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14일 금요일

이랜드그룹 기업경영전략분석및 이랜드 해외진출 기업전략분석과 이랜드 미래전망분석및 새로운 전략제안 다운 -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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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그룹 기업경영전략분석및 이랜드 해외진출 기업전략분석과 이랜드 미래전망분석및 새로운 전략제안 다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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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그룹

경영전략

해외진출전략

INDEX

1. 이랜드 그룹소개

-이랜드

-경영이념

-이랜드의 독특한 기업문화

2. 이랜드 그룹 핵심역량

- 이랜드 성장원동력 "지식경영"

- 상권개발

- 생산, 소싱

- VMD

3. 이랜드 해외 진출 국가

- 중국 진출

- 중국의 4P

- 중국의 WTO가입

4. 이랜드 그룹 해외진출전략

- 이랜드의 해외진출방법(전체적으로 봤을 때)

- 이랜드의 해외진출방법(중국으로만 봤을 때)

- 이랜드 현지화전략

- 이랜드의 고급화전략

- 이랜드의 위기

- 이랜드의 현지화

5. 이랜드 그룹 해외진출 성과

- 이랜드 기업의 중국시장 현황

- 이랜드 차이나의 성공요인

6. 이랜드 향후전망과 미래

- 문제점

- 이랜드 문제점극복위한 대안제시

- 전망과 미래

1. 이랜드 그룹소개

이랜드(E-land)는 이랜드그룹의 모기업으로 이랜드, 브렌따노, 헌트, 후아유, 티니위니 등

성...이랜드그룹

경영전략

해외진출전략

INDEX

1. 이랜드 그룹소개

-이랜드

-경영이념

-이랜드의 독특한 기업문화

2. 이랜드 그룹 핵심역량

- 이랜드 성장원동력 "지식경영"

- 상권개발

- 생산, 소싱

- VMD

3. 이랜드 해외 진출 국가

- 중국 진출

- 중국의 4P

- 중국의 WTO가입

4. 이랜드 그룹 해외진출전략

- 이랜드의 해외진출방법(전체적으로 봤을 때)

- 이랜드의 해외진출방법(중국으로만 봤을 때)

- 이랜드 현지화전략

- 이랜드의 고급화전략

- 이랜드의 위기

- 이랜드의 현지화

5. 이랜드 그룹 해외진출 성과

- 이랜드 기업의 중국시장 현황

- 이랜드 차이나의 성공요인

6. 이랜드 향후전망과 미래

- 문제점

- 이랜드 문제점극복위한 대안제시

- 전망과 미래

1. 이랜드 그룹소개

이랜드(E-land)는 이랜드그룹의 모기업으로 이랜드, 브렌따노, 헌트, 후아유, 티니위니 등

성인 캐주얼 브랜드와 뉴발란스 라이선스 사업부문이 있다.

1980년 이화여자대학교 앞에서 박성수에 의해 창립되었다.

이화여자대학교 앞에서 잉글런드라는 이름의 보세의류가게를 시작했고,

1986년 잉글런드라는 이름을 이랜드로 변경하고 법인화하여 성장시켰다.

`多브랜드`, `서브브랜드`를 출범시키는 마케팅전략으로 1989년 아동복 사업진출, 1990년 시계 및 쥬얼리 사업 진출과 여성 캐주얼 부문에 진출해왔다. 1993년 매출액 5,000억원을 달성하였다.

-이랜드

이랜드는 패션,유통,호텔,건설,외식 뿐아니라 복지재단 같은 사업을 운영한다.

(1) 1986년을 기준, 2011년에 1000배의 성장 수치인 8조 7천억 매출기록(빠른 성장의 기회)

(2) 사내공모 제도를 통해 직무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다양한 기회를 제공)

(3) 다양한 문화활동의 지속을 통한 직원 가정에 감사를 표함(품격있는 기업문화)

(4) 성과연봉제도,10% EVP 은퇴기금제도 도입 (업계최고의 보상제도)

나눔(Sharing)

탁아소건립, 양로원 등, 사회문제

해결에 동참.

바름(Rigtness)

노력한 대가만으로 이익을 거둬

성공을 하자는 의미

자람(Growth)

직장을 통해 완성된 인격을 갖춘

지도자 배출이 목표

섬김(Serving)

시장 가격이 아닌 소득 수준에 맞는

합리적 가격을 제시

-경영이념

-이랜드의 독특한 기업문화

첫째, 웃음과 인사가 자연스럽게 몸에 익을 때까지 매일 웃음 연습과 인사 연습을 한다.

이랜드 비즈니맨스맨의 필수 조건이다

둘째,매월 문화행사를 한다. 이랜드 가족은 부서별로 각종 행사를 개최해 팀웍을 다진다.

셋째, 다독. 신입사원들은 입사와 함께 필독서 100권의 목록을 받으며, 끝없이 공부하는 사람만이 인정받는 직장을 만들어 무한 경쟁의

세계화 시대를 인재양성으로 앞서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랜드 인재 경영의 소개

글로벌 그룹 이랜드에서는 미래를 만들어가는 가능성에 큰 가치를 둔다. 나눔, 바름 ,자람, 섬김의 기본 경영 이념 속에서 성숙한 인격과 탁월한 능력으로 고객을 섬길 전문가, 열정과 책임감을 갖은 인재를 선호한다.

이랜드에 신입사원으로 들어오면 2주 동안 경영이념, 문화체험 등을 입문 학습교육으로 받고, 비즈니스 정예화 된 온보딩 교육을 1주일, 사업부 현장체험에서 1주일을 배운다. 그리고 지능교육 2주, 프로젝트 공부 3주, 비전수련회 일주일을 한다.

이랜드에서는 차별 없는 인사제도이며, 오직 능력만이 승진이 가능한다. 여성 CEO와 30대가 많다. 나이와 학력과 상관없이 직급에 맞는 역량을 갖추면 가능하다.

2. 이랜드 그룹 핵심역량

-이랜드 성장원동력 "지식경영"

이랜드 성장 원동력, 지식경영

1997년 '지옥(부도)의 문턱'까지 갔던 기업, 이랜드의 성공비결은 지식경영에 있다.

이랜드는 창립 초기부터 독서를 장려하는 등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지식 향상에 힘써왔다.

이러한 학습 활동의 기반은, 97년 외환위기 때 그 진가를 발휘하게 된다. 경영진은 이랜드의 위기의 원인을 외형 성장에 맞춰 경영관리 능력을 키우지 못한 데 있다고 판단, 안정적인 성장을 가능케 하는 경영방식으로 '지식경영'을 택하게 된 것이다. 이에따라 이랜드는 '98년 구조조정에서 '지식경영'전략을 경영의 중심축에 두고 추진하게 된다.

이결과 이랜드는 지식경영을 도입한 2000년 이후 3년 동안 매년 순이익 증가율이 77%이상 웃돌며 영업력 및 조직력에서 놀라운 성장을 일궈냈다.

이러한 지식경영에는 긴밀한 네트워크의 인프라를 구축한 점이 있다.

이랜드 측은 이 같은 지식경영 시스템을 통해 경영실적도 개선되었다며 지식경영의 궁극적 목적이 혁신과 생산성 향상에 능숙한 지식조직의 개발에 있음을 밝혔다. 이와함께 이랜드는 지식조직을 구성하는 각각의 '지식자본가'의 양성에도 힘을 쏟고 있다. 지식자본가란 지식을 소유한 개인을 그 지식이 지닌 생산성 만큼의 자본을 소유한 구성원을 일?는 이랜드만의 용어이다.

조직은 4단계의 지식경영 전략을 바탕으로 추진되었다. 4단계의 지식경영 전략은 첫째 '핵심역량을 안다', 둘째 '핵심역량을 가진 사람을 안다', 셋째 '핵심역량을 강화하는 지식마당을 만든다', 넷째 '핵심역량의 향상을 측정한다'이다.

이에따라 조직은 COP팀, IT개발팀 등을 통해 필요지식을 도입, 공유 ,도축하며 상위조직인 CKO 실에는 현업지식관리자 들과 긴밀한 네트워킹을 통하여 이랜드 지식경영 인프라의 관리 및 현업의 학습조직을 지원한다.

또한 '지식몰'을 운영하였는데 이는 매일 새로운 지식이 올라오고 오프라인 강좌 공지가 뜨는 지식이 거래되는 시장이다. 현재 지식 몰에는 모두 약 5천건의 데이터가 등록되어 있으며 누구나 지식 몰에 내용을 등록할 수 있다. 승진 심사 시 이러한 기록이 평가 되며 따라서 전 직원이 일하는 모든 영역이 지식화의 대상이다.

- "상권개발"

프랜차이즈에서 유통&상권 강자로

이랜드의 유통은 프랜차이즈로부터 시작됐다. 창업당시인 80년대 초반부터 국내 의류업계 최초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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