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5일 월요일

이케아 한국진출 마케팅전략 PPT 업로드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이케아 한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이케아 향후전망 다운받기 - 무료논문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2584
이케아 한국진출 마케팅전략 PPT 업로드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이케아 한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이케아 향후전망 다운받기

이케아 한국진출 마케팅전략 PPT 업로드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이케아 한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이케아 향후전망

[이케아 한국진출 마케팅전략 PPT]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이케아 한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이케아 향후전망

Affordable solution for better living

1. IKEA 이케아 기업소개

(1) 이케아 기업개요

(2) 이케아의 히스토리

(3) 숫자로 확인하는 IKEA

2. 이케아의 성공요인

(1) 핵심 성공요인 1

(2) 핵심 성공요인 2

(3) 핵심 성공요인 3

3. 이케아의 한국진출 마케팅전략

(1) IKEA 한국시장 SWOT 분석

(2) IKEA의 SWOT 전략

(3) IKEA STP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4) IKEA 마케팅믹스 4P 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4. 결론

-이케아의 향후전망

CONTENTS

1. IKEA 이케아 기업소개

IKEA International Group

스웨덴의 다국적 가구기업

1943년, 잉바르 캄프라드...

Affordable solution for better living

1. IKEA 이케아 기업소개

(1) 이케아 기업개요

(2) 이케아의 히스토리

(3) 숫자로 확인하는 IKEA

2. 이케아의 성공요인

(1) 핵심 성공요인 1

(2) 핵심 성공요인 2

(3) 핵심 성공요인 3

3. 이케아의 한국진출 마케팅전략

(1) IKEA 한국시장 SWOT 분석

(2) IKEA의 SWOT 전략

(3) IKEA STP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4) IKEA 마케팅믹스 4P 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4. 결론

-이케아의 향후전망

CONTENTS

1. IKEA 이케아 기업소개

IKEA International Group

스웨덴의 다국적 가구기업

1943년, 잉바르 캄프라드에 의해 창립

전 세계 42개국에서 총 345개 매장을 운영

세계 협력업체 1046곳과 제품 9500여 개를 생산판매

이케아 기업개요

1943

1947

1956

1963

1985

1998

2012~

IKEA 설립

(통신 판매회사)

가구 판매 시작

조립식 가구제작

및 판매

첫 해외 진출

(노르웨이)

미국 시장 진출

중국 시장 진출

36개국 250여 지점

이케아의 히스토리

북미 매장 50개

러시아 매장 14개

아시아 매장 19개

유럽 매장 215개

총 매출 279억 유로

매장 수 전 세계 26개 국가 303개

제품 종류 약 9500개

직원 수 13만 5천여 명

협력업체 수 52개 국가 홈 퍼니싱 협력업체 1046곳

매장 방문자 수 6억 8천 4백만 명

홈페이지 방문자 수 13억 명 이상

카탈로그 29개 언어로 2억 1천 2백만 부 발행

IKEA FOOD 연간 매출 14억 유로

제품 생산 전체 제품의 60%는 유럽에서 생산

호주 매장 5개

숫자로 확인하는 IKEA

21.8

23.5

25.2

27.6

28.5

2009

2010

2011

2012

2013

2009~2013 IKEA 매출

IKEA 코리아 광명 1호 점 조감도 및 건설현장

숫자로 확인하는 IKEA

44곳의

생산 거점

18,400명의

직원

9500여 개의 제품

28곳의 거래 사무소

11곳의 소비자 물류 센터

32곳의 물류 센터

15,100명의 직원

303개의 매장

101,500명의 직원

생산

제품&

공급

판매&

부동산

성장하는 IKEA

IKEA 기업구성

Stichting INGKA 재단 및 IKEA 그룹

2. 이케아의 성공요인

핵심 성공요인 1

스타일 전략 : 스웨덴 풍의 단순함

점점 더 단순하고 깔끔한 집을 선호하는 사람들의 성향

스칸디나비아의 스웨덴

균형과 깔끔함을 중요시하는 스칸디나비아 식 디자인

스칸디나비아 식 디자인을 여러 방면으로 발전시킨 IKEA

균형과 깔끔함을 지향하는 북유럽 식 디자인

핵심 성공요인 2

가격 전략 : 가능한 낮게

독일의 열악한 내수경기

마진율 축소, 판매량 증가(박리다매) 전략으로 대응

최대한 작고 납작한 포장

사용 공간 축소, 운송비 절감 효과

다양한 품질의 가구 공급

(실효성이 적은 부분은 저렴한 재료)

보다 낮은 가격으로 공급

단, 낮은 가격이 낮은 품질을 허락하는 것은 아니다.

품질에 분명한 하한선이 존재한다.

핵심 성공요인 3

카탈로그 : 성경 다음으로 많이 읽게 하라

연간 발행되는 IKEA의 카탈로그들

다량 배포 : 2006년 IKEA카탈로그는 25개 언어로 33개국에서 배포함

타사와의 차별 : 넘치는 사진과 제품의 사소한 부분까지 보여주는 세밀함

자연스러운 사진 연출 : 단순한 가구 제품만이 아닌 실제 사람이 살고 있는 듯한 공간을 보여줌

3. 이케아의 한국진출 마케팅전략

표절의 위협, 치열한 경쟁

목재시장 공급의 한정

가구의 표준화

불리한 입지

DIY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가격 우위

브랜드 가치

Simple & Modern 디자인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카탈로그

IKEA 한국시장 SWOT 분석

개발도상국의 성장

온라인 쇼핑의 확산

대형 할인 매장에 대한 선호 증가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DIY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현지화 전략 혼용

저가 전략, DIY 등은 자칫 소비자들의 부정적인 인식을 살 수 있음

현지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디자인 출시와 편의성 개선 필요

IKEA만의 철학을 담은 제품으로 경쟁 우위 확보

소비자 Needs에 민감한 독창적 디자인

DIY 가구의 LEGO화 : 고객이 자신이 원하는 취향과 기능의 가구를 직접 디자인함(가구를 통한 감성 충족)

다양한 원자재 개발로

브랜드 가치높이기

다양한 원자재를 도입함으로써 `가구=나무`라는 기존 소비자의 인식을 깸

가구를 심플하고 모던한 이미지로소비자에게 보여줌

브랜드 가치를 활용한

개발도상국으로의 진출

원가 우위와 브랜드 명성을 적극 활용하는 전략

글로벌 브랜드 선호가높게 나타나는 개도국 소비성향을 공략

Opportunity

Threat

Strength

Weakness

IKEA의 SWOT 전략

DIY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기회

편리함을 선호하는 한국 시장

온라인 쇼핑 문화의 대중화

현지화 전략을 이용해

DIY의 단점을 극복하는 WO전략을

자료 (압축파일).zip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