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5일 월요일

화웨이 경영성공사례 PPT 자료화웨이 기업분석과 경영전략 성공사례분석및 화웨이 향후전망연구 레폿 - 표지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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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웨이 경영성공사례 PPT 자료 화웨이 기업분석과 경영전략 성공사례분석및 화웨이 향후전망연구 레폿

화웨이 경영성공사례 PPT 자료 화웨이 기업분석과 경영전략 성공사례분석및 화웨이 향후전망연구

[화웨이 경영성공사례 PPT] 화웨이 기업분석과 경영전략 성공사례분석및 화웨이 향후전망연구

1. 화웨이 기업소개

(1) 화웨이 기업개요

(2) CEO소개 (로테이션시스템)

(3) 재무상황분석

2. 이동통신 시장상황

3. 화웨이의 경영성공전략

(1) 마케팅전략

(2) 늑대경영전략

(3) R&D전략

(4) 글로벌전략

(5) 인수합병전략

4. 결론

(1) 화웨이 전략요약

(2) 향후전망

CONTENTS

1. 화웨이 기업소개

화웨이 기업개요

업종 : 통신장비 제조업체 & 이동통신회사

본사 : 중국(광둥 성 선전 시 룽강 구)

설립 : 1988년 런정페이(Ren Zhenfei)가 설립

직원 : 전세계에 140,000명의 사원 두고 있음

런정페이(任正非) 회장

CEO소개 (로테이션시스템)

Rotating CEO system

기업의 중요한 의사 결정을 내리는 임원 그룹을 만들어 놓고 소속원들이 번갈아가며 CEO를 맡는 제도

재무상황분석

재무상황분석

재무상황분석

239,025

29,128

22,554

수 익

영업이익

영업활동 현금흐름

2. 이동통신 시장상황

이동통신 시장상황

네트워크 장비 시장은 수요 주체에 따라 크게

기업 시장 및 통신 사업자 시장으로 구분

2009년의 마이너스 성장에서 플러스 성장으로 전환

이동통신 시장상황

올 3분기 세계 기지국 장비시장에서

화웨이가 28.1%의 점유율로 1위

3. 화웨이의 경영성공전략

HUAWEI : Success Factors

내부요인

외부요인

1. 마케팅

2. 늑대경영

3. R&D

1. 글로벌화

2. 인수합병

화웨이의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1. 기술내재화

내재적인 연구개발 역량을 키워 자체기술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높임

Ex)옥외스크린

화웨이의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2. 서비스차별화

질적으로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고객의 요구에 즉각 반응함

고객 기업에 대한 공격적인 마케팅

화웨이의 성공요인

3. 제품차별화

제품질량, 디자인 등에 차별화를 두고 제품의 핵심부분이 경쟁사와 유사할 경우 제품의 이미지를 바꿈

마케팅전략

화웨이의 성공요인

늑대경영전략

HUAWEI : Success Factors

내부요인-늑대경영

"세계적인 통신장비 업체가

되려면 모든 임직원들이

늑대가 되어야 한다"

런정페이 회장

매년 직원 중 하위 5%

'물갈이'경쟁 치열

성과주의와 파격적인 보상으로도 유명경쟁사보다 2~3배 이상의 급여

최고 인재에 대해서는 최상급 대우

화웨이의 성공요인

자체 기술 개발-창사 아래 매출의 10%를 연구개발에 투자함

전 직원 45%가 엔지니어(기술중시면모)

-화웨이는 많은 특허를 가진 기업 중 하나

-해마다 100%를 웃도는 속도로 증가

-한 해 특허 출원 건수 1000건 상회(85%발명특허)

R&D전략

화웨이의 성공요인

화웨이의 성공요인

1. 파괴적 전략

통신업 진출 초기에

C&C08 프로그램제어 교환기 개발

C&C08 등 제품 개발에 성공한 후

신규 시장인 농촌을 선택

도시 시장으로 진출

(가격 대비 성능이 보다 뛰어난 제품을 제공)

글로벌전략

화웨이의 성공요인

2. 선택적 국제화

로우엔드 시장 진출의 전략-`자발적으로 시장에서 철수

한편 화웨이는 원가 우위-`국제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분야를 발굴

글로벌전략

화웨이의 성공요인

3.전략적제휴

MS, 노키아, 3COM, 말코니, 모토로라 등 여러 기업과의 연구개발 및 유통 협정체결

글로벌전략

화웨이의 성공요인

해외기업 인수에 연이어 실패한 화웨이

실패

스리립

스리컴

노텔

모토로라

투와이어

원산지효과

인수합병전략

4. 결론

화웨이 전략요약

기술의 내재화

서비스의 차별화

제품의 차별화

탁월한 리더와 늑대경영

R&D

파괴적 전략

선택적 국제화

전략적 제휴

인수합병에 대한 노력

향후전망

감사합니다.

{

}

_NOTES_1_

안녕하세요 화웨이에 대해 발표를 하게된

1

_NOTES_2_

CONTENTS

2

_NOTES_3_

화웨이가 얼마나 큰 회사인지 설명해주기

4

_NOTES_4_

화웨이 경영진의 독특한 의사결정 방식이 세계 기업의 이목을 끌고 있다. 런정페이 화웨이 회장이 지난해 도입한 `CEO 순환제(Rotating CEO system)`가 바로 그것이다.

미국 포천은 최근 궈핑 화웨이 최고경영자(CEO)와의 인터뷰를 통해 CEO 순환제 방식을 소개하고 화웨이가 급성장하게 된 요인이었다고 분석했다.

CEO 순환제는 기업의 중요한 의사 결정을 내리는 임원 그룹을 만들어 놓고 소속원들이 번갈아가며 CEO를 맡는 제도다. 현재 화웨이에는 사업 단위 별로 세 명의 CEO가 있다. 쉽게 말하자면 세 명의 CEO가 6개월씩 돌아가며 `임시(Acting) CEO`를 맡는 동안 나머지는 주요 의사결정에 집중한다.

런정페이 회장은 "갑작스런 변화가 많은 현대 경영 환경에서 빠르게 적응하는 방안을 찾아왔다"면서 "CEO 순환제의 성공 여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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