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vs BMW 기업분석과 폭스바겐,BMW의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두기업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PPT Report 폭스바겐 vs BMW 기업분석과 폭스바겐,BMW의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두기업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PPT폭스바겐 vs BMW 기업분석과 폭스바겐,BMW의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두기업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PPT1. 기업선정배경 2. BMW 기업소개(1) BMW 개요(2) SWOT 분석(3) STP 분석 3. BMW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 새로운 4P전략 제안 4. 폭스바겐 기업소개(1) 폭스바겐 기업개요(2) SWOT 분석(3) STP전략 5. 폭스바겐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 새로운 마케팅 4P전략제안 INDEX1. 기업선정배경Why폭스바겐과 BWM는 우리나라에서 높은 점유율을 가진 기업폭스바겐과 BMW 모두 독일국적의 기업=`같은 국적이지만 다른 기업의 방향성을 가짐.확연한 비교분석이 가능할 것 같아서 선정하게 되었음 해외 자동차 시장 형성기1980년대 1987년해외 자동차 시장 개방 외제 선호, 과소비라는 부정적인 시선 병행수입업체의 등장에도 어려움을 겪음1990년대 1995년한미 자동차 협상 타결로 관세 인하 -` 해외 자동차 판매 증가 외환위기로 판매량 주춤2000년대 외환위기 이후 판매 회복세 돌입 현지 법인 설립과 함께 해외자동차 차 브랜드 현지 진출 본격화2010년~현재 2011년 한-EU FTA 타결, 2012년 한미 FTA 타결 -` 성장 가속도 국내 자동차시장 점유율 최초로 10% 돌파출처:한국수입자동차협회2. BMW 기업소개(1) BMW 개요엠블럼: 기술성, 균형성, 안정감'푸른 하늘을 나는 하얀 프로펠러'핵심가치: 'Driving'의 즐거움1995. BMW코리아 설립"우리시대 최고의 승용차"'The Ultimate Driving Machine'2. BMW 기업소개(2) SWOT 분석StrengthWeakness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높은 퀄리티의 제품들높은 가격이라는 인식OpportunityThreats아시아 시장의 성장우리나라 수입차 점유율의 확대다양하고 급변하는 소비자들의 기호경쟁업체들과의 높은 경쟁2. BMW 기업소개(3) STP 분석(1)시장 3개로 세분화 1) 젊은층 2) 30,40대 고소득층 3) 50대 이상의 초고소득층(2) 2개로 타겟팅 1) 메인: 구매력 있는 30,40대 고소득층 2) 서브: 매력적인 잠재고객인 젊은층(3) 포지셔닝 고급스러운 이미지 각인 "The BMW brand cannot be everybody's darling"3. BMW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3. BMW 마케팅믹스 4P전략(1)Product:다양한 차종고급세단 3,5,7시리즈+스포츠형 쿠페,카브리올레인 M,Z시리즈,SUV형 X시리즈 등3시리즈: 젊은층을 위한 최고의 스포츠 세단5시리즈: 무게감, 액션 즐기는 30,40대7시리즈: 긴 차체, 중후한 행들링과 멋 '엔진이 강점인 최고의 차량을 만드는 회사'(2) Price(1) 프리미엄 가격 전략: 약 1억 원이 넘는 가격(2) 유연한 가격 전략 : 경쟁상황이나 전략적 필요에 따른 가격 전략국내외 가격 차이: 프리미엄 브랜드가 가격거품 주범 1) 옵션선택권 X 2) 높은 수리비용3. BMW 마케팅믹스 4P전략(3) Place전국적으로 10개의 BMW 공식 딜러 하에 36개의전시장과 최고 설비를 갖춘 29개의 서비스센터여러브랜드 한곳에 밀집: 고객측면에서 다양한 욕구 충족시키기 위해 나타난 공급시장을 비교해보도록 한 place전략(3) Place디지털 쇼룸 & 온라인 판매도 자동차 업계에 새로운 판매 방식 → 디지털 쇼룸에서 다양한 공감각적 경험을 하며 이전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제품브랜드 체험(4) PromotionAfter Service 전략 고객지원 전단팀 운영 - 찾아가는 고객 서비스 리프레시 캠페인 - 무상 점검 서비스 휴양지 긴급 출동 서비스 - 신속한 출동 서비스(4) Promotion영종도 드라이빙 센터 모두에게 개방된 드라이빙 트랙 다양한 자동차 문화와 역사 체험 가능 트레이닝 아카데미, 에어포트 서비스, 친환경 체육공원(4) Promotion 획기적인 신차 발표회 Asia-Europe Meeting에서 의전차량 007영화 출연 아트카 컬렉션(5) 새로운 4P전략 제안1. Product2. Price(5) 새로운 4P전략 제안3. Place4. Promotion4. 폭스바겐 기업 소개(1) 폭스바겐 기업개요:독일어 자체로 '국민차'를 의미 딱정벌레형 자동차로 유명한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 1937년 히틀러 명령으로 나치노동조합에 의해 설립.현재 세계 2위 자동차 회사폭스바겐그룹 산하에 11개 브랜드 - 폭스바겐, 아우디, 벤틀리, 람포르기니, 포르쉐 등폭스바겐 코리아: 2005년 1월 1일 한국 폭스바겐 공식 수입 및 판매사인 폭스바겐 코리아 설립국내 9곳의 딜러 네트워크 보유서울, 분당, 부산, 대전,대구 등 33곳에 전시장과 28개의 서비스 센터 운영.폭스바겐 SWOT분석(2) SWOT 분석StrengthWeakness디자인 & 기본 성능 우수가격 대비 높은 효용A/S센터 부족제품불량 리콜 수입차 중 최다OpportunityThreats수입차 점유율 증가소형차 선호하는 실용파 수의 증가다양하고 급변하는 소비자들의 기호경쟁업체들과의 높은 경쟁국내 차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3) STP전략
2016년 3월 21일 월요일
폭스바겐 vs BMW 기업분석과 폭스바겐,BMW의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두기업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PPT Report - 논문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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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vs BMW 기업분석과 폭스바겐,BMW의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두기업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PPT Report 폭스바겐 vs BMW 기업분석과 폭스바겐,BMW의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두기업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PPT폭스바겐 vs BMW 기업분석과 폭스바겐,BMW의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두기업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PPT1. 기업선정배경 2. BMW 기업소개(1) BMW 개요(2) SWOT 분석(3) STP 분석 3. BMW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 새로운 4P전략 제안 4. 폭스바겐 기업소개(1) 폭스바겐 기업개요(2) SWOT 분석(3) STP전략 5. 폭스바겐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 새로운 마케팅 4P전략제안 INDEX1. 기업선정배경Why폭스바겐과 BWM는 우리나라에서 높은 점유율을 가진 기업폭스바겐과 BMW 모두 독일국적의 기업=`같은 국적이지만 다른 기업의 방향성을 가짐.확연한 비교분석이 가능할 것 같아서 선정하게 되었음 해외 자동차 시장 형성기1980년대 1987년해외 자동차 시장 개방 외제 선호, 과소비라는 부정적인 시선 병행수입업체의 등장에도 어려움을 겪음1990년대 1995년한미 자동차 협상 타결로 관세 인하 -` 해외 자동차 판매 증가 외환위기로 판매량 주춤2000년대 외환위기 이후 판매 회복세 돌입 현지 법인 설립과 함께 해외자동차 차 브랜드 현지 진출 본격화2010년~현재 2011년 한-EU FTA 타결, 2012년 한미 FTA 타결 -` 성장 가속도 국내 자동차시장 점유율 최초로 10% 돌파출처:한국수입자동차협회2. BMW 기업소개(1) BMW 개요엠블럼: 기술성, 균형성, 안정감'푸른 하늘을 나는 하얀 프로펠러'핵심가치: 'Driving'의 즐거움1995. BMW코리아 설립"우리시대 최고의 승용차"'The Ultimate Driving Machine'2. BMW 기업소개(2) SWOT 분석StrengthWeakness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높은 퀄리티의 제품들높은 가격이라는 인식OpportunityThreats아시아 시장의 성장우리나라 수입차 점유율의 확대다양하고 급변하는 소비자들의 기호경쟁업체들과의 높은 경쟁2. BMW 기업소개(3) STP 분석(1)시장 3개로 세분화 1) 젊은층 2) 30,40대 고소득층 3) 50대 이상의 초고소득층(2) 2개로 타겟팅 1) 메인: 구매력 있는 30,40대 고소득층 2) 서브: 매력적인 잠재고객인 젊은층(3) 포지셔닝 고급스러운 이미지 각인 "The BMW brand cannot be everybody's darling"3. BMW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3. BMW 마케팅믹스 4P전략(1)Product:다양한 차종고급세단 3,5,7시리즈+스포츠형 쿠페,카브리올레인 M,Z시리즈,SUV형 X시리즈 등3시리즈: 젊은층을 위한 최고의 스포츠 세단5시리즈: 무게감, 액션 즐기는 30,40대7시리즈: 긴 차체, 중후한 행들링과 멋 '엔진이 강점인 최고의 차량을 만드는 회사'(2) Price(1) 프리미엄 가격 전략: 약 1억 원이 넘는 가격(2) 유연한 가격 전략 : 경쟁상황이나 전략적 필요에 따른 가격 전략국내외 가격 차이: 프리미엄 브랜드가 가격거품 주범 1) 옵션선택권 X 2) 높은 수리비용3. BMW 마케팅믹스 4P전략(3) Place전국적으로 10개의 BMW 공식 딜러 하에 36개의전시장과 최고 설비를 갖춘 29개의 서비스센터여러브랜드 한곳에 밀집: 고객측면에서 다양한 욕구 충족시키기 위해 나타난 공급시장을 비교해보도록 한 place전략(3) Place디지털 쇼룸 & 온라인 판매도 자동차 업계에 새로운 판매 방식 → 디지털 쇼룸에서 다양한 공감각적 경험을 하며 이전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제품브랜드 체험(4) PromotionAfter Service 전략 고객지원 전단팀 운영 - 찾아가는 고객 서비스 리프레시 캠페인 - 무상 점검 서비스 휴양지 긴급 출동 서비스 - 신속한 출동 서비스(4) Promotion영종도 드라이빙 센터 모두에게 개방된 드라이빙 트랙 다양한 자동차 문화와 역사 체험 가능 트레이닝 아카데미, 에어포트 서비스, 친환경 체육공원(4) Promotion 획기적인 신차 발표회 Asia-Europe Meeting에서 의전차량 007영화 출연 아트카 컬렉션(5) 새로운 4P전략 제안1. Product2. Price(5) 새로운 4P전략 제안3. Place4. Promotion4. 폭스바겐 기업 소개(1) 폭스바겐 기업개요:독일어 자체로 '국민차'를 의미 딱정벌레형 자동차로 유명한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 1937년 히틀러 명령으로 나치노동조합에 의해 설립.현재 세계 2위 자동차 회사폭스바겐그룹 산하에 11개 브랜드 - 폭스바겐, 아우디, 벤틀리, 람포르기니, 포르쉐 등폭스바겐 코리아: 2005년 1월 1일 한국 폭스바겐 공식 수입 및 판매사인 폭스바겐 코리아 설립국내 9곳의 딜러 네트워크 보유서울, 분당, 부산, 대전,대구 등 33곳에 전시장과 28개의 서비스 센터 운영.폭스바겐 SWOT분석(2) SWOT 분석StrengthWeakness디자인 & 기본 성능 우수가격 대비 높은 효용A/S센터 부족제품불량 리콜 수입차 중 최다OpportunityThreats수입차 점유율 증가소형차 선호하는 실용파 수의 증가다양하고 급변하는 소비자들의 기호경쟁업체들과의 높은 경쟁국내 차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3) STP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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