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14일 금요일

설화수 영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 제언과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해외진출현황과 설화수 브랜드분석 자료 - soRepor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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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화수 영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 제언과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해외진출현황과 설화수 브랜드분석 자료

설화수 영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 제언과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해외진출현황과 설화수 브랜드분석

설화수 영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 제언과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해외진출현황과 설화수 브랜드분석

설화수

영국진출 마케팅전략

` 목차 `

1. 설화수 브랜드소개

1-1. 설화수 역사

1-2. 경영철학

1-3. 기업연혁

2. 설화수 제품소개

3. 제품& 진출나라 선정이유

4. 환경 분석

4-1 설화수 시장분석

4-2 영국의 화장품시장분석

4-3 설화수 경쟁사 분석

(1) LG생활건강의 "더 히스토리 오브 후"

(2) LG생활건강의 "빌리프"

5. 설화수 해외진출 현황

(1) 2004년 홍콩 진출

(2) 2010년 미국 진출

(3) 2011년 중국 진출

(4) 2012년 싱가포르 진출

(5) 2012년 대만 진출

(6) 2012년 태국 진출

6. 설화수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7. 설화수 마케팅 목표

8. 설화수 영국시장 진출전략

9. 설화수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geting

(3) Positioning

10. 설화수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참고문헌

1. 설화수 브랜드소개

1-1. 설화수 역사

아모레퍼시픽 창업자인 서성환 회장은 예로부터 인삼으로 유명한 개성 출신으로 인삼에 대한 남다른 애착과 신뢰를 가지고 있었다. 1966년 최초의 인삼 화장품인 'ABC인삼크림'출시한 후 화장품으로서 인삼의 가능성에 대해 확신을 가지게 되었다. 이에 따라 1967년부터 아모레퍼시픽은 인삼 중심의 한방 미용법을 본격적으로 연구하기 시작했고, 1972년 10월에는 인삼 유효성분 추출에 대한 특허를 얻었다. 다음해인 1973년 드디어 인삼 전용 화장품 브랜드인 진생삼미가 탄생하게 되었다.

해외에서 더 많은 인정을 받게 된 인삼 화장품 진생삼미는 1975년 '삼미화장품'이라는 이름으로 국내에 출시되었다. 같은 해에 9억 6000만원상당의 제품을 수출했고, 1977년에는 대만 시세기업개발공사와 삼미화장품에 대한 원료와 기술 수출을, 1979년에는 태국 루비아사와 기술 제휴를 맺었다. 삼미에서 업그레이드된 삼미진은 1981년 해외에서 먼저 출시되었고, 다음해에는 미국 라파엘드럭헬스사와 수출계약을 체결하며 한방 화장품의 대표 격인 설화수의 모태가 될 기반을 확실히 다졌다.

고려 인삼에 대한 피부 효능을 일찌감치 입증한 후에는 한방 약초들의 시너지 효과를 고려한 과학기술로 한반 화장품의 첫 번째 진화를 도모하였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모두가 우리나라는 물론 중국과 일본의 서적까지 샅샅이 조사한 끝에 피부에 이로운 500여 종의 한방 물질을 찾아 모았다. 여기에서 또다시 향이 나쁜 것, 색이 너무 진한 것, 쉽게 변질되는 것을 제외한 성분들을 추려내어, 1987년 피부에 아름다운 눈꽃을 피운다는 의미의 '설화'를 출시하였다.

설화수 출시 12년째에 접어든 2008년, 윤조에센스 누적 판매량이 1000만개를 돌파해 정통 한방 화장품을 대표하는 스테디셀러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 또한 11월에는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설화수' 스파를 오픈, 영육일치와 상생을 추구하는 설화수만의 뷰티 철학을 더 높은 완성도로 실천하였다. 이렇게 설화수는 더욱 격조 높은 프리미엄 한방 브랜드로써 입지를 다지게 되었고, 2009년 새로워진 디자인과 업그레이드된 한방 피부처방으로 설화수의 두 번째 리뉴얼이 이루어졌다. 정성과 지혜로 엄선된 한방 식물 성분에 과학을 더한 포제법은 성분의 효능을 끌어올리고, 더욱 모던하고 아름다워진 용기 디자인과 로고는 시간의 흐름을 넘어선 아름다움을 전달한다.

1-2. 경영철학

자연에서 비롯된 아름다움

상생(相生)을 통한 아름다움의 실현

상생의 미학을 추구하는 전통 한방 브랜드

설화수는 상생의 지혜를 통해 기품 있는 한국적 미감을 추구하는 정통 한방 화장품이다. 노력과 결실로 거듭되는 설화수의 역사는 상생을 통해 아름다움의 근원을 가꾸는 설화수의 철학을 만들었다. 아시아의 여인들은 예부터 절제된 아름다움을 추구했다. 겉모습만 화려하다 해서 내면까지 아름다울 리 없고, 그로 인한 부조화만큼 아름답지 않은 것은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기품 넘치는 외면은 깨끗하고 맑은 마음에서 스며 나오고, 깨끗하고 맑은 마음의 본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통해 비롯된다. 몸과 마음은 곧 하나이기에 아름다움을 위해서는 무엇 하나 소홀히 할 수 없는것이다.

설화수가 추구하는 아름다움의 원천은 바로 자연이다. 자연에서 구한 원료로 피부를 가꾸는 것은 물론, 만물이 상생하는 원리와 전통의 지혜는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보여 주는 자연에서 그 영감을 얻은 것이다. 자연의 원료로 아름다움을 가꾸는 자연과 사람의 상생, 내면을 다스려 피부를 이롭게 하는 몸과 마음의 상생, 오랜 지혜와 현대 과학이 만난 전통과 과학의 상생등 설화수는 자연과 전통에서 얻은 지혜를 상생의 철학을 통해 실현하고 있다. 봄날의 화창함과 여름의 싱그러움, 가을의 풍요로움에 대한 가능성을 내재한 채 고요히 생명력을 품고 있는 겨울의 눈꽃처럼, 설화수는 정갈하고 깊이 있는 한국의 백미를 상징한다. 설화수는 상생의 지혜를 통해 기품 있는 한국적 미감을 추구하는 전통 한방 화장품이다. 오랜 세월 지켜온 전통과 과학의 조화 그리고 굳은 신념은 지금의 설화수를 있게 한 원동력이라고 할 수 있다.

1-3. 기업연혁

1966년 ABC 인삼크림 출시 1967년 '인삼 중심의 한방 미용법' 연구 시작 1972년 인삼 유효성분 추출 특허 획득 1973년 최초 인삼 도입 화장품, '진생삼미' 출시 1975년 '삼미' 국내 출시 및 22개 품목 해외 수출 1981년 삼미진 해외 출시 및 수출 1987년 피부생리학을 최초로 한방에 접목시킨 '설화' 출시 1997년 경희대 한의과대학과 공동개발, '설화수' 출시 2004년 홍콩 진출 2009년 홍콩 캔톤로드 '설화수 스파' 오픈 2010년 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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