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5일 월요일

풀무원 경영혁신사례 PPT 다운로드풀무원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풀무원 경영혁신전략 사례연구 자료 - 네이버레포트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2590
풀무원 경영혁신사례 PPT 다운로드 풀무원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풀무원 경영혁신전략 사례연구 자료

풀무원 경영혁신사례 PPT 다운로드 풀무원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풀무원 경영혁신전략 사례연구

[ 풀무원 경영혁신사례 PPT ] 풀무원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풀무원 경영혁신전략 사례연구

wellbeing

LOHAS

1. 풀무원 기업소개

(1) 풀무원 연혁

(2) TISO경영

(3) 풀무원 기업특징

2. 풀무원 경영혁신전략

(1) 생산전략

(2) 마케팅전략

- 그린마케팅

- SNS마케팅

- 생산이력정보시스템

(3) 유통전략

(4) 관리회계전략

3. 풀무원의 최초

4. 결론

CONTENTS

1. 풀무원 기업소개

1. 기업소개- 풀무원 연혁

풀무원의 역사

1. 기업소개- TISO경영

식품첨가물

풀무원

약 700개

약 70개

1. 기업소개- 풀무원의 특징 ①

1. 기업소개- 풀무원의 특징①

1. 기업소개- 풀무원의 특징①

원리 원칙을 고집하지만 꾸준한 혁신을 이뤄나감.

혁신

원리 원칙

1. 기업소개- 풀무원의 특징①

1. 기업소개- 풀무원의 특징②

수많은 실패에도 포기 하지 않고

꾸준한 도전

이윤추구 ` 사회적 불신

소비자 NEEDS 시장 고려

1. 기업소개- 풀무원의 특징③

입소문 마케팅

2. 풀무원 경영혁신전략

(1) 생산전략

최적의 품질을 위해 모든 제조 공정에도 혁신 거듭.

2. 혁신 ①생산- 두부

2. 혁신 ①생산- 콩나물

풍원콩으로 기른 국산 콩나물

맛, 성장, 영양 3박자

숨쉬는 포장재 사용

2. 혁신 ①생산- 생과일 주스

100% 생과일의 생생한 맛.

과일을 씻을 때도 먹는 샘물 사용.

5'c 냉장 유지

품질 가격

2. 혁신 ①생산- 생과일 주스

2. 풀무원 경영혁신전략

(2) 마케팅전략

그린 마케팅

기업의 제품, 개발, 유통, 소비 과정에서 자사의 환경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환경보전 노력을 소비자들에게 어필함으로써

환경 친화적인 소비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려는 새로운 마케팅

2. 혁신 ② 마케팅 -그린마케팅

사람의 질

물질적 풍요

편리성

물질적 풍요, 편리성 ` 사람의 질

2. 혁신 ② 마케팅 -그린마케팅

2. 혁신 ② 마케팅 -그린마케팅

텃밭 가꾸기

2. 혁신 ② 마케팅 -그린마케팅

굿바이 아토피 캠프

2. 혁신 ② 마케팅 -그린마케팅

그린서클 캠페인

2. 혁신 ② 마케팅 -SNS

소비자 흥미 유발, 브랜드 신뢰

제품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

2. 혁신 ② 마케팅- 생산이력정보시스템

`제품의 QR코드`

재배

공정

배달

도착

2. 혁신 ② 마케팅- 생산이력정보시스템

2. 풀무원 경영혁신전략

(3) 유통전략

2. 혁신 ③ 유통- 콜드체인 시스템

생산 5'c의 비밀

창고별로 설정되어 있는 온도 센서를 통해

적정 온도 초과, 미달 시 알림 시스템 가동

냉장온도의 실시간 확인으로 문제점 즉각 해결

냉장 제품의 완벽한 품질관리 실현

2. 혁신 ③ 유통- 온도 모니터링 시스템

2. 풀무원 경영혁신전략

(4) 관리회계전략

직접적인 경험을 통한 깨달음

(임직원들의 요리학원)

소비자 needs 시장 파악

혁신

3. 풀무원의 최초

3. 풀무원이 만든 "최초"- ①

① 완전표시제

원재료명과 첨가물 완전표시, 영양성분 표시,

알레르기 주의표시→ 완전표시제 최초 도입

소비자가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권리 부여

식품 안정성에 바탕을 둔 고객기쁨경영의 실천

3. 풀무원이 만든 "최초"- ②

② 제조일자 표기

국내 식품 업계 최초 제조일자 표기 시행

소비자 들에게 가장 신선한 상태의 제품 제공,

정확한 정보 제공 위해 시행한 제도

의무를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는 소비자들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생각하는 풀무원

4. 결론

4. 스토리 정리

"소비자"를 위해 꾸준히 혁신을 이뤄나가는

소비자를 위한 바른 먹거리

풀무원

Q&A

_NOTES_1_

1

_NOTES_2_

1) 여러분! '웰빙' 이 뭘까요 (많은 대답)

2) 네. '웰빙' 하면 많은 것들이 떠오르고 어림잡아 '무엇'이다 라는 정도는

아실 텐데요.

2

_NOTES_3_

1) 그렇다면, '로하스' 는 무엇일까요

2) 네. 이렇듯 우리는 '웰빙'은 잘 알지만 '로하스'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또는 웰빙과 로하스를 그저 비슷한 것이라고

생각 하시는 분이 많을 텐데요. 웰빙과 로하스는 엄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웰빙이란 단순히 내 몸에 좋고 내 가족에게 좋은 것. 이라고 할 수 있지만,

로하스는 웰빙의 개념에서 좀 더 확장되어 내 몸에 좋고 내 가족에게 좋고 더불어 환경까지 생각하는 개념입니다.

즉, 로하스란 자신의 건강과 행복만이 아니라 이웃의 안녕, 나아가 후세에 물려줄 소비기반까지 생각하며 친환경적이고

합리적인 소비패턴을 뜻하는데요. 이는 카페에 갔을 때 단순히 커피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환경과 미래의 후손까지 생각하여 텀블러를 이용해 커피를 구입하는 현상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3

_NOTES_4_

이런 로하스를 충실히 실천하는,

인간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LOHAS기업, 풀무원에 대해

자료 (압축파일).zip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