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5일 월요일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Report - 인기문서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2556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Report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1. 롯데칠성음료 기업소개

2. 외부환경분석

(1) 에너지음료 시장분석

(2) 5 FORCE MODEL 분석

(3) 경쟁제품분석

3. 핫식스 제품분석

(1) 핫식스 SWOT분석

(2) 핫식스 가치사슬분석

(3) 핫식스 핵심역량분석

4.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

(1) 제품차별화와 저가전략

(2) 제품개선전략

(3) 2030 타겟마케팅

5. 핫식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1) 국내 마케팅전략 제안

-SNS활용 마케팅

-이미지개선전략

-사회공헌활동

-광고전략제안

-신제품 개발`

(2)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제안

-목차-

1. 롯데칠성음료 기업소개

HOT SIX Introduce

[LOTTE CHILSUNG ]

롯데칠성음료㈜

이재혁 사장

1950년 5월

음료업, 주류업

매출- 2조 158억원 (2012년)

칠성사이다, 게토레이, 실론티, 2% 부족할 때, 레쓰비/칸타타

회사명

대표이사

설립일

주요 사업

경영 실적

주요 브랜드

LOTTE PRESENT

HOT SIX Introduce

[LOTTE CHILSUNG ]

LOTTE PRESENT

HOT SIX Introduce

[LOTTE CHILSUNG ]

LOTTE PRESENT

12,970

20,157

2013

2015

매출액

15,643

2014

(단위:천만)

10,309

15,420

2013

2015

12,955

2014

영업이익

(단위:백만)

60억

550억

2012

2011

핫식스

(단위: 원)

약 9배

2. 외부환경분석

일반 산업 경쟁자

HOT SIX EXTERNAL ENVIORNMENT ANALYSIS

(1) 에너지음료 시장분석

경기변동에 의한 영향이 비교적 적은 산업

But ! 환율, 국제 원자재가격의 변화, 계절적 요인에 민감

꾸준히 성장중인 음료시장

규모 4.2조 / 최근 3년간 연평균 6% 성장

에너지음료 시장환경

음료업체, 제약사, 수입제품의 치열한 판촉경쟁

대형유통업체의 교섭력 강화와 시장 장악, 판매 비중의 급증

고카페인 음료의 법적 규제 논의

해외시장진출을 위한 새로운 판로 개척

신규 투자 여력을 확보

일반 산업 경쟁자

HOT SIX EXTERNAL ENVIORNMENT ANALYSIS

★★★☆☆

★★★★☆

★★★★☆

★★★★★

★★★★☆

(2) 5 FORCE MODEL 분석

일반 산업 경쟁자

HOT SIX EXTERNAL ENVIORNMENT ANALYSIS

★★★☆☆

대부분의 원재료 수입

과라나 대체원료 없음

-` 비교적 높은

공급자 교섭력

(2) 5 FORCE MODEL 분석

일반 산업 경쟁자

HOT SIX EXTERNAL ENVIORNMENT ANALYSIS

★★★★☆

유통업체 교섭력 강화

다양한 경쟁제품

소비자의 정보수준 향상

=` 구매자 교섭력 높음

(2) 5 FORCE MODEL 분석

HOT SIX EXTERNAL ENVIORNMENT ANALYSIS

커피 및 기능성음료

낮은 전환비용

다양하고 유용한 대체재

=` 대체재 위협 높음

★★★★☆

일반 산업 경쟁자

(2) 5 FORCE MODEL 분석

일반 산업 경쟁자

HOT SIX EXTERNAL ENVIORNMENT ANALYSIS

다른 산업의 에너지음료 출시

후발기업의 제품 모방 용이

어려운 제품 차별화

=` 높은강도의 경쟁

★★★★★

(2) 5 FORCE MODEL 분석

일반 산업 경쟁자

HOT SIX EXTERNAL ENVIORNMENT ANALYSIS

★★★★☆

서울우유, 해태음료의 진입

세계 유명 제품의 국내진입 목표

=`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높음

(2) 5 FORCE MODEL 분석

일반 산업 경쟁자

HOT SIX EXTERNAL ENVIORNMENT ANALYSIS

프로모션

번인텐스(코카콜라)

박카스 F(동아제약)

비타500(광동제약)

탄산음료, 과일(새콤달콤)

무탄산 , 레몬맛

무탄산, 레몬맛

1963년 출시(최장수)

에너지음료 1위

의약품-`의약외품

공익성광고(윤리적,서민적,일반인모델)

공익적프로모션(국토대장정 등)

모든 연령

소화기능, 심장활력증대

피로회복을 위한 약

120ml/700원

2044년 출시

에너지음료 2위

유통망이 가장넓음

코카콜라 제품(음료 업계 세계1위)

2011년 한국 시장 진출

가장 한국인 입맛에 맞지 않음

가수 UV 뮤직비디오 광고

250ml/1000원

국내 유명가수를 모델로 기용

제품병투껑 이벤트

20~30대

10~20대 젊은층

몸에좋은 비타민음료

100ml/700원

활력을 주는 에너지음료

특징

타겟

포지셔닝

가격

(3) 경쟁제품분석

일반 산업 경쟁자

HOT SIX EXTERNAL ENVIORNMENT ANALYSIS

프로모션

핫식스(롯데칠성)

레드불

몬스터

탄산음료, 단맛

탄산음료, 시큼한 맛

탄산음료, 단맛

1987년 출시

2011년 한국 기준에 맞춰 출시

세계 판매량 1위

레드불 날개를 달아줘요 광고

국내 : 20~30대

국외 : 30대 이상 노동자

피로를 풀어주는 에너지 음료

250ml/2000원

2012년 한국에 출시

세계 판매량 2위

2010년 출시

롯데 칠성 제품(국내 음료 업계 1위)

청춘차려 광고

250ml/1000원

20~30대

(실제로는 1

자료 (압축파일).zip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