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5일 월요일

Google 구글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구글 M&A 성공,실패사례분석과 구글 미래전망및 향후전략제안 PPT 풀이 - soReport.com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2600
Google 구글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구글 M&A 성공,실패사례분석과 구글 미래전망및 향후전략제안 PPT 풀이

Google 구글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구글 M&A 성공,실패사례분석과 구글 미래전망및 향후전략제안 PPT

Google 구글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구글 M&A 성공,실패사례분석과 구글 미래전망및 향후전략제안 PPT

1. 들어가며

(1) M&A의 개념

(2) M&A 추진동기

(3) 수직적 통합과 수평적 통합사례

2. Google 구글 기업분석

(1) 구글 기업소개

(2) 구글의 M&A 동향

3. 구글의 M&A사례와 경영전략

(1) 구글의 M&A 성공사례 (유투브)

(2) 구글의 M&A 실패사례 (모토로라)

4. 구글의 경쟁상황분석

5. 구글 향후전망

6. 구글 미래전략 제안

INDEX

"Merge & Acquisition"

A + B = C/ A + B = A

- Merge (기업합병)

대상 기업이 하나로 합쳐 단일화

- Acquisition (기업매수)

한 기업이 다른 기업의 자산 취득

통한 경영권을 획득

최근 보다 넓은 의미로 사용, 기업의 인수와 합병 그리고 금융적 관련을 맺는 합작관계, 전략적 제휴 등 까지 포함하여 M&A의 개념으로 보고 있음

"M&A 추진 동기"

M&A 는 필수적 전략 수단

1. 경영관리 시너지 효과

2. 재무 시너지 효과

3. 투자분산효과

4. 경영능률 향상 효과

5. 경영환경 변화에 대한 전략적 대응

6. 기타효과 ex) 세금 회피 및 감소

출처- 반병길 외, 글로벌경영, 박문사, 2011 365page

수직적 통합

부품공급자

제조업자

전통적인 거래 방법

유통채널

고객

수직적 결합 Direct Model

부품공급자

제조업자

고객

생산과정이나 유통과정의 수직적 흐름에 있어서

인접한 단계에 있는 기업들 간 합병

출처- 반병길 외, 국제경영입문, (2011) 363page 참고

Source

글로벌 경영 _

수평적 통합

유사한 제품을 생산하는 같은 업종에 속하는

기업들 간의 합병

인수 기업은 비용절감 차원에서 규모의 경제 실현 가능

피 인수 기업은 재무적 곤경 탈피, 영업활동의 지속

전문성의 보완의 동기를 가짐

출처- 반병길 외, 국제경영입문, (2011) 363page 참고

수직적 통합 vs 수평적 통합

수직적 통합

수평적 통합

장점

중간 단계의 마진, 거래비용 제거

공급망 관리의 효율화

기술적 차별성 확보 유리

1. 원가절감: 규모의 경제 실현

2. 가치증가

- 제품 일괄 판매(시스템 판매)

- 교차판매(끼워팔기)

3. 경쟁산업의 관리 ( 견제)

4. 시장지배력 (독점력)

단점

외부의 혁신 수용 어려움

→다양성 확보의 어려움

2. 실패시 비효율이 전체 가치사슬에 영향, 부분의 실패가 전체의 실패로 이어짐

1. M&A 대부분은 가치를 창조하지 않음

2. 수평적 통합 전략을 실행 어려움

3. 독점금지법에 충돌 가능성

출처 -2013년 글로벌 플랫폼 사업자 전략 Apple, Google, Amazon을 중심으로,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2013

GOOGLE

기업소개

주요 사업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

해외 진출

40여 국가 70개 지점

한 해 매출액

59.83$ (Billion) 한화 약 61조.

현금 보유

58,717$ (Million) 한화 약 59조

M&A 수

153건

전 직원 수

47,756명

특이사항

23andME와 같은 다양한 업종 투자 참여

사업부문

매출비율

Google 웹사이트

67%

유투브, google search, google finance 등.

Partner site (광고)

22%

AdSense 방식의 대다수 웹사이트들.

기타 사업

10%

Android 관련 App market, 모토로라 등

출처: 구글 투자자 Report. https://investor.google.com/earnings/2013/Q4_google_earnings.html

구글의 M&A 동향

1. 검색관련 기업

핵심역량인 검색의 유형과 기술, 여행, 쇼핑, SNS, 멀티미디어 확대

소셜 네트워킹/ 게임

페이스북, 트위터와의 가입자 수 확보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인수

광고 관련 합병

2010년 모바일 광고 시장 전망, 구글과 애플 경쟁

모바일 플랫폼

OS 플랫폼 안드로이드 업그레이드

개인화 서비스

Google Docs, Google Wave, Gmail, Google Calendar 등

광고 기대반의 수익구조가 흔들릴 때를 대비

전반적으로 검색 관련 기술 보유 업체, 인터넷광고,

개인화 서비스, 모바일 솔루션 관련 기업 합병

구글의 M&A 동향

Double Click을 통하여

새로운 광고주들 획득.

광고 기술 향상으로 인한 광고 질 상승

디스플레이 광고 사업 진출

대표적 Google M&A 와 경쟁사

구글이 시장에 있어 점유율이 낮은 곳이 "구 소비에트 지역"과 "중국"

구글은 double click을 통하여 경쟁사인 Yandex와 협력을 얻어내 소비에트 지역의 디스플레이 광고를 늘리고 있음.

구글의 M&A 동향

대표적 Google M&A 와 경쟁사

출처- www.greenlightdigital.com

M&A 성공사례

2006년 10월 16억 5000만 달러에 인수,

부진했던 동영상 사업에 성공을 거둠, 엄청난 콘텐츠 보유

2012년 24억 달러의 매출 신장

출처-http://blog.naver.com/oliveheesookRedirect=Log&logNo=100055798831&from=section

2014. 5. 26

+

구글의 큰 자본& 신기술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

수용자 중심의 특징을 유지

비디오 공유의 기술력 결합

가장 많이 찾는 사이트로 거

자료 (압축파일).zip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