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18일 월요일

시각디자인 자료실 identity design 기본요소(심볼/로고) DownLoad - 표준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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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각디자인 자료실 identity design 기본요소(심볼/로고) DownLoad

시각디자인 자료실 identity design 기본요소(심볼/로고)

프라모델관련 기업들을 중심으로 제작한 로고와 심벌의 자료분석에서 제작과정, 어플리케이션 제작방향까지. 자료이미지 문서에 포함, 로고및 심벌 문서에 포함, 제작과정 스케치 다수 문서에 포함, 3학년 수업에서 A+ 받았음.

【 자료 조사 및 비교-분석 】

1. 분류 및 분석을 위한 특징

2. 개조 대상 : 종이모형왕국(PAPEREMPIRE)

3. 분석 대상(인지도가 높고 사업영역이 뚜렷하며 규모가 큰 기업으로 선정, 분류하고 줄여서 5개를 비교 분석)

(1)BANDAI

(2)LEGO

(3)(주)손오공

(4)(주)아카데미과학

(5)타미야

분석의 결론

【 심벌과 로고의 제작 과정 】

1. 첫 번째 시안(적색) - 무한도전과 가능성

2. 두 번째 시안(청색) - 기술과 전문성 그리고 장인정신

3. 세 번째 시안(녹색) - 과정과 완성, 의미부여

4. 그 외의 시안들

5. 시안의 공통점과 보완점

【 응용요소의 제작 방향 】 분석의 결론

사업 분야가 인간의 호기심, 취미, 기호와 연관이 되어 있기 때문에 디자인이 매우 강렬한 것이 공통적인 특징. 고 채도의 빨간색이 주로 쓰이고 있으며 다른 색을 쓰더라도 그에 대비되는 파란색을 사용하여 판독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주)손오공의 경우는 국내에 주로 사업기반과 시장이 있고, 아동용 제품을 제작하기에 그 이미지가 다소 부드럽다. 공통적으로 원형의 형태가 없거나 있더라도 font를 깔끔하게 보이게 하기 위해 쓰여졌으며 대부분이 사각형의 딱딱한 모양. TAMIYA를 제외하고 특별한 정보전달을 하고있지 않으며 단지 색상과 폰트의 느낌으로 기업의 이미지를 표현. 응용이나 확장을 위한 전략일 수도 있으나 그 형태가 대부분 몇 십 년 간 바뀌지 않았다. 대부분이 인지도가 매우 높고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는 계층이 국한되어 있는 데다, 구매계층이 느끼는 기업의 이미지가 제품의 질로서 결정되는 경향이 강하다. 심벌자체는 간결하지만 전달이 약한 것 또한 공통적인 특징이다.

자료 (압축파일).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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