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31일 월요일

만3세 관찰일지,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11명 분량 입니다. (관찰 내용과 해석 포함.) 다운로드 - 파워포인트서식

From : http://www.needreport.com/index.php?document_srl=328088
만3세 관찰일지,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11명 분량 입니다. (관찰 내용과 해석 포함.) 다운로드

만3세 관찰일지,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11명 분량 입니다. (관찰 내용과 해석 포함.)

2016년 3월부터 8월까지 작성했습니다.날짜 보시면 딱 맞습니다^^만3세 관찰일지,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만3세 관찰일지 11명 분량 입니다.

신체-5/3 아기 업고 돌아오는 게임을 하는데 아기 인형을 업고는 가볍다며 "선생님 내 동생 OO이는 무거운데 인형은 가벼워요"하며 좋아 한다. 해석:동생을 업어본 경험이 있는지 게임에서 인형업고 있으며 가볍고 무거운 것을 알았는지 이야기한 것 같다. 의사소통-5/18 언어활동시간 부모님을 기쁘게 해드리는 것이 무엇이 있는지 이야기 나누어 보고 쿠폰을 오려 붙여 보기를 하는데 OO가 "엄마에게 다 해 줄꺼에요"하며 기쁜 마음으로 쿠폰북을 만들었다. 해석:부모님에게 안마도 해드리고 싶고 청소도 도와 드리고 싶고 신발도 정리해 주고 싶은 마음에 기분이 좋아져 열심히 쿠폰북을 만들려 하였다. 사회관계-5/10 퍼즐맞추기를 하는데 잘 안되는 것 같아 친구가 옆에서 도와주려 한 조각을 맞춰 주니 OO가 화를 내며 "내가 할 거야 내가 할 거라구~"소리를 질러 친구가 미안하다고 이야기해도 떼를 쓰며 짜증을 냈다. 해석:장난도 잘치고 친구랑 잘 어울리는데 놀잇감이나 자기 스스로 하려 의욕이 있는 아이라 누가 옆에서 하려고 하면 화를 내는 것 같다. 친구의 배려를 아직 받아들이는 것에 익숙치 않아 그런 것 같다. 예술경험-5/20 미술영역에서 신문지를 이용해 아빠 얼굴을 만들기를 하는데 신문지가 없어 색종이로 하였는데 "선생님 어떻게 해야 하는 거에요?"하며 궁금한 것에 질문을 하고 열심히 색종이를 찢어 붙인다. 해석:뭐든 욕심이 많은 친구라 잘 하려하는 마음이 커 아무렇게 하고 싶지 않은 것 같다. 선생님이 한 것을 똑같이 따라하려고 만들어 놓은 것을 열심히 보며 열의를 보인 것 같다. 자연탐구-5/25 미술활동으로 방 꾸미기를 하며 스티커로 의자도 붙이고 TV도 붙이고 사진도 붙여가며 방에 인테리어를 하듯 다 붙이고 친구의 것을 보고 내것을 보며 비교를 하는 듯 "어~ OO는 의자를 여기에 붙였는데"하며 말을 하였다.해석:방꾸미기를 하며 의자의 위치나 사진 등 친구와 다르게 붙였다는 것을 알고 비교하는 모습을 보였다.

자료 (압축파일).zip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