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5일 월요일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CGV 문제점과 해결전략제안 PPT DownLoad - 파워포인트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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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CGV 문제점과 해결전략제안 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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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EX

1. CGV 기업소개

2. CGV SWOT분석

3. CGV STP 전략분석

(1) Segmentation(시장세분화)

(2) Targeting(표적시장 선정)

(3) Positioning(포지셔닝)

4. CGV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경쟁사 마케팅전략 분석 (롯데시네마)

(1) SWOT분석

(2) STP분석

(3) 4P분석

6. 결론

(1) CGV의 문제점

(2) 해결방안제안

1. CGV 기업소개

PART.1

기업 선정 동기

CGV

44.8%

메가박스

22.6%

롯데시네마 33.6%

3대 영화관

점유율

멀티플렉스 영화관의 등장으로 최근에는

영화관람이 '일상적 문화생활'로 정착

CGV는 멀티플렉스 영화관관련산업

쪽에서 국내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음

출처 : 한국영화진흥위원회 (2014)

1995 제일제당 내 멀티미디어 사업본부 극장 사업팀으로 시작

1996 제일제당(CJ), 홍콩의 영화 제작사인 골든 하베스트(Golden Harbest),

호주의 빌리지 로드쇼(Village Roadshow) 3사가 투자하여

'CJ 골든빌리지(CJ Golden Village)'를 설립

1998 국내 최초의 멀티플렉스 극장 CGV 강변 오픈

2000 'CJ빌리지와' 'CJ골든빌리지'를 합병

2001 'CGV 주식회사'로 사명 변경

PART.1

기업 소개

연혁

대한민국에서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운영하는 CJ그룹의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부문 계열사

CGV는 선진화 된 관람 문화와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에게 잊을 수 없는 감동을 선사합니다.

PART.1

기업 소개

비전과 미션

PART.1

기업 소개

해외사업

PART.1

기업 소개

사회공헌

1. 나눔의 영화관

대표 사회공헌 브랜드를 구축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사회공헌에 힘쓰고 있음

2. 토토의 작업실

문화소외지역 아이들이 영화에 대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돕는 영화창작교육

3. 객석 나눔

전국의 저소득층 아동들이 최신영화를 무료로 관람

4. 임직원 봉사활동

소외된 아이들과 함께 재능을 나누며 체험학습을 즐기는 활동

5. 장애인 영화 관람 데이

시청각 장애인들도 비장애인과 똑같이 영화관에서 한국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영화관람환경을 개선

2. CGV SWOT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S

W

O

T

멀티 플렉스 산업 Market Leader

CJ 그룹의 다양한 네트워크를

활용한 시너지 극대화

쾌적한 영화관, 양질의 서비스

경기불황에도 매출 하락이

상대적으로 적음

Entertainment, 콘텐츠 산업이

신성장 동력 산업으로 부상 중

주5일 근무 확대로 인한 여가활동시간 증가

평균 티켓 가격 상승성

중국 영화관 시장에 대한 출점 확대 전략

개봉 영화에 따른 수익 변화가 큼

배급망 시장 및 시설 위치 상황

영화 산업 특성상 인건비 지출이 높음

해외 진출시 국내 시장보다 불확실한

영업환경

흥행 위주 영화 상영 에 대한 비판증대가능성

위탁 영화관의 경쟁사로의 이탈 가능성

통신사, 신용카드 제휴사들과의 수수료

협상 분쟁 가능성

마케팅, 서비스 경쟁 치열

(비용 부담 요인 증가)

SWOT분석

PART.3

3. CGV STP 전략분석

1. 인구 통계적

-심야나 주말에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영화상영

-사회 공헌 측면: 장애인을 위한 무료 상영

-VIP 마케팅

2. 지리적

-주거밀집지역: 가족을 위한 종합 문화 공간 및 지역 문화공간으로써 극장 역할 변화

-도심지역: 다양한 유동인구, 특히 젊은층이 필요로 하는 욕구를 파악해 충족시킴

3. 심리 묘사적

-각 지역의 주요 고객 파악(생활 스타일, 계층, 가치 등에 대해 세분화)필요

-고소득 계층지역에서는 다양한 요금제보다는 럭셔리하고 쾌적한 환경,

다양한 서비스중심의 운영

STP분석

Targeting(표적시장 선정)

Positioning(포지셔닝)

Segmentation(시장세분화)

다중세분 표적화 전략

어떤 특정한 시장에 집중 표적하기 보다는 전세대, 상중하류층을 모두 아울러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생활공간 멀티플렉스 지향

STP분석

Positioning(포지셔닝)

Targeting(표적시장선정)

Segmentation(시장세분화)

지역별

상암 CGV: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동시에 월드컵과 관련된 쇼핑몰을 운영

야탑 CGV : 부부관객을 고려한 무료 유아 놀이방을 자체적으로 운영

명동 CGV : 여성들의 주 쇼핑 지대인 점을 감안하여 화장실에도 메이크업이나

쇼핑백을 보관할 수 있도록 함

목동 CGV : 아파트 단지가 많으므로 주민들을 위한 휴식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

연령별

10대에서 30대까지의 소비자층. 이 세대는 영화만 즐기는 것이 아니라

멀티플렉스를 즐기는 세대이므로, 차별적 서비스 개발과 최신 설비를

갖추어야 함.

브랜드 네임을 적극적으로 강조

CGV 멀티플렉스 인식을 강조

호텔식 극장 서비스 : 이미지 고급화를 포지셔닝

업계 1위라는 점을 강조

위성방송이나 유선 방송의 채널을 통해 영화를

배급하면서 다른 영화극장 회사와 차별화

자료 (압축파일).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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