켈로그 기업분석과 글로벌마케팅(인도) 전략사례분석과 켈로그 향후전망분석 (발표 스피치대본 첨부) DownLoad - 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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켈로그 기업분석과 글로벌마케팅(인도) 전략사례분석과 켈로그 향후전망분석 (발표 스피치대본 첨부) DownLoad

켈로그 기업분석과 글로벌마케팅(인도) 전략사례분석과 켈로그 향후전망분석 (발표 스피치대본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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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 켈로그 기업선정배경

2. 켈로그 기업 소개

3. 켈로그의 글로벌 진출

4. 켈로그 핵심제품소개

본론

1. 켈로그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2. 켈로그 글로벌 진출 사례

(1) 인도시장 진출 배경

(2) 인도시장 켈로그 SWOT 분석

(3) 인도 진출 실패 원인

- 현지화 실패

- 유통망 관리의 실패

- 경쟁제품 대응실패

(4) 현재 인도진출상황

결론

1. 켈로그의 전략분석

2. 켈로그의 향후전망과 최종결론

CONTENTS

서 론

2014 포춘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2013 인터브랜드

"베스트 글로벌 그린 브랜드"

세계적인 기업 켈로그

기업 선정 동기

Kellogg

존 켈로그

켈로그 기업 소개

Kellogg

1894년 약사이자 의사였던 존 켈로그

국물을 압착 건조하여 구워내는 제조법으로

세계 최초의 플레이크 형 시리얼 개발

주요 연혁

켈로그 기업소개

Kellogg

1906

독자적인 시리얼 생산업체 설립

(Battle Creek Toasted Corn Flake Co.)

1922

상호명 변경(Kellogg Company)

1914

캐나다, 해외 첫 제조 공장 설립

1980

한국, 농심과의 합작으로 ㈜농심 켈로그 설립

Kellogg

켈로그 세계시장 점유율

켈로그의 글로벌 진출

Kellogg

전세계 시리얼 시장의 40%

핵심 제품

켈로그 제품 소개

Kellogg

본 론

Kellogg

켈로그 제조공장 현황

켈로그의 글로벌 진출

Kellogg

총 19 개국에 위치

글로벌 기업 켈로그

켈로그 소개

Kellogg

전 세계 160개국, 연간 10조원의 수익

글로벌 진출 전략

켈로그의 글로벌 진출

Kellogg

글로벌 마케팅

핵심전략

STAR 전략

Simplify 단순화

Take action 소비자 인식전환

Accelerate consumption 소비증가

Realize short term volume and build long term equity

정기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

→ 자연스럽게 소비자들이

켈로그에 빠져들도록 만듦

맥킨지

인도예상 소득증가율

1985 2005년 연평균 3.6%

2025년까지 5.3% 증가 예상

1991년 인도, 국제무역장벽 철폐

소득증가율 가속화

빠른 경제성장

많은 잠재적 소비자

인도시장 진출 배경

글로벌 진출 사례 인도

Kellogg

3.6%

5.3%

Strength

Weakness

강력한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

시리얼 제품에 대한

최고의 품질과 기술 보유

여러 번의 해외 진출 경험

비싼 가격

다소 한정된 제품 군

Opportunity

Threat

매우 큰 소비 시장 규모

아침식사 대용 제품 경쟁사의 부재

다양한 문화

시리얼과 상이한 조식 문화

복잡한 유통구조

물류 및 보관, 가공기술 취약

인도시장 켈로그 SWOT 분석

글로벌 진출 사례 인도

Kellogg

다양하고 복잡한 인도문화

인도 진출 실패 원인 현지화 실패

Kellogg

지리적 환경

3,000km의 넓이

아열대와 만년설을 넘나드는 기후

문화권

힌두어(40%) 외 14개의 공용어

흰두교, 이슬람교, 기독교 등

X 3

가격 전략 실패

인도 진출 실패 원인 현지화 실패

Kellogg

시리얼에 대한 이해와 친숙함이 부족

기존 아침식사가 건강식이 아님을 지적하는 내용의 광고

주부들의 반감을 유발하여 매출이 25% 저하 됨.

브랜드 이름을 알리기 위한 마케팅에만 집중

도입기 시장의 위험요소

인도 진출 실패 원인 현지화 실패

Kellogg

부정적 이미지 형성

KIRANA (소규모상점)

손수레

길거리 (노상)

재래식 소매유통

현대식 소매유통

슈퍼마켓

할인점

전문점

재래식 유통망의 강세

인도 진출 실패 원인 유통망 관리의 실패

Kellogg

94%

6%

현대식 유통망 관리의 부족

인도 진출 실패 원인 유통망 관리의 실패

Kellogg

인도 유통망 관리 실패

판매관리자도 제품 판매대에서 제외

인도시장 실패 후 대응 미비

Mazza 시리즈

변화를 시도해 보았으나 너무 늦은 대응

무슬리, Mazza 시리즈

인도 진출 실패 원인 경쟁제품 대응 실패

Kellogg

무슬리 요리

VS

CHOCOS

현재 인도 진출 상황

Kellogg

Juhi Chawla

따뜻함과 건강함을 주는 어머니 이미지

소량화 제품

현재 인도 진출 상황

Kellogg

2008년 10Rs 의 소량 저가격 제품을 출시해서

대중성 확보에 가속화를 불러일으킨다.

건강식품

현재 인도 진출 상황

Kellogg

무설탕

NO 트랜스지방

켈로그의 성장

현재 인도 진출 상황

Kellogg

인도 포장식품 산업은

2015년까지

300억 달러 규모로 성장

시리얼

오트밀

연간 30%

성장

점유율 60%

인도시장 점유율

현재 인도 진출 상황

Kellogg

결 론

Think Globally, Act Locally

사고는 글로벌 하게, 행동은 현지에 맞게

종교 및 위생상의 이유로

소고기, 돼지고기 섭취의 제한

→ 채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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