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5일 월요일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글로벌마케팅 사례분석과 삼성전자 SWOT분석및 4P전략분석과 삼성전자의 향후방향과 새로운 전략제안 다운로드 - 논문표절의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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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글로벌마케팅 사례분석과 삼성전자 SWOT분석및 4P전략분석과 삼성전자의 향후방향과 새로운 전략제안 다운로드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글로벌마케팅 사례분석과 삼성전자 SWOT분석및 4P전략분석과 삼성전자의 향후방향과 새로운 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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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시장 마케팅 사례연구

` 목차 `

1. 삼성전자 기업소개

(1) 삼성전자 기업개요

(2) 삼성전자 갤럭시 브랜드 개요

(3) 삼성전자의 성공요인

2. 스마트폰 시장상황분석

3.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글로벌전략

(1) 제품군 다양화전략

(2) 중국시장 타겟마케팅

4. 삼성전자 SWOT분석

(1) Strengths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5. 삼성 갤럭시의 중국진출 전략

6. 삼성전자 휴대폰부문 경영실패사례

7. 삼성전자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결론

(1) 삼성전자 향후방향에 대한 나의의견

(2) 삼성전자 새로운 전략제안

1. 삼성전자 기업소개

(1) 삼성전자 기업개요

삼성전자(주)는 대한민국 본사를 거점으로 한국...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시장 마케팅 사례연구

` 목차 `

1. 삼성전자 기업소개

(1) 삼성전자 기업개요

(2) 삼성전자 갤럭시 브랜드 개요

(3) 삼성전자의 성공요인

2. 스마트폰 시장상황분석

3.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글로벌전략

(1) 제품군 다양화전략

(2) 중국시장 타겟마케팅

4. 삼성전자 SWOT분석

(1) Strengths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5. 삼성 갤럭시의 중국진출 전략

6. 삼성전자 휴대폰부문 경영실패사례

7. 삼성전자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결론

(1) 삼성전자 향후방향에 대한 나의의견

(2) 삼성전자 새로운 전략제안

1. 삼성전자 기업소개

(1) 삼성전자 기업개요

삼성전자(주)는 대한민국 본사를 거점으로 한국 및 해외 9개 총괄내 생산판매법인 등 128개의 동종업종을 영위하는 종속회사로 구성된 글로벌 전자 기업이다. 삼성그룹 계열의 전자제품, 통신기기, 반도체 제조업체로 이병철 회장에 의해 1969년 삼성전자공업(주)으로 설립되었고, 1984년 현재의 상호로 변경하였다. 초기에는 주로 컬러 TV전자계산기전자손목시계전자식 금전등록기 등 전자제품과, 냉장고에어컨디셔너세탁기 등 가전제품류, 통신장비류를 제조 및 판매(수출)하였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자 기업이며, 삼성그룹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삼성그룹 내에서도 그 규모가 가장 거대하다.

삼성전자는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사업을 추진해나가고 있다. 삼성전자의 사업은 크게 완제품 분야와 부품 분야의 두 제품분야로 구분할 수 있으며, 기타 부대사업을 합하여 2011년 총 매출액은 1,546,303억원 그리고 영업이익은 166,210억원을 기록하였다. 주요 제품 매출 구성은 반도체(29.52), 정보통신(28.93), 디지털미디어(21.20), LCD(19.61), 기타(0.74)로 나타난다. 이를 사업 군별로 제시하자면, 디지털 TV를 비롯하여 모니터, 프린터, 에어컨, 냉장고 등을 생산/판매하는 디지털미디어 사업과 3G폰, 스마트폰 등 휴대폰과 정보통신 시스템을 제조/판매하는 정보통신사업 등 완제품 사업부문과 DRAM, 시스템 LSI, 스토리지 등의 제품을 제조/판매하고 있는 반도체 사업과 TV, 모니터, 노트북 PC의 LCD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판매하고 있는 LCD 사업의 부품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완제품 분야는 크게 모바일, PC, TV, 가전제품을 포함한 여러 전자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여러 부문을 망라하면서 사업 분야를 넘나드는 시너지의 창출을 모색하는 특징이 있다. TV 산업은 모바일 분야와 함께 삼성의 완제품 사업 분야의 핵심 동력으로 현재 세계 1위를 달리고 있다. 더불어서 성장하는 모바일 시장에 발맞춰 삼성전자는 3G, 멀티미디어 폰 등 다양한 휴대폰 제품과 통신 시스템으로 글로벌 통신 산업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여러 전자제품 부문에서 시장점유율을 확대하는 한편, 핵심제품을 바탕으로 기존의 선도적 위치를 공고히 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부품 분야는 메모리와 LCD가 제품의 품질과 기술 발전에서 세계 시장을 이끌고 있다. 반도체 분야는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메모리 분야와 급성장중인 시스템 LSI 부문, 스토리지 시스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LCD는 현재 매출기준 업계 1위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2010년 3D, LED 등 차별화 제품에서 기술선도로 경쟁력 우위를 유지하고 거래선과의 협업을 강화하여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시장 환경이 급변하고, 경쟁이 극심하며 시장의 변동성이 큰 전자 산업 분야에서 삼성전자는 뚜렷한 차별성을 갖춘 제품들로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2) 삼성전자 갤럭시 브랜드 개요

: 이름 그대로 갤럭시의 유래는 은하라는 뜻의 영단어 Galaxy이다. 오랫동안 삼성의 휴대폰 산업을 맡아온 애니콜에 이어, 스마트폰 시대를 맞이하여 삼성이 새로이 내놓은 휴대폰 산업이다. 구글의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이 갤럭시는 삼성전자의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태블릿 컴퓨터, PMP, 카메라의 브랜드로도 이용된다.

삼성 스마트폰의 라이벌인 애플이 대스마트폰 시대를 만든 회사라면, 삼성은 대스마트폰 시대를 지탱한 회사라고 할 만큼 그 파급력은 어마어마하다. 즉, 삼성의 주요 상품이자, 자존심이 바로 갤럭시이다. 게다가 애플에 대항하고자 태블릿 PC나 카메라 등은 물론 프로게임단에도 갤럭시 이름을 붙여 다양화 전략을 꾀하고 있다. 첫 제품 갤럭시 A로 시작하여 갤럭시 S, 갤럭시 노트 등의 시리즈를 연이어 출시하면서 그 파급력은 점차 확대되어 갔다.

이와 같은 전략과 브랜드 가치로 인한 파급력으로 인해 당시 휴대폰의 선도주자인 노키아는 추락하게 되고, 삼성은 2015년 전 세계 휴대폰 점유율 1위 브랜드로 성장하게 된다.

(3) 삼성전자의 성공요인

삼성전자의 성공요인으로는 아주 다양한 방면에서 비롯되었다. 삼성전자의 내부 강점으로는 이건희 회장의 리더십, 체계적인 인재관리, 고강도 구조조정 및 체계적 경영진단, 그리고 교육제도가 있다. 그리고 외부적 강점은 전략적 제휴와 기술력이 바탕이 되어 준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삼성전자의 단점 및 보완이 중요하다. 무노조경영, 기업문화 등 보완해야 하는 것들을 잘 보완 해기에 무너지지 않고 성공에 길까지 갔다고 생각한다.

내부전략으로는 이건희의 오너십, 각 계열사 CEO들, 구조조정본부, 고강도 구조조정, 체계적인 경영진단 이 적용 ‰榮鳴?생각한다. 자원관리 및 시스템에 있어서는, 체계적 인재관리, 신상필벌 평가시스템,相生(상생)의 노사관계, 정보관리, 재고관리 등이 외부전략에는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 브랜드 이미지 관리, R&D 와 디자인, 계열사 협력체제, 글로벌 경영, 전략적 제휴를 실행 하면서 삼성전자는 지금까지 1위 업계의 자리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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