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5일 월요일

APPLE 애플 경영전략 사례연구 PPT (애플 기업분석과 국제경영,혁신전략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분석및 애플 향후전망과 전략연구) DownLoad - soReport.com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2610
APPLE 애플 경영전략 사례연구 PPT (애플 기업분석과 국제경영,혁신전략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분석및 애플 향후전망과 전략연구) DownLoad

APPLE 애플 경영전략 사례연구 PPT (애플 기업분석과 국제경영,혁신전략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분석및 애플 향후전망과 전략연구)

APPLE 애플 경영전략 사례연구 PPT (애플 기업분석과 국제경영,혁신전략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분석및 애플 향후전망과 전략연구)

1. Apple 애플 기업소개

(1) CEO 소개

(2) 로고 변천사

(3) 주요연혁

2. 애플의 국제경영 전략

(1) 디자인 경영전략

(2) 제품 차별화 전략

(3) 고객 충성도 전략

3. 애플의 혁신성공사례

(1) imac의 성공사례

(2) 아이팟과 아이튠즈 성공사례

(3) 아이폰 성공사례

(4) 아이패드 성공사례

(5) 아이클라우드 성공사례

4. 애플의 실패사례

5. 경쟁사와 비교분석 (vs 삼성)

6.애플의 향후전망과 전략

(1) 향후 전망 & 전략

(2) 결론

`참고자료`

INDEX

1. Apple 애플 기업소개

Apple

Apple

설 립 : 1976년 4월 1일

목 적 : 개인용 컴퓨터 판매

창립자 : Steve Jobs

Steve Wozniak

現 CEO : Timothy Cook

창업자 Steve Paul Jobs

1976 스티브 워즈니악과 애플컴퓨터 공동 설립

1985 애플에서 퇴출이후 넥스트 설립

1996 애플의 스티브잡스 재영입

1997 애플의 구조조정과 함께 임시 CEO 로 복귀

~2011. 08 애플 최고경영자(CEO)

stay hungry stay foolish

Apple

Apple

現 CEO Timothy D. Cook

1998 애플수석부사장으로 스카웃

2004 스티브잡스의 췌장암 수술로 인한 CEO직 대행

2009 스티브잡스의 간이식 수술로 인한 CEO직 대행

2011.08~ 애플 최고경영자(CEO)

2007.01 애플 최고운영책임자(COO)

Apple

로고 변천사

1976

1976

1998

Apple

주요연혁

1974

스티브잡스와

스티브워즈니악

컴퓨터판매사업기획

1976

애플 I

1977

애플 II

1980

애플 III

2000

맥 OS X

1983

GUI 운영체제

애플 리사

1998

아이맥

1984

매킨토시

1987

최초의

PDA 뉴턴

1994

파워

매킨토시

2001

아이팟

아이튠즈

2006

맥북

2010

아이패드

2007

아이폰

2007

애플TV

2. 애플의 국제경영 전략

1 .디자인 경영전략

Ⅱ . 애플의 국제경영 전략

Apple

디자인 경영

디자인 경영(Design management)은 회사와 같은 조직에서

디자인과 관련된 의사 결정을 할 때에 시장상황과 고객 중심적인 방법으로

최적화하여 접근하는 방법을 의미한다.

디자인 경영은 디자인을 통해 회사의 경영 목적을 이루려는 방법이기도 하며

이를 통해 서비스, 제품, 조직의 디자인 관련된 사항을 최적화하여

생산성, 경쟁력과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출처 : 위키피디아 "디자인 경영"

디자인 경영의 사전적 정의

Apple

디자인 경영

디자인 경영의 발달 역사

1920년대

1940년대

1950년대

1960/70년대

디자인경영에대한

개념 첫 등장

영국정부에의해

디자인위원회 창립

경영기능으로서의

디자인 첫 등장

디자인경영의

중요성 증대 및

시스템 체계화

출처 : 위키피디아 "디자인 경영"

Apple

디자인 경영

디자인 경영의 발달 역사

1980년대

현대

유행 넘어

소비자 인식 증대

기업정체성 확립의

중요한 요소

"상품 디자인 기업을 대표"

출처 : 위키피디아 "디자인 경영"

Apple

애플의 디자인 경영 전략

비움

채움

스티브 잡스는 대학 중퇴 이후 인도여행을 통해

동양철학에 심취해있던 젊은 시절의 스티브잡스는 "비움"에 대한 가치관 정립

이러한 가치관이 제품에 투영

사용자중심 / 단순함

Apple

1998년 출시한 iMac G3

반투명 플라스틱 케이스 안에 CRT 모니터가 탑재된

형태 (일체형pc)

2) 다양하고 개성있는 5가지색

기존 PC 업계가 가졌던 (컴퓨터=베이지색 네모 상자) 실용주의

고정관념 타파

애플 = 디자인

이라는 기업정체성 확립

소비자로부터 뜨거운 반응

혁신의 아이콘으로 부상

애플의 디자인 경영 사례

2 . 제품 차별화 전략

Ⅱ . 애플의 국제경영 전략

Apple

제품 차별화

제품 차별화 전략의 사전적 정의

출처 : 위키피디아 "제품 차별화 전략"

제품 차별화(product differentiation)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제품이나 서비스에 큰 변화를 주는 것을 말한다. 자사 제품에 타사 제품과는 다른 특징이나 특성을 부여하여 자사 제품에 대한 구매 의욕을 자극하는 방법이다

Apple

애플의 제품 차별화 전략

아이폰 개발

스마트폰

시장 개척

단순함/편리함

이윤 극대화

최소한의 유통구조

출처 : KT 경제/경영 연구소 애플의 혁신과 성공

Apple

애플의 제품 차별화 전략

그러나 아이폰은 단일기종 판매량, 고객만족도, 재 구매율에서 1위를 기록

iOS 전세계 시장점유율 1위(2009.8 AdMob), 만족도 조사 '대단히 만족'

77%(Changewave), 재구매의사 89%(Nielsen Research)

출처 : KT 경제/경영 연구소 애플의 혁신과 성공

Apple

소비자들은 왜 제원상 비교열위인 아이폰을 선택했는가

애플의 제품 차별화 전략

Apple

왜 좀더 단순하게 만들지 못하는가

애플은 버림으로

자료 (압축파일).zip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