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5일 월요일

메가스터디 megastudy 기업분석과 경쟁우위분석과 메가스터디 향후 경영전략제안 PPT Down - 선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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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스터디 megastudy 기업분석과 경쟁우위분석과 메가스터디 향후 경영전략제안 PPT Down

메가스터디 megastudy 기업분석과 경쟁우위분석과 메가스터디 향후 경영전략제안 PPT

메가스터디 megastudy 기업분석과 경쟁우위분석과 메가스터디 향후 경영전략제안 PPT

1. 이러닝의 개념연구

2. 메가스터디 기업소개

3. 메가스터디의 경쟁우위

4. 메가스터디 경영전략제안

5. 결론

INDEX

1. 이러닝의 개념연구

e-Learning이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음

교수와 학습자 간 쌍방향 학습 가능

주도적인 학습 가능

오프라인 교육에 비해 저렴한 비용

콘텐츠의 신속한 업데이트가 가능

전자적 수단, 정보통신 및 전파, 방송기술을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학습 (이러닝산업발전법)

e-Learning의 특성

항목

e-Learning

전통적 서비스

서비스 접점

컴퓨터 화면으로 간접 접촉

직접 접촉

운영시간

항시

표준영업시간

접 속

유무선 인터넷 접속 (집, 스마트폰)

점포까지 가야 함

시장영역

전 세계적

지역적

환 경

전자적 인터페이스

실제적인 환경

경쟁력 차별화

편의성

개인화

개인보호

익명

사회적인 상호작용

e-Learning과 전통적 서비스의 비교

국내 `e-Learning` 시장, 3조 규모로 급성장

국내 e-Learning 시장 규모 (억원)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29,471

2. 메가스터디 기업소개

회사명

메가스터디 주식회사 (Megastudy co., Ltd)

대표이사

손주은

설립일

2000년 7월 12일

임직원수

692명 (2013년 12월 현재)

주요사업

온라인 강의, 교재 서비스, 오프라인 학원 직영 사업 등

주요서비스

초중고 온라인 교육서비스, 고등 오프라인 학원 운영 등

기업 개요

2000년 메가스터디㈜ 법인설립 / 고등부사이트 '메가스터디' 오픈

2001년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

2003년 강남 '메가스터디학원' 개원 / 중등부 사이트 '엠베스트' 오픈

2004년 코스닥 상장

2005년 고등부 온라인 회원 수 100만 명 돌파 / TOEIC 강좌 서비스, PMP 다운로드 서비스 시작

2008년 전문대학원 및 약학대학 입시전문 '메가 엠디' 출범 / 출판 전문 '메가북스' 출범

2010년 급식 전문 자회사 '메가푸드앤서비스' 출범

2011년 '김영편입학원' 경영권 인수, 계열사로 편입

2012년 신기술금융사 '메가인베스트먼트` 설립

2013년 경찰공무원 입시교육 브랜드 `메가CST` 런칭

주요 연혁

고등부 온라인

고등학생 대상의

입시강의 전문 사이트

고등부 오프라인

고등학생과 재수생을 대상으로 하는 입시 전문 학원

초, 중등부 온라인

Mbest는 중학생을,

Mjunior는 초등 고학년을 위한 온라인 교육 서비스

사업 분야

사업 분야

실적

3. 메가스터디의 경쟁우위

지속적 경쟁우위의 요건

고객가치 제공

대체 불가능성

기업의 자원과 능력

지속가능성

대체불가능성

지속적 경쟁우위의 요건

고등부 온라인 교육 시장은 포화시장이라 할 만큼 많은 업체들이 존재

무료인 EBS나, 연 3만원이라는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강남구청 인터넷강의 등장

이러한 경쟁 업체들도 스타강사를 영입하여 교육의 질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음

메가스터디 강의의 대체불가능성이 떨어짐

메가스터디 흔들스타강사 대거 이탈

메가스터디 언어영역을 대표하는 인물인 이근갑 강사가 엑스터디를 인수하고 위너스터디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회사를 설립

사이트 오픈 28일만에 17억 원의 온라인 매출을 달성

이근갑 대표의 강사매출 상승은, 메가스터디를 나오면 강사 매출이 반으로 떨어진다는 업계의 통념을 깬 케이스라고 할 수 있음

이근갑 강사 이외에도, 사회탐구영역의 설민석, 최진기, 과학탐구영역의 백인덕, 외국어영역의 로즈리 등, 최근까지도 많은 스타강사들이 메가스터디를 이탈

이러한 스타강사의 대거 이탈 현상은 이들이 더 이상 메가스터디의 후광 없이도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기 때문

메가스터디 출신 강사라면 후발 기업에서 귀한 대접을 받을 수 있었음

메가스터디가 그동안 고수해온 수익 배분율 역시 스타 강사들의 이탈 요인이 됨

지속가능성

지속적 경쟁우위의 요건

70%

EBS와 수능 70% 연계

수능 난이도 하향 조정 '쉬운 수능'

32%

2014학년도 기준, 전국 197개 대학의 모집 정원 중,

수능 성적이 합격을 좌우하는 정시인원은 32%에 그침

2010년부터 시작된 사교육 억제정책으로 인해,

'미래 학령인구' 데이터로 본 메가스터디 매각 전망

메가스터디의 주 고객층인 15~19세 추계인구를 살펴보면,한 때 400만 명 이상이었지만 2007년을 정점으로 하락, 2017년 이후로는 230만 명을 넘어서지 못할 전망

교원 1인당 초등학교 학생 수도 1980년에 비하면 이미 3분의 1로 감소된 상황

자료 : 통계청

교육투자비용 회수하지 못하는대졸자 늘고 있다

그 동안 많은 사람들이 대학에 가고자 했던 주된 이유는 대학 졸업자들의 임금 수준이 고졸자들에 비해 높았기 때문

고졸자대비 대졸자의 임금 격차는 90년대 후반에 빠르게 높아지다가 2000년대 들어서는 꾸준히 낮아지는 모습

이에 반해 대학진학률은 2000년대 들어서도 꾸준히 높아져 2008년에 83.8%까지 상승했고 이후 하락세로 돌아섬

자료 : LG경제연구소

90년대 후반 대졸자 임금이 상대적으로 빠르게 상승하자 높은 임금을 기대하면서 대학에 진학하는 사람이 늘어났지만 이후 노동시장에 대학졸업자가 늘어나면서 대졸자에 대한 수요보다 공급이 많아져 임금격차가 다시 줄어 들었고,

이에 따라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사람도 줄어들고 있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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